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클로징 앞두고 큰 스펜딩 (가구/가전)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centaur71 | 2018.03.19 18:22:1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3월말 새집 클로징을 앞두고 필요한 가구/가전 등등 구입을 위해 4만불~5만불 정도 스펜딩을 해야 합니다

아무생각 없이 신용카드로 구매할까 했는데, 모기지 브로커 말이 클로징 전에 저렇게 많은 스펜딩을 하게되면 문제가 있으니

신용카드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클로징 후에 사용하고 필요하면 check 이나 cash 구매하라고 합니다.

 

그런데 클로징후에 가구/가전 구입을 하게되면 배송까지 시간이 2~3 정도 걸린다고 하니 막상 새집에 이사가서도 가구/가전이 도착할 때까지 난민처럼(?) 살아야 같아서 가급적 난민기간을 줄이기 위해 클로징 전이라도 빨리 구매를 해서 이사 날짜인 4 5 경에 어느 정도 필요한 물품을 배송했으면 하는데요..

 

사실, 가장 큰 이유는 스펜딩이 제법 크다 보니까 이걸 아무 포인트나 보너스 없는 check 현금으로 구매하는 것이 아깝기도 해서.. 

 

  1. 현재, 샤프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게 credit limit 15K 정도 밖에 안됩니다. 가구/가전 구입한다고 하고 전화나 SM 으로 일시적으로 신용한도를 50K 올려달라고 하면 올려줄까요?

  2. 아니면, 모기지는 이름으로만 되어 있으니 아내 앞으로 신용카드를 신규발급 받아서 그걸로 구매하는 것도 방법일까요?

  3. 2 경우, 아내 이름으로 샤프를 신청할 생각인데, 이게 나온다고해도 새로 발급 받는 카드라서 credit limit 별로 많지 않을 같은데.. 역시 전화나 SM 으로 일시적으로 신용한도를 올려달라고 하면 올려줄까요?
  4. 아니면, 잠시 난민생활을 하더라도 클로징 후에 사인업 보너스를 챙길 수 있는 카드를 오픈해서 그걸로 스펜딩 하는게 나을까요?

이런 경우 어떻게 스펜딩을 하는게 좋은 방법일지요? 어쩔 수 없이 check 나 cash  로 구매를 해야 할까요?

 

댓글 [5]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81] 분류

쓰기
1 / 572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