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들어가 보니 누가 제 계정에 들어와서 10만포인트 사용하고 나갔네요 ㅠㅜ
회원정보에서 이메일 주소를 fdmujyli7@163.com 으로 변경하고 작업해서 꿈에도 몰랐어요
보니까 올해 1월 8일에 1월 10일과 11일에 5만 포인트씩 숙박을 예약해서 이미 다써버렸네요 ㅠㅜ
이거 어디다 물어봐야 하죠? 온라인 채팅이 있나요? 1 877 424 2449 여기로 전화하면 될까요? ㅠㅜ
마모님들 조심하세요~
이게 유독 IHG가 자주 털리더라구요. 게시판에 @오하이오 님 글 찾아보시면 후기 있을테니 확인해 보세요.
마일모아님 감사합니다. 찾아보니 돌려받은 사례가 꽤 되네요.
이런, 답글을 달고 보니 마모님 글에 댓글을 달았네요. 아랫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전 전화를 해야 했습니다. 돌려 받는 건 큰 무리 없을 겁니다. 새 계정(회원번호)을 줄텐데요. 새로 받는 계정에 이전과 같은 이메일 주소를 쓰면 절대 안됩니다. 물론 비밀번호도 이전과 바꾸시는게 조금 더(?) 안전하고요. 이게 비번이 4자리라.... 야튼 제 경우 두번째 계정도 바로 털렸는데 첫번째 계정 이메일주소를 그대로 썼습니다. 세번째 계정은 이메일 주소를 바꾼 덕인지 아직까지 별일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전화해서 현재 계정을 막아둔 상태입니다. 조사가 끝나면 연락 주겠다고 하는데, 일단 기다려 봐야 겠어요
그런가 봐요 ㅠㅜ 빨리 돌려주면 좋겠네요 ㅠㅜ
묻어가는 궁금증인데 왜 ihg측에서는 비번을 그렇게 허술하게 만들게 할까요. 최소한 8자리 이상을 만들게 하지 무조건 4자리! 여기 마모에서도 심심치 않게 털린다고 하는데 그럼 전 세계적으로 보면 엄청 털리는 케이스인데...비지니스 측면에서 보면 앞뒤가 안맞는듯...
경험상, 이메일 주소만 함부로 바꾸지 못하게, 혹은 이메일 주소 변경시 이전 메일 주소로 알림을 주기도 해도 상당부분 예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법을 보니 남의 계정에 진입해서 일단 이메일 주소를 바꾸어서 예약시 가는 안내 메일을 원 주인에게 못보게 만들더라고요.
또 IHG의 경우 계정 주인 이외 사람이 투숙할수 있는 장점 혹은 헛점도 큰 요인 같은데, 이러다 타인 투숙이 아예 안되는 쪽으로 바뀌지 않을까 싶기도 하더라고요.
여기 털린 사람 한명 추가입니다ㅜㅜ 저도 지난 달 초에 털린 것을 지난 주에 확인하고 채팅으로 신고했는데 1주일이 넘었는데 아직 감감 무소식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주소를 영국으로 바꾸고는 무슨 상품권 같은걸로 바꿔먹은 것 같더군요. 정말 이런 일이 빈번한데 왜 정책은 안바꾸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소심한 복수 ㅎㅎ 멋지십니다!
