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1/2017 업데이트
오늘 리스 사인하고 왔습니다.
계속 딜 해오던 Rav4 Limited 리스했구요 (MSRB $32,204),
몇일전에 딜한 $315/month에서 $1도 더이상 깎아줄 수 없다고 해서 그냥 하기로 했습니다.
대신 여기에 추가로 프리우스 리턴하면서 받게되는 Toyota loyal customer incentive $750 추가로 적용해서,
$293.55 (세금포함)/month로 딜을 끝냈습니다. (0 down, 0 drive offs)
그런데 파이낸스 매니저가...
Wear and tear plan을 권했습니다. (총 가격이 $795짜리입니다) 이거 사면 호구라고 배웠기에 단호하게 안할 생각이었는데...
토요타가 그동안은 자체적으로 리턴 차를 인스펙션해서... 어지간한 비용은 그냥 웨이브 해주고 그랬는데,
앞으로는 이걸 다른 회사에 위임하게 됐고, 따라서 그 회사는 하나도 웨이브 안해주고 고객에게 다 청구할거라고 합니다.
그러면 결국 $795보다 훨 많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걸 사는게 이득이라는 논리였는데... (단순히 타이어와 브레이크 비용만으로도 상쇄된다고..)
(게다가 올 1월부터는 이게 의무적으로 모든 리스에 포함될거라고 합니다. 과연 사실일지.......?)
하지만 대충 계산했을때 3년후 리턴하기 전에, 인스펙션 미리 받아보고,
고치거나 갈아야 할 부분을 미리 알아내서 타이어는 중고타이어로 하고, 스크래치나 덴트는 그냥 바디샵가서 대충 하고...
그러면 대략 3~400불로 막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와이프는 그런거 신경쓰기 싫고, 그냥 이 플랜 사고 나중에 바로 리턴해버리는게 편할거 같다고..
그래서 결국 저걸 추가하니깐 결국 매달 페이먼이 $318.39로...... -_-
(지금이라도 취소해야될까요?)
혹시라도 도움이 되는 분이 계실까봐 올려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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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8/2017 업데이트
어제 토요타 딜러가서 Rav4 플래티넘 테스트 드라이브 해보고 왔습니다.
Rav4 Limited MSRP $32,200짜리를 $315/month (including tax) 까지 딜하고 왔는데,
0down 이지만 $1900가량 driveoffs 가 있어서 그냥 나왔습니다.
(표준 12,000마일/year, 3년 리스)
좀 더 딜할 여지가 있을까요?
아무리 찾아봐도... 제가 리스 정보를 잘 못찾는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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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후기 올려야 하는데, 여행 돌아오자마자 처리해야 할 일이 몰려들어서 사진정리도 못하고 있네요 ㅠ
당장 다음주에 와이프 차 리스가 끝나서 새로 리스를 시작해야 하는데요,
Rav4 SE 와 Santa Fe Sport 2.4L (Value Package)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와이프는 차 고르는 기준이 적당히 둥근 디자인에 가죽시트와 스마트버튼만 있으면 되는거 같습니다 -_-
지금은 Rav4 에 꽂혀있는데, 제가 보기엔 가격을 따져봤을 때 Santa Fe Sport 2.4L 에 Value package 넣는게 더 나아 보입니다.
혹시 두 차를 비교해보셨거나, 가지고 계신분, 혹은 타보신 분들... 추천하실 내용이나 혹은 이 차는 이래서 안좋다.. 라는 점이 있을까요?
리스 가격은 왠지 두 대가 비슷할거 같은데... 200불 초/중반정도면 좋은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애기는 3살, 9개월짜리 2명이 있습니다.
두차를 비교한다면 저 같으면 더 큰차인 산타페 스포트로 갈것 같습니다.
자동차는 체급간에 차이가 크다고 봅니다.
감사합니다. 점점 더 산타페 스포트로 기우네요..
산타페 스포츠 +1
suv 2.4l~2.5l는 힘이 좀 부족한듯 합니다. 하지만, 산타페 2.0터보는 물건이더구만요.
그냥 도심에서 출퇴근용으로 사용할텐데, 그래도 터보로 가야할까요? 2.4L이 180마력인가 그렇고 2.0T가 240마력인가 그랬던거 같은데...
집의 차량이 total loss로 새로운 차량이 필요해서, 지난 주에 생각치 않았던 산타페 2.0터보를 구매했어요.
와이프의 차량으로 아주 만족해 합니다. 조용하고, 힘이 좋습니다. 소형 jeep 과 chevrolet SUV의 2.5 L 의 출력이 부족함을 느겼는데,
2.0의 엔진임에도 부족합이 없습니다. 물론 출퇴근 용도및 여자분은 2.4 도 나쁘지 않을것 같네요.
+1 터보로 가심이... 한번 테스트 드라이브 해 보시면 차이를 아실겁니다.
아... 그렇게 차이가 난다니... 한번 타봐야겠네요..
토요타 5년간 0 APR 때문에 라브4 사려고 생각 중인데, 싼타페도 급 보고싶네요. ㅎㅎ
가격을 본격적으로 알아보기 시작하시면, 현대 산타페 스포트 리스가격이 애매하게 구리다고 느끼실 겁니다 :)
현대에서 산타페 스포트에 대해서는 리스 프로모션을 많이 줄였더라구요. 차 두대가 MSRP는 비슷할지 몰라도 현대 산타페에 프로모션과 리베이트가 너무 없습니다.
제가 똑같은 고민을 투싼까지 껴서 2달 전에 했었네요.. 시운전 해보니 다 비슷하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몇주 고민하다보니 결국 가성비로 차를 고르게 되었습니다 ㅋㅋ
저는 Santa Fe Sport Base AWD with Popular Package 와 RAV4 LE, Tucson Sport를 두고 저울질 하다, 결국에는 RAV4 XLE를 리스해서 매우 만족스럽게 타고 있습니다.
참고로 지난주에 친구가 RAV4 SE 리스하는데 (뉴욕에 있는) Millennium Toyota 끌려갔었는데
10k miles/yr. 36 mo., $0 down, $1,500정도 upfront (fee, first month, etc.) 로 $300 초반으로 시작해서 $280 언저리까지 deal 하다가 나왔습니다 (차값이 3만2천정도)
(같은 조건에 LE는 (MSRP 2만6천) 월 $220 이하로 약간의 대화로 가능했습니다.)
아 그렇군요... 몇달전에 제 차 알아볼때 그냥 싼타페를 알아봤었는데, 그때는 싼타페 스포츠에만 프로모션이 많았던거 같은데...
저희도 현재 Rav4 SE에 관심이 있어서 알아보고 잇는데요, 뉴욕 차값이 LA 지역보다 비싸네요. OTD로 $29,600 정도 받았습니다. 아직 딜은 안해봤고요.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아직도 고민이시면 subaru forester xt도 추천드려요. 내장이 구리지만 달리고 서는건 잘해서요.
아... 아직도 고민중이긴 한데... 또 새로운걸 알아볼 엄두가 안나요 ㅠㅠ
차 고르는거 왜이리 어렵나요! ㅠ
일전에 말이 많았던 세타엔진에 구멍만 나지 않는다면 현대차도 좋아요.
헉.. .전혀 모르는 내용이네요.. 세타 엔진에 구멍이라니.... @_@
싼타페도 관련있는지 찾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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