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여행기-하와이]
강아지 모시고 다녀온 마우이 6박7일 날고자고 여행 - 준비

미소우하하 | 2018.08.07 20:57:4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날고자고 패키지를 통해 마우이 6박7일 다녀왔습니다.

마일모아에서 얻은 정보 덕분에 최소한의 경비로 큰 휴양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1. 예약 및 발권

메리어트 31만으로 cat 8 7박 사용했습니다. 실재 숙박은 6일이지만 마지막날은 밤에 체크아웃이라 7박으로 예약했습니다. 항공마일은 알래스카로 옮겼구요. 럭셔리호텔을 갈까 하다가 강아지를 데리고 여행히는 저희가족의 특성상 Maui 에서 pet 을 받아주는 Marriott 계열인 Residence Inn by Marriott 로 정했습니다. 리워드숙박은 일반방만 가능했고 트윈베드 스튜디오로 예약했습니다. 플랫등급의 영향인듯 결과적으로 2박은 뷰없는 투베드룸, 나머지 4박은 오션뷰 투베드룸으로 업그레이드 받았습니다.

항공은 한차례 일정변경이 있었습니다. 강아지 때문이었죠. 강아지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쓰겠습니다. 결과적으로 일반석 4인가족 편도는 레베뉴발권, 복편은 마일리지 발권했습니다. 레베뉴로 발권했던 항공편이 없어지고 다른시간대로 옮겨지는 과정에서 일인당 $125씩 항공 바우쳐를 받는일도 있었습니다.

 

2. 강아지 모시고가기

한국에서부터 함께한 17살된 시츄는 늘 저희 여행에 동행합니다.

한국에서 태어나 동부로 이민, 로드트립으로 서부로 오고 작년엔 에스펜과 뉴욕, 올해는 옐로우스톤에 이어 마우이까지 함께한 아이입니다. 

하와이 데려가기위해 거쳐야했던 과정입니다.

- 마이크로칩 심기

- 30일 간격으로 두차례에 걸쳐 광견병 예방접종

- 켄자스에 있는 연구소에 혈액샘플 보내 혈청검사

- 연구소에서 혈청검사 확인서 마우이로 보내고 마우이 검역당국에서 입도 허가증 발급 및 우편발송 

- 혈청검사 의뢰된 날로부터 120일간 기다리기 (이 기간때문에 항공편을 바꿔야했습니다. 7/4연휴때 가려고 했지만 120일에서 3일이 부족하다는 안내를 받았죠. 작년 11월부터 준비해서 여유로울줄 알았던 제 불찰이었습니다.)

- 마우이 현지 검역진행하는 에이전트와 계약 (pet owner 가 직접 공항검역을 진행할 수 있는 공항은 호놀룰루 뿐입니다. 다른 섬으로 착륙시 각 섬 검역당국의 허가를 받은 현지 에이전트를 통해야합니다)

- 하와이 도착 10일 이내에 발급받은 건강진단서 준비

위 과정 모두 거치는데 $1,200 정도 들었습니다.  강아지모시고 가는여행 맞죠.

 

3. 렌트카

리츠칼튼카드로 얻은 National 렌트카 executive 회원 베네핏 및 주말끼고 5일예약시 1일 free 쿠폰 이용했습니다. 미드사이즈로 예약하면 도착 후 럭셔리급 제외한 아무차나 고를 수 있습니다. 도착하니 말리부어때 이럽니다. 구석 Reserved 구역에 있는 SUV 가르키며 달라하니 줬습니다.

 

4. 여행 및 activity 

현지 여행사통해 스노클링 예약하려 했지만 배멀미를 심각하게 하시는 가족일원이 있어 망설임끝에 하지않았습니다. 대신 마일모아에 남겨주신 스노클링 아이템 소개글보고 아마존에서 마스크 사갔습니다. 대만족 이었습니다. Activity 는 할레아칼라 일출예약만 했습니다. 

 

여행후기는 다음글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24시간님이 언급하신 공항대기중인 시츄 사진 추가했습니다. 

 

20180731_055812.jpg

 

20180730_133220.jpg

20180801_210130.jpg

 

첨부 [3]

댓글 [4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365] 분류

쓰기
1 / 1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