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카드]
사리 킵or다운? 어떻게 해야할까요 (연회비 부과후 미사용 항공권이 남았을때)

쭈욱 | 2018.09.28 20:08:3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이번 PRG 5만 대란에 어리버리하다 마모회원님들 도움에 합류후 스펜딩 중입니다.

 

원래는 사리를 그냥 쭈욱 가져갈까 싶었는데 KAL 전환이 끊기면서 UR을 전부 옮겼고 9월초에 연회비가 나왔습니다. Chase는 30일이전에 결정해야 연회비를 돌려받는다고 하여 곧 결정을 해야 할것 같은데요.

(샤프 2016.02 신청 -> 1년후 그냥사파이어로 다운, 사리 2016.08 신청후 연회비내고 유지중)

 

PRG가 생기면서 사리를 그냥사파이어(샤프아님)로 다운하거나 없애고 싶긴한데, 문제는 PRG 신청 직전에 한국행표를 사리로 사두었습니다. (12월-1월)

그래서 없앨수는 없고 아래 두가지 옵션과 문제점을 생각해봤습니다.

 

1. 연회비 내고 킵하다가 1월에 여행끝나고 2019 travel credit을 사용한후 (delta 기프트카드를 사서 대한항공 코드쉐어에 쓸까 합니다) 다운한다.

- travel credit이 calender year가 아닌 가입일 기준으로 바뀌었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그 이전에 만든 카드(2016.8)이긴 합니다. 

- 다운하면 연회비를 pro-rate으로 돌려받는다고 알려져 있으나 확실지 않다.

(요즘 체이스가 하수상하여 위의 사항들이 그때까지 유지될지도 걱정입니다)

 

2. 그냥 지금 다운한다

- 사리의 travel protection (delay등)을 사용할수 없다.

- 렌트카 보험을 사야한다. (amex의 preminum rental protection을 사용하려고 합니다.~$50)

 

UR에서 MR로 넘어가려는 초보입니다. (MR은 마모전에 델타골드 다운하는줄 알고(상담사한테 속...) 열었던 everyday만 있습니다.)

 

 마모분들의 고견을 구합니다.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75] 분류

쓰기
1 / 572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