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원래 이랬던건가요?
예전엔 등급유지조건 따로 없었던것같은데. 공지받은것도 없고...
오늘 웹사이트 들어가보니 회원등급유지마일이 예상보가 훨씬적어서 (아또 여기 IT 가 작업잘못했구나 하면서) 뒤적여보니 따로 기준이 생긴것 같아요.
이미 사둔 마일런은 어떻하라고...
다이아까진 매년 유지조건이있고 다이아몬드 플러스중 50만 탑승마일 또는 500회 탑승부터 라이프타임 이에요
며칠 전에 급 바뀐 거 맞아요....
아 이슬꿈님은 알고계셨나봐요. 무슨이유에서 나온 변화인지 궁금합니다. 힐튼 같이 멤버십 퍼주기로 한건지...
와우 이젠 다이아가 넘쳐 나겠네요. 이번 기회에 저두....
다이아가 2년 3만이면 에게안 급 아닌가요? 게다가 제휴카드 실적도 만마일까지 인정...
라운지 터질듯...
아 다이아 계속 유지하다가 이번엔 포기하려고 했는데 뭔가 마일런이라도 가야할것 같군요...
대박이네요 3만 마일만 타면 탑티어라... 그냥 일년에 한 번 한국가면 되겠네요
아 다시보니 이름땜에 낚겼네요 이게 중간 티어군요. 여긴또 다이아다음이 플랫이네요... 어쨋든 중간 티어도 24개월에 3만마일이면 꽤 널럴할듯 하네요... 아시아나 다이아면 유나이티드 라운지 들어갈 수 있나요?
아시아나 다이아=스타골드죠.
헐 2년 3만에 다이아? 당장 생각해봐야겠..
유나이티드 마일로 한국 다녀오는 이런건 카운트 안 되죠? (아니면 rtw 마일이라던지 ㅋㅋ)
당근 안되죠. 전에 누가 그러셨죠. 치킨집에 쿠폰으로 치킨 시켜 먹으면 또 쿠폰 주냐고요ㅋㅋㅋ
?? 대략 3-5년전의 제 기억에는 등급유지조건이 존재했어요.
다이아 미만 등급에서 4만을 타면 해당분기 (24개월 주기) 및 그 다음분기동안 다이아로 승급, 그리고 그 이후 다이아 이상 등급에서는 (제 기억에는 대략 2만) 여기서는 3만을 타면 계속 다이아 유지.
자격 조건 및 유지조건 3)번 조건이 제 기억에는 없는데, 아시아나 카드로 1만 마일이면 할 수 있는 분에겐 괜찮을듯하네요.
제가 아시아나를 주력으로 모았어서 한때 다이아였는데, 그냥저냥 꽤 괜찮아요. 요즘 UA항공편을 타면 거의 대부분 100% 마일을 못 받고, 반토막이라도 받으면 감지덕지라 마일런하기에는 아시아나만 타야할거예요. 그리고 다이아 유지 못하면 바로 실버로 강등이 아니고 다음분기는 골드로 한단계씩만 내려줘요. (어차피 스얼equivalent는 골드에서 실버로 강등이지만요...)
그러게요. 아시아나는 RDM=EQM이라서..
앗 한단계씩만 내려가는거 정말인가요?? 이번에 골드라도 채우려고고민이 많았는데.. 그냥 냅두면 골드되나보네요. 처음 듣는 말이라 ㅋㅋ
저는 14년도까지 다이아였다가 바로 이후 2년간은 골드로 내려왔어요. 아시아나로 모은 마일은 1만도 채 안되는 상황이였음에도요. 근데 당시에는 등급유지 못하게 될시 한단계 내린다는 문구가 있었던 걸로 기억해요.
이제 보니, 아시아나가 야금야금 바꾸어 온듯하여 바로 당장 현재는 저도 어찌될지 잘 모르겠네요;;
거의 한 7년전? 에 등급유지조건 있었던거 같아요.
혹시 스얼 실버도 UA same day change 공짜인가요? 스얼골드만 공짜면 진지하게 마일런 생각해보려고요..
규정상으로는 스얼 골드도 공짜 아닙니다. 근데 발전산으로 공짜가 될 때가 많습니다.
꽤 예전엔 있었는데 며칠 전까지만 해도 등급 유지조건은 따로 없었습니다.
그렇군요! 아시아나가 조용히 조금씩 계속 바꾸나보네요.
오 이거 놀라운데요.
이번 조정을 보면 OZ가 상용고객이 적어서 더욱 더 공격적으로 나아가거나
장기적으로 스얼 최상위 티어가 새로 나올때 다이아를 스얼 실버로 격하시키려는 조치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네요.
다이아 유지조건이 모닝캄이랑 다를게 없는...
이거 갱신될때마다 주던 1만마일 or 업그레이드 50% 쿠폰이 사라졌습니다. 대략 최소 12만~15만원정도 가치의 혜택이 사라지고 라운지 동반자 입장권을 쉽게 얻는걸로 바뀐셈입니다
그래도 쿠폰 없어질땐 몇년전부터 공지도 잘나오고 했었는데 이건 아무얘기 없이 응그슬적 집어넣어서 믿기가 어려워요...
댓글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