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 you premier card 연회비가 부과되어 downgrade (thank you preferred) 혹은 product change (double cash)가 가능한지 물어보았으나, 불가능 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사실 3번정도 전화를 해보았는데요, '물론, 잠시만' 하고 확인을 하고, supervisor와 이야기를 하더니,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상담원 1. product change는 24개월 이후에만 가능해
상담원 2. product change가 가능한지 확인하려면 지금 빌링싸이클이 끝나는, 연회비가 부과된지 37일이 지난 후에 (즉, 만약 카드를 닫는다면 full refund을 받을 수 없는 시점) 다시 연락해봐
세 번 다, 처음에는 된다고 하다가, 확인을 한다고 하고, 그 이후 Supervisor와 이야기를 해보겠다고 한 뒤, 들은 이야기인지라, 이전 쳐닝 기록이 문제가 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Thank you premier card관련 기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5년 9월 21일 Premier card #1 오픈
2017년 9월 27일 Premier card #2 오픈
2017년 10월 3일 Premier card #1 -> Double Cash로 product change
2018년 10월 17일 Premier card #2 연회비 부과
여기저기 뒤져봐도, 12개월 product change rule은 보여도, 24개월 product change rule은 보이지 않는데.. 제가 혹시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는걸까요? 아니면 다시 계속 전화를 해봐야 할까요(HUCA)? Account를 close하고싶다고 이야기 하며 Retention bonus도..약간 기대해 보았으나, 씨알도 안먹히는군요...ㅋㅋㅋ
그냥 어카운트를 닫아야 할까 싶네요ㅠㅠ
전화 다시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아니면 온라인 sm 한 번 보내보시구요.
마일모아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역시 '24개월 후 다운그레이드/product change' 같은 룰은 없었군요. 네 말씀하신대로 계속 전화해 보고,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다시해보시는게 좋을것같아요. 저는 몇일전에 전화했더니 바로 다운해주더라구요. 만든지 1년되서 연회비 때문에 전화한건데 연회비 없애주고 다운시켜쥤어요
그럼 일년뒤 처닝을 위해 무조건 다운 그레이드를 해야 하는거군요..모르고 취소할뻔 했네요...ㅋㅋ 정보 감사드려요..근데 카드 번호는 다운 그레이드시 당연히 바뀌지 않는게 맞는거겠죠??
저도 언젠가 citi costco card 로 바꿔야지 싶어서 검색해 보았는데, 다음 글을 찾았네요.
아직 실행해 보지는 않아서 확답을 드릴수는 없지만, 결론은 무조건 retention 바꿔 달라고 해서 시작해야 한다는 글인듯...
나중에 해보게 되면 데이터 포인트 올리겠습니다.
https://ficoforums.myfico.com/t5/Credit-Cards/Citi-Thank-You-Card-converted-to-Costco-Visa/td-p/4924996
아, 그렇군요. 다시 전화해볼때, 리텐션으로 바꿔달라고 한번 해봐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댓글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