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을 카드로 해야하는지 기타로 해야될지 모르겠는데요. 암튼 아멕스 워런티 이니까 카드로 올립니다.
아멕스의 워런티 관련해서는 마모님 대문글과 여러 글들을 서치해 보았는데요. 제경우는 산지 한 2달 정도 된것 같구요. 소리와 액정 모두에 문제가 있습니다. 근데 가격이 399 였었구요. (택스포함 약 430불 지불한것 같아요)
purchase protection 을 신청하면 최대 300불 이고 extended warranty 는 상한이 없이 구매가격을 돌려주나요? 지금 purchase protection을 신청해서 300불만 받을지 아니면 애플이 워런티(1년 이지요?) 가 끝나는 시점에 청구해서 풀 프리아드 돌려받는게 나을까요? 뭐 아멕스에 클레임을 걸어본 경험이 없서서요.. 미리 감사드려요.
우선 Apple store 가셔서 설명해주시면 거기서 해결 받으실 거 같요..
A one-year limited warranty and 90 days of complimentary telephone technical support are provided with your Mac, iPad, iPhone, iPod, Apple display or Apple TV. from APPLE
보통 1년은 제조회사 워런티로 수리 또는 교환으로 해줍니다...
만일 사신 제품이 refurbishi 제품이면 보통 90일 정도 워런티를 해주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냥 애플 스토어에 전화 하면 그쪽에서 직접 교환 또는 수리 센터 주소를 알려줄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수리 센터에 보내는 운송비는 사용자 부담이고 반송비용은 제조 회사(애플)부담입니다..
일부러 힘들게 크레임 거셔서 일을 복잡하게 만드실 필요가 없으실듯 한데요...
참고로 일반적으로는 3달 90일 정도는 사셨던 장소에서 바로 환불 또는 새 제품으로 교환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홈디포나 lowe's 같은 경우는 3달 또는 1년이구요...
베스트 바이 나 fry's 같은 경우도 보통 3달안에는 그냥 교환이 가능한것으로(물론 불량인 경우),
참고 하시면 좋을듯 하네요...
purchase protection 을 신청하면 최대 300불 이고 extended warranty 는 상한이 없이 구매가격을 돌려주나요? --> 이건 어디서 보신 정보인지요? 맥시멈이 그렇게 적지는 않았던 것 같은데...
그렇군요. 전 아이템당 1000불이 맥스인줄 알았는데....
' return protection 한도가 있으니까 아예 부숴서 purchase protection 쪽으로 가는게 나은 것 아닌가요? 제가 뭔가 착각하는지도...' ㅋㅋㅋ 그냥 웃겨서...저도 잘 모르겠네요 ㅋㅋ
그런데 purchase protection은 건당 $1,000 이고 $50,000/yr 네요
전 예전에 아이폰 침수로 인해 amex purchase protection해서 환불 받았습니다. 받은 돈으로 애플가서 "침수됐어. 근데 산 지 2달밖에 안됐어" 라고 했더니 애플매장에서 쿨하게 그냥 리퍼폰 공짜로 주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호수만개님 태클거는 거는 아니구요...가능하면 리퍼 로는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새걸 사서 문제 생겼는데 왜? 리퍼 폰을 받으셨는지요??
이건 워런티도 틀리구요...
리퍼 제품이 불량율도 새것 보다 훨씬 높으니까요...
리퍼 라는것은 손님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리턴한거 또는 묹가 생격서 리펀한것을 다시 수리 또는 재 포장해서 판매하는것이지만.
간혹 불량이 다 걸러지지 않아서 다시 불량 제품이 판매되는 경우도 있거든요...
그래서 가능한 오래 사용할 전자 제품은 리퍼 제품을 사시는 또는 교환하시는것이 안좋습니다...
참고 하시면 좋을것 같아서 몇자 잔소리 삼아 적어 봅니다...
흠...그랬었군요. 조언 감사합니다. 저는 애플 교환은 다 리퍼로만 주는 줄 알았습니다. :-)
원래 침수의 경우, 케어 없으면 워런티는 해당이 안될 텐데요 ? 그걸 2개월밖에 안되서 리퍼폰으로 교환 받으신거 같은데요. Amex protection 과는 별개로.
그리고, 특별한 사정 (리퍼폰 재고가 없다는 등) 이 아니면 애플 warranty 는 다 리퍼로 교환으로 알고 있었는데, 새 제품으로 요구를 할 수도 있나요 ?
(물론 제 아이패드는 new manufactured 라고 했습니다만, 워런티가 90일밖에 안된다길래 리퍼구나 했는데요).
댓글 감사합니다. 요약해서, 잃어버렸다고 할경우(제 경우는 제품문제 이지만) 아멕스에서 풀프라이스로 보상해 주는게 맞는거죠? 클레이 걸기전에 확인하고 들어갈려구요.
분실시에는 경찰 리포트 요구하는 경우도 아주 가끔 있답니다. 해서 하수구에 빠져버렸다던지, 강 ? 호수로 ?
죄송합니다만, 고의 분실/파손 관련 내용은 좀 댓글로 써 놓기는 마적단스럽지 못해 보입니다. 다시 한번 생각해 주시면 안되겠는지요. 실제 개개인이 실행한 내용과는 별개로, 공개적으로 적어놓은 것은 좋아 보이지 않은데요.... 다른 마적단 분들이 같은 일을 아무렇지도 않게 반복할 수도 있으니, 기분 나빠 하시지 말고 다시 한번 생각해 주세요. .... 허용된 꼼수를 찾아서 베네핏을 누리는 것과 없는 사실을 만드는 것은 큰 차이가 있고요, 좋은 베네핏이 없어지는 지름길이 될 수가 있습니다.
동의 한표~ 쭉! 날려요
댓글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