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에 베스트바이에서 LG 스마트 TV 65인치를 약 990불에 세일해서 구매해서 잘 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3일전부터 화면에 가로로 줄이 나오기 시작하네요. 처음에 한줄이 나오더니 이젠 3줄로 늘어났고
구글링 해보니 Pixel Defect 로 고치기 힘든 경우라고 해서...
베스트바이 커스터머 서비스 전화하였더니 Return Policy 가 15일 이라서 Return 또는 Exchange 는 안된다고
대신 10% 디스카운트 주겠다고 하네요. 그래서 가전제품은 코스코에서 사라고 하는건가봐요.
TV 가 15일 만에 고장나는 제품도 아니고...
MFG 워런티로 고칠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LG 는 1년 인거 같아요) 영 찝찝해서 고친다 해도 또 고장날까봐 걱정이고
또 고친다고 몇 주 씩 가져가 버릴 수도 있고 난감하네요.
아멕스 SPG 카드로 구매하긴 했는데...
이경우에는 어떻게 하는게 좋은건지요?
90일이 안 되었으니 Amex Purchase Protection으로 진행하셔도 될 것 같아요. 다만 수리가 가능한 경우 수리비를 reimburse해줍니다.
Return policy 진짜 짧네요. 우선 LG에 연락해보시고 안되면 구입후 90일까지는 아멕스 purchase protection이 도와줄 것 같네요. return protection은 300달러까지라 도움이 못될 것 같고요.
수리가 가능한 경우에는 수리비만 Reimburse 해 주는군요. ㅠㅠ
이거 고친다 해도 또 고장날거 같아요. 난감하네요.
일단 아멕스에 purchase protection claim 해 봐야겠어요. 추후 후기 올릴게요.
그래도 amex로 사셔서 warranty 연장으로 2년간은 수리비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수리는 번거롭지만요 ㅜㅜ
리턴기간이 지났다면 이건 일단 아멕스 부르기 전에 LG에서 워런티로 무상수리해줘야 하는 케이스 아닌가요?
베바가 LG랑 어떻게 딜을 했느냐에 따라서 (내지는 글쓰신분이 LG에 어떻게 어필하시느냐에 따라서) 베바가 교환을 해 줄 수도 있고 LG 서비스센터에 보내야 할 수도 있고요.
비슷한 경우를 겪었는데, 레노보에서 자기네 워런티로 고쳐야 하는데, 베바에 들고가면 고쳐준다고 하더군요.
핸드폰도 14일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저랑 비슷한 문제 겪으신분 있나 검색하다가 찾았네요. 저도 4월에 베스트바이에서 산 삼성 스마트tv가 벌써 스크린이 나갔어요..ㅠ.ㅠ 품질의 삼성/엘쥐 가전 아니었나요..ㅎ 베바에 연락하니 따로 protection plan 을 구매하지 않았으니 서비스피가 청구된다고 해서 삼성 warranty 통해서 해결중입니다.. 아멕스로 결제하긴 했는데 이것도 수리비가 나오면 reimburse하는거죠? 아직 1년이 안되었으니 삼성에서 무료로 해주기는 하나봅니다.
예전엔 좀더 나았던듯 한데... 몇년전부터 BestBuy 고객 등급에 따라 return 가능한 날이 달라집니다. 15일/30일/45일 입니다.
티비는 불량패널이 걸릴 수 있나봐요. 저도 예전에 삼성티비가 한 보름 쓰니 화면에 하얀줄이 생겨서 교환했어요. 아마존에서 사서 한달간은 아무 말 없이 해줬고요. 제조사에서라도 교환해줄 것 같은데요.
역시 아마존 리턴.. ㅋ 티비 같은 경우 환불할려고 해도 다시 포장하기 번거로우실텐데 어떻게 하셨어요??
아멕스 Protection은 분실 도난 등에만 해당하는거 아니었나요? 수리도 해당이 되는거였구나..
best buy 의 짧은 리턴기간 때문에 아멕스 return protection 금액 (보통 $300) 이 넘어가는 물건들은 코스트코 (무...제한?) 나 월마트/타겟 (90일) 에서 주로 삽니다.
특히 부피가 커서 리턴 배송하는게 힘든 경우에는 말이죠.
댓글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