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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리스완료/ Rav4 SE vs Santa Fe Sport 2.4L (Value Package)

삐약이랑꼬야랑 | 2017.07.12 18:50:0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7/21/2017 업데이트


오늘 리스 사인하고 왔습니다.

계속 딜 해오던 Rav4 Limited 리스했구요 (MSRB $32,204), 

몇일전에 딜한 $315/month에서 $1도 더이상 깎아줄 수 없다고 해서 그냥 하기로 했습니다.

대신 여기에 추가로 프리우스 리턴하면서 받게되는 Toyota loyal customer incentive $750 추가로 적용해서,

$293.55 (세금포함)/month로 딜을 끝냈습니다. (0 down, 0 drive offs)


그런데 파이낸스 매니저가... 

Wear and tear plan을 권했습니다. (총 가격이 $795짜리입니다)  이거 사면 호구라고 배웠기에 단호하게 안할 생각이었는데...

토요타가 그동안은 자체적으로 리턴 차를 인스펙션해서... 어지간한 비용은 그냥 웨이브 해주고 그랬는데,

앞으로는 이걸 다른 회사에 위임하게 됐고, 따라서 그 회사는 하나도 웨이브 안해주고 고객에게 다 청구할거라고 합니다.

그러면 결국 $795보다 훨 많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걸 사는게 이득이라는 논리였는데... (단순히 타이어와 브레이크 비용만으로도 상쇄된다고..)

(게다가 올 1월부터는 이게 의무적으로 모든 리스에 포함될거라고 합니다. 과연 사실일지.......?)


하지만 대충 계산했을때 3년후 리턴하기 전에, 인스펙션 미리 받아보고,

고치거나 갈아야 할 부분을 미리 알아내서 타이어는 중고타이어로 하고, 스크래치나 덴트는 그냥 바디샵가서 대충 하고...

그러면 대략 3~400불로 막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와이프는 그런거 신경쓰기 싫고, 그냥 이 플랜 사고 나중에 바로 리턴해버리는게 편할거 같다고..


그래서 결국 저걸 추가하니깐 결국 매달 페이먼이 $318.39로...... -_-

(지금이라도 취소해야될까요?)

혹시라도 도움이 되는 분이 계실까봐 올려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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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8/2017 업데이트


어제 토요타 딜러가서 Rav4 플래티넘 테스트 드라이브 해보고 왔습니다.

Rav4 Limited MSRP $32,200짜리를 $315/month (including tax) 까지 딜하고 왔는데,

0down 이지만 $1900가량 driveoffs 가 있어서 그냥 나왔습니다.

(표준 12,000마일/year, 3년 리스)


좀 더 딜할 여지가 있을까요?

아무리 찾아봐도... 제가 리스 정보를 잘 못찾는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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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후기 올려야 하는데, 여행 돌아오자마자 처리해야 할 일이 몰려들어서 사진정리도 못하고 있네요 ㅠ

당장 다음주에 와이프 차 리스가 끝나서 새로 리스를 시작해야 하는데요,

Rav4 SE 와 Santa Fe Sport 2.4L (Value Package)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와이프는 차 고르는 기준이 적당히 둥근 디자인에 가죽시트와 스마트버튼만 있으면 되는거 같습니다 -_-

지금은 Rav4 에 꽂혀있는데, 제가 보기엔 가격을 따져봤을 때 Santa Fe Sport 2.4L 에 Value package 넣는게 더 나아 보입니다.


혹시 두 차를 비교해보셨거나, 가지고 계신분, 혹은 타보신 분들... 추천하실 내용이나 혹은 이 차는 이래서 안좋다.. 라는 점이 있을까요?

리스 가격은 왠지 두 대가 비슷할거 같은데... 200불 초/중반정도면 좋은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애기는 3살, 9개월짜리 2명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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