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카드]
은행이나 카드사에 불합리한 일을 당했을 때-CFPB complaint

edta450 | 2017.05.19 05:56:4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요새 종종 카드사에서 사인업을 오리발했다, 은행에서 프로모션을 씹었다 등등의 글이 올라오는데요..

자기들끼리 전화 돌리고 못알아먹고 혈압 오르는 일 겪으신 분들 많으시리라고 봅니다.

이럴 때 컴플레인할 수 있는 기관으로 CFPB(consumer finance protection bureau)가 있습니다.

한국으로 치면 소보원 업무를 하는 데인데, 여기에 컴플레인 들어가면 금융사에서 15일 내로 답변을 하도록 되어 있고, 

회사들도 이쪽에서 들어오는 민원은 함부로 잘 못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두 번 컴플레인을 해 봤는데,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둘 다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1. Wyndham Rewards by Barclays

매년 $69 내고 15K anniversary point을 주게 되어있는데, 컴플레인을 해도 계속 처리중이라는 말만 하고 생까기를 몇 달 당했습니다.

complaint을 넣었더니 2주만에 답 오고 한달만에 처리해 주더군요. 발전산으로 15K가 아니라 30K 받은건 덤.


2. Citigold promotion

예전에 나온 50K Thankyou point 주는 프로모션인데, 두 번이나 requirement 채웠고 포인트 들어올거라고 챗으로 컨펌했는데, 

세번째부터는 한달씩 끌더니 eligibile하지 않다고 오리발을 내밀더군요.

조용히 컴플레인 넣었더니 바로 전화가 와서, 자기네 rep이 프로모션 조건을 잘못 이해하고 고지를 했다. 

그래서 이론적으로는 requirement를 채우지 못한 건데, 자기네가 한 말이 있으니 원래 약속대로 포인트 주겠다고 하더군요.

6개월 걸린건 안자랑..


웹사이트는 https://www.consumerfinance.gov/ 이고, 처음 하는 사람도 비교적 이해하기 쉽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댓글 [1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74] 분류

쓰기
1 / 572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