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종종 카드사에서 사인업을 오리발했다, 은행에서 프로모션을 씹었다 등등의 글이 올라오는데요..
자기들끼리 전화 돌리고 못알아먹고 혈압 오르는 일 겪으신 분들 많으시리라고 봅니다.
이럴 때 컴플레인할 수 있는 기관으로 CFPB(consumer finance protection bureau)가 있습니다.
한국으로 치면 소보원 업무를 하는 데인데, 여기에 컴플레인 들어가면 금융사에서 15일 내로 답변을 하도록 되어 있고,
회사들도 이쪽에서 들어오는 민원은 함부로 잘 못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두 번 컴플레인을 해 봤는데,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둘 다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1. Wyndham Rewards by Barclays
매년 $69 내고 15K anniversary point을 주게 되어있는데, 컴플레인을 해도 계속 처리중이라는 말만 하고 생까기를 몇 달 당했습니다.
complaint을 넣었더니 2주만에 답 오고 한달만에 처리해 주더군요. 발전산으로 15K가 아니라 30K 받은건 덤.
2. Citigold promotion
예전에 나온 50K Thankyou point 주는 프로모션인데, 두 번이나 requirement 채웠고 포인트 들어올거라고 챗으로 컨펌했는데,
세번째부터는 한달씩 끌더니 eligibile하지 않다고 오리발을 내밀더군요.
조용히 컴플레인 넣었더니 바로 전화가 와서, 자기네 rep이 프로모션 조건을 잘못 이해하고 고지를 했다.
그래서 이론적으로는 requirement를 채우지 못한 건데, 자기네가 한 말이 있으니 원래 약속대로 포인트 주겠다고 하더군요.
6개월 걸린건 안자랑..
웹사이트는 https://www.consumerfinance.gov/ 이고, 처음 하는 사람도 비교적 이해하기 쉽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역시 아는게 힘! 공유 감사드립니다!
오오...
혹시 삼성측 프로모션 gift 못받은 것도 해당이 될까요?
1년 반전에 $200 기프트 카드인지 certificate 인지 주기로 한 프로모션 있는데 신청했더니 approved 되어서 오나 싶었는데 1년반 지난 시점에 지금까지도 안주네요 ㅋㅋㅋ
최근에 갑자기 생각나서 삼성 채팅으로 물어봤더니 알려준 링크로 문의 쓰면 답변 줄꺼다 라길래 장문의 글을 썼더니 "우리는 잘 몰라. 직접 전화로 프로모션 팀에 전화해봐" 라고 해서 1차 빡침.
전화하는건 별로 안좋아하지만, 그래도 전화를 걸어 설명하니 겁나 "난 잘 모르겠고, 근데 프로모션은 익스파이어 한지 좀 됐는데. 내 상사가 직접 연락을 취할테니 기다리고 있어" 라고 해서 기다렸더니 결국 연락 안와서 2차 빡침 ㅡㅡ
나의 신청이 approved 되었고 processing 에서 1년 반동안 멈추었는데 인실x 시킬수가 있는건지 심히 궁굼하군요.
삼성측에 아무리 연락해도 해결 안될듯.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Citigold promotion 50K 못받은거 여기다 컴플레인하고 겨우 받았어요...
댓글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