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모 회원님들 날씨 너무 더운데 잘 지내고 계신지;; ㅎ
마일과 관련되지 않은 질문을 드려서 죄송한데요;; 지금 2시간동안 티모빌 cs와 삼성 cs 랑 통화하다가 도저히 말이 안통해서
마모 게시판에 글을 올려봅니다 ㅠㅠ
제가 갤럭시s8 plus 를 삼성 사이트에서 샀어요 ( t mobile로 캐리어를 선택했구요 )
제가 한국을 가게 되서 폰을 언락하려고 t mobile에 전화를 하자 그쪽에서 제가 폰을 삼성 웹사이트에서 구매했고 제 폰은 tmobile device가 아니라고
삼성 웹사이트에 문의하라고 하고 삼성에 전화했더니 자기는 폰을 통신사를 통해서 파는 것뿐이라서 따로 unlock코드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다시 t mobile 언락 부서 전화번호를 줬는데(그래봤자 똑같은 번호더라구요) 다시 전화하니 똑같은 말만 되풀이...
구글에 검색해봐도 속시원한 대답이 없고 ... 마지막으로 마모가 떠올라서 이렇게 질문을 올려봅니다..
imei 체크를 해보면 It seems this device does not belong to US T-Mobile carrier... 이렇게 뜨네요...
락이 안되어있을거같은데요.. 다른캐리어 심카드 넣고 되는지 함 테스트 해보셨어요?
오늘 친구집에 가서 해보려다가 깜박했습니다.ㅠㅠ 내일 해보려구요. 답변 감사합니다.
슬릭딜에 찾아 보면 나와 있을껀데요..삼성은 폰만 팔고 나몰라라..티모빌은 자기네 전산망에 등록 안되어 있다..나몰라라..
트위터 티모바일 T-Force인가? 거기 연락해서 해결했다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 글을 읽다보니..삼성에서 캐리어 락 걸린 폰 사면 암걸리겠구나..를 느꼈죠.
내일 일어나서 저기에 전화해봐야겠군요;;; 그냥 t -mobile 가서 살 걸 왜 삼성 사이트에서 사서 ㅠㅠ 페이도 한번에 다 했는데 오늘 진짜 너무 스트레스 받았어요
제가 전화하기 전에 티모빌 스토어를 직접 찾아갔는데 정색하며 우린 언락 안해준다고 해서 뉍 하고 나왔네요;;;
흠... 상담원은 친절했구.. 제가 이해하기에도 삼성은 폰을 그냥 판거고 언락코드는 티모바일에서 제공해줘야하는 것 같아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매장에 직접 가면 정색하면서 우린 안해준다 이러고 전화로 하면 제가 영어 발음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 상담원 영어는 도저히 알아듣기 힘들구요;;;
핸드폰이 T-Mobile Variant 인가요?
그렇다면 T-Mobile Unlock 앱을 까셔서 (이미 있으실수도) unlock 하셔야해요.
T-Mobile 에서 unlock 앱으로 2가지 unlock 을 지원하는데요
Permanent Unlock (HW unlock)은 Device 가 fully paid off 일때만 가능하구요.
Temporary Unlock (SW unlock)은 installment plan이 있어도 신청 가능하지만 개통하시고 40 pays 있다가 가능하십니다.
Temporary Unlock 은 30 일동안 unlock 이되구요, 1년에 5번까지 가능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t mobile unlock 앱이 처음부터 껄려있더라구요... 하지만 시도해보니 제껀 안된다구 나오고 전화하라네요...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흠... 스크린 샷 열심히 찍어서 저장해두세요 ㅎㅎ
와우!!!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정말 감사해요 그게 아무래도 노출이 되다보니 더 열심히 하는 걸까요?? 당장 해봐야겠습니다.... 우선 트위터 계정을 만들고... 음.. 당장 말고 내일... ㅎㅎ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성공하면 말씀드릴게요
우선 페이스북 메세지를 보냈는데 답장은 아직 없어요. 계속 업데이트 할게요
감사합니다. 방금 해결했습니다. 제 imei가 데이타베이스로 갈 때까지 72 시간 기다리라고 하네요. 정말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매우 축하드립니다!!! ^_^
이런 답글 좋아요!
푸른오션님이 말씀하신 방법대로 진행하셔야 해요. 삼성에서 직접 구입한 폰의 IMEI가 티모빌 데이터베이스가 입력돼 있지 않아서 일어나는 일인데요. 그래서 티모빌이 IMEI를 티모빌 데이터베이스에 넣어줘야 언락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T-Force 상담원 모두가 이 프로세스를 아는 건 아니라 모르는 상담원이 걸릴 수도 있어요. 그럴 땐 이 문제를 higher tier 서포트로 escalate을 할 수 있는 상담원을 찾으셔야 해요. 꼭 T-Force를 통하셔야 하는 건 아니지만 대체적으로 T-Force 서포트가 전화상담보다 나은 편입니다. 잘 해결되시길 바라요. :)
답변 감사합니다 ㅠㅠ 정말 만약에 여기에 글 안 올렸으면 얼마나 더 고생했을지 상상만 해도 스트레스에요. 우선 티모바일 페이스북에 메세지 보냈는데 읽질 않더라구요... 좀 더 기다려보다가 T-Force 에 전화해보려구요.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많이 더운데 계속 시원하세요!! (keep cool 을 어떻게 번역해야하는지;;; ㅋ)
검색해보니 t-force 가 소셜미디어에 연락하는 거였군요.. 멍청할수가...
푸른오션님 !
완전 핵심 정답입니다. 그동안의 Tmobile 멍청한짖 답이 풀렷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전 그냥 전화하니깐 해주던데요...시스템에 않나와서 설명을 쯤 해야되긴 했습니다ㅏ..
전화로 간단하게 해결하셔서 다행이네요.
저는 여러번 전화통화해도 해결이 안되서 마모 유저분이 알려주신 방법으로 해결했씁니다.
깔려있는 언락 앱 쓰시려면 6개월인지 1년인지 티모빌 사용자만 가는할거에요
차라리 30-40불주고 언락하셔야할걸요
아 정말인가요? 제가 티모바일 사용한지는 1년이 지났는데 기기변경한지는 3개월이 채 되지 않았어요. 그 6개월에서 1년이 기기를 사용한 날짜를 뜻하는 걸까요?ㅠㅠ
그렇군요.. 저는 삼성 사이트에서 산거라서 기기 번호가 티모바일에 등록이 안되어 있어서 너무 복잡했습니다....
계속 이렇게 관심 가져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몇일 기다려볼게요 ㅎㅎ
안녕하세요. 업데이트 합니다
오늘 드디어 기기내 unlock app으로 언락 했습니다.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댓글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