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한국면허 (한국발급 국제면허)로 미국내 차 렌트시 요금과 보험 요금은 미국 거주자와 동일한가요.

winter | 2018.09.09 22:45:3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제목을 간단 명료하게 요약해보려고 했는데 잘 안되네요.msn009.gif

 

한국에 사는 제 남동생이 (한국 면허 소지자) 곧 방문하여 부모님을 (미국 거주, 미국면허 소지자) 모시고 나이아가라여행을 계획중입니다.

바쁜 동생님을 대신해서 제가 다 호텔, 렌터카, 관광 일정등을 챙겨서 예약을 해줘야하구요.

저희 친정아빠는 나이가 있으시고 처음가시는 관광지라 아마 운전을 안하시게 할 것 같구요, 동생이 도맡아 할것 같은데, 문제는 제가 보는 렌터카 rate이 non US 거주자인 동생에게도 적용될 수 있는지, 아님 막상 픽업하러 카운터에 가보면 외국인이라는 이름으로 높은 rate을 요청하는지 궁금합니다.

일예로 Alamo에는 예약시 어느나라 거주자인지를 물어서, 제가 미국과 한국을 둘다 넣어보니 요금차가 엄청나게 났어요. 미국 <<<<<<< 한국

지금 예약을 하려는데 1) 동생 이름으로 넣는다 2) 아빠이름으로 넣고, 픽업시 additional driver로 남동생을 추가해달라고 한다. 이 경우 costco travel로 하면 운전자추가가 무료라고 써있는데, 이또한 외국인이라면 경우가 달라질 수 있겠죠.

 

아울러, 동생이 소심쟁이라 꼭 rental car insurance도 넣어달라고 하는데, 보통 예약시 지불하면 $9/day 로 받는 것 같은데, 이또한 동생이 외국인 rate으로 되는 건지도 궁금합니다. 그럼 예약시 9불을 내도, 막상 가면 바가지를 씌우지 않을까 걱정이예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이아가라 근처인 buffalo 뉴욕 공항에서 렌트한 차로 캐나다로 이동해서 움직일때도 카나다에서 난 사고도 이 보험으로 다 커버가 되는 건지요. 약관에 보면 drive는 하는 건 미국에서 캐나다는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걸로 나와요. 다만 보험부분이 확실치 않아서요.

 

동생이 좀 야물딱지게 따져서 챙기는 사람이면 제가 걱정을 안하는데, 카운터가서 rep이 이래저래 더내야 한다하면 귀찮아서 묻지도 않고 다 내고 나올 스타일이라, 제가 정확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따라 갈 수가 없는 형편이라 같이 못가구요. 

저도 담에는 마일모아에 도움이 좀 되는 올릴 수 있는 사람이 되길 기원하며~~

댓글 [1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20] 분류

쓰기
1 / 5726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