아 그렇군요. 그렇담 진짜 고소한 복수이긴 한데..... 근데 보통은 Ihg어카운트에 카드가 등록되어 있잖아요? 그럼 그걸로 페이 할거다 그러면 나한테 페날티가 적용될텐데요. 아닌가요? 제가 뭘 잘못알고 있나요? 전항상 그렇게 예약을 했거든요
뛰는놈 위에 나는놈이네요 ㅋㅋㅋ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습니다. 두번째 털렸을 때는 마침 뉴욕 인터컨 타임스퀘어 투숙 당일 아침에 발견했습니다. 사정을 이야기 하고 예약 전 포인트가 전부 적립된 새 계정을 받았습니다. 누군지 모르지만 몇 시간 후 체크인 하려던 사람은 무지 황당했을 것 같습니다. 행여 저처럼 아이라도 데리고 온 사람이라면, 싶어 잠시 안쓰럽기도 했습니다. 제 경우 포인트가 들어 오지 않을 걸로 봐선 투숙 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저도 털렸나 본데요;;; 이 글 보고 혹시나 싶어서 어카운트 로그인 하려는데 안 됩니다. retrieve pin 을 해도 "The Email address provided is invalid." 나오고.. 위에 '김미동생' 님이 이메일 주소 바뀌었단 메일을 받으셨다 길래 메일박스 검색 해 보니 12월 22일날 이메일 업데이트 되었다는 메일이 왔었네요..
혹시 털리신 분들 홍콩 인터컨 숙박 하셨었나요? 저는 지난 2년간 아무 문제 없다가 홍콩 인터컨 예약 하고 한달만에 이런 일이 생겼습니다. 내일 전화 해보겠지만 예약 해 둔건 어떻게 되었는지 걱정 이네요.. 다다음주 체크인 인데..
어 우연인가요? 저도 홍콩 인터컨 투숙하고 나서 털렸습니다. 그런데 처와 제가 각각 예약하고 연박을 했는데 처 계정만 털렸어요. 당시 제 계정에 남은 포인트가 얼마 없었긴 했고요. 야튼 찜찜한 우연이네요.
1년 걸려서 드디어 어제 계정 찾았습니다. 연락만 7번 했습니다. 털렸던게 아내 계정이고, 오하이오님 이랑 완전 같은 상황 이었는데 저도 포인트를 다 써버려서 그런지 아내것만 털렸어요.. 투숙 했던 호텔도 그렇고 우연 이라고 보기엔 너무 똑같네요.. 아내 계정 털어서 예약 됐던 곳이 중국 이었던거 보면 인터컨 내부 직원 소행이 아닐까 의심 되네요.. 아.. 그나저나 눈물이.. 계정을 1년만에 찾다니... T_T
아이구야. 정말 오래 걸렸네요. 제가 겪은 두번의 경험을 보면 이렇게 까지 오래 걸리지 않았는데, 긴 시간 스트레스 받으셨네요. 참고로 새 계정번호를 받고도 같은 이메일 주소를 썼을때 재차 바로 털렸지만, 세번째 계정의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바꾸고 나서는 아직 한번도 털리지 않았습니다. 그런걸 보면 회원등록번호가 아니라 이메일 주소로 탈취한 듯 합니다. 야튼 늦었지만 그래도 회복하셔서 다행입니다.
안 그래도 1년 내내 오하이오님 글을 교과서 삼아 머리에 새겨두고 이번에 이메일도 바꾸고 핀넘버도 바꿨습니다. 감사 합니다. :)
저는 숙박한 적은 없습니다. 웹에서 그냥 이메일 주소 긁어다가 비밀번호 숫자 4개 될때까지 집어 넣어서 해본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오늘 털렸는데 호텔예약이 아니라 이벤트에 포인트를 사용했더라구요. 전화해서 이메일을 다시 바꾸고 핀 넘버를 받았는데 포인트는 조사후 넣어준다고 하네요.
저도 털렸어요 ㅜ.ㅜ 12월말에 기카로 깔끔하게 다 써버린걸 2월초에 발견했네요. 그래도 ihg에 신고하니 한 1-2주 안에 새로운 어카운트 열어서 포인트 다 돌려주고 곧 만료 직전이였던 숙박권도 내년으로 연장시켜서 넣어줬어요. 오히려 더 잘되긴했지만 해킹당한거 알았을땐 완전 멘붕이였어요 ㅎㅎ
여태 소식이 없어 잊고 있었는데, 제 글이 끌어올림되어서 다시 전화해 봤습니다. 이메일 주소 변경하고 털린 포인트 다 돌려 받았습니다. 다른 분들도 모두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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