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Carvana (카바나) 차량 구입 후기

적진성산 | 2018.11.25 19:44:0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카바나를 통해 차를 구입하였고, 자세한 후기가 적어, 정보 공유를 하고자 후기를 남깁니다.

저는 차량선택 2번에 걸쳐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첫번째로, 상담원 서비스는 케바케입니다.

제가 차량 구매가 처음이라 전화를 많이 했었는데요, 상담원은 정말 케바케로 서비스 정신이 나뉘더라구요.

제 경험으론 좋았던 상담원 이름을 확실히 기억을 하여, 다음 전화를 걸 때, 그 상담원에게 연결을 해달라고하면 해줍니다.

저는 경험을 위해, 여러 상담원과 이야기를 나눠봤으며, 10명꼴에 2명 정도가 좋았었습니다.

상담원 태도 및 서비스가 마음에 안들면, 원래 예전에 했던 상담원이 누구누구 였으니까, 그 분이 잘 알고 있으니, 연결을 해달라고하면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연결을 해주더라구요.

대체적으로 상담원 서비스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잘 설명해주고, 시간에 관여없이 잘 가르쳐주었어요.

 

두번째로, 차량 배달 서비스 및 리턴은 매우 만족합니다.

리턴 조건은 7일 이내와 주행 400마일 이내 (먼저 도달하는 쪽)였습니다.

리턴의 7일 조건은 Business day가 아닙니다. 예를 들어, 2018년 11월 12일 월요일에 픽업을 하였으면, 마지막 리턴 날짜는 2018년 11월 18일 일요일이며, 시간은 동부시간 기준 오후 5시였던 것으로 기억납니다.

저는 첫번째 차량을 7일 마지막 날에 전화하여 리턴 신청을 하였으며, 주행은 350마일 정도 하였습니다.

리턴은 잘 되었고, 디파짓도 잘 받았어요.

리턴은 차량을 카바나에 직접 가져다 줘도 되고, 아니면 픽업해달라고 하면 집으로 배달했을 때와 같이, 트럭이 와서 가져갑니다.

차량 외부 및 내부 상태는 조심스럽게 타서 아무런 문제는 없었습니다.

 

세번째로, 차량 상태 만족도입니다.

중고차를 사면서 이게 제일 중요한데요.

저는 첫번째 차량을 받았을 당시, 배달 트럭에 올라져 있는 상태에서 최대한 하부를 보았어요.

범퍼 밑에 있는 고무가 찢어져 있는 걸 발견하여, 말해줬었구요.

제 경험으론, 차량을 받았을 당시, 최대한 잘 보셔야하구요. 직원에게 사진을 찍어서 올려달라고 요청을 해야합니다.

물론 저도 사진을 같이 찍었구요.

카바나 사진에 안 나와있는 스크래치 및 덴트 그런 외형부분도 잘 살펴 보셔야합니다.

카바나 사이트에 사진이 자세히 잘 나와 있어도, 받았을 때 조금 다른 부분이 있었기에 말씀드리는 부분입니다.

차량 상태는 카바나 사이트에서 나와있는 사진과 거의 90% 동일합니다.

나머지 10%를 잘 찾아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생활 스크래치나 일반적으로 차를 운행하면서 생기는 스크래치는 보상이 안됩니다.

차량을 인수인계를 받으신 후, 아는 정비소나 딜러쉽을 방문하여, 차량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반드시 추천드립니다.

 

차량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반드시 추천드리는 이유는 두번째 차량에 있었습니다.

첫번째 차량을 보내고 두번째 차량을 받았을 때, 외관상으로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사진상으로 나와있는 스크래치가 그대로 있었으며, 앞범퍼에 스크래치가 좀 있었으나, 그 부분은 차량 운행으로 충분히 생길 수 있는 스크래치라고 커버가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몇마일 주행 후, 계기판에 서비스가 지났다고 메세지가 나왔으며, 이 부분에 대해 딜러쉽으로 가서 물어보니 정기적으로 하는 서비스가 지났으며, 엔진오일, 스파크 플러그 및 필터를 바꿔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카바나에 문의하니, 딜러쉽이 직접 전화를 카바나 Repair 업체인 SilverRock한테 전화를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딜러쉽 직원에게 말했고, 직원이 직접 전화를 SilverRock한테 했어요. 물론, 저도 옆에 있었구요.

직원이 차량 문제에 대해서 말해줬고, 정기 서비스가 지나 메세지가 떴으며, 엔진오일, 스파크 플러그, 및 필터 등을 교체해야하고 이러한 비용이 든다고 말해줬어요.

직원이 저에게 설명하기를 SilverRock에서는 엔진오일 및 필터는 자체적으로 교환하여 차를 배송했으며, 스파크 플러그 비용만 청구하라고 했답니다.

그래서 저는 딜러쉽에서 스파크 플러그를 교체하였고 지불은 하나도 안했습니다. SilverRock에서 다 해결한다고 하더라구요.

 

아! 저는 캐치를 못했으나, 딜러쉽에서 컵홀더가 없다고 해서, 카바나에 들어가서 보니 컵홀더가 있다고 나와있는데도 불구하고, 없었더라구요.

이 부분에 대해 카바나에 문의를 하니까, 사서 영수증을 보내면 체크를 보낸다고 하였고, 바로 해결되었습니다.

 

현재는 차가 마음에 들고, 차량 타면서 풍절음이 심해 (아무래도 외관상에 어떠한 부분으로 인해 바람이 새는 소리) 이 부분에 대해 카바나에게 문의를 하려 합니다.

카바나는 차량 구입후 100일 이내와 4,189마일 이내 (먼저 도달하는 쪽)에 워런티가 있어,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차량 문제에 대해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카바나에선 저를 싫어할 것 같습니다. 너무 많이 전화해서 물어보고, 문제점에 대해 엄청나게 토론하였거든요.

처음 후기를 쓰는거라 생각나는데로 적었으며, 추후 알게되는 사실에 대해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카바나에서 차량 구입을 하실 분이 계시면 저에게 쪽지 보내주세요.

$500 할인 쿠폰 (친구 추천)이 있어, 보내드립니다.

저 또한 할인 쿠폰 (친구 추천)을 적용하여 차량 구매를 하였구요,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1,000 할인에는 중복 적용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궁금하신 부분 있으시면, 최대한 제가 아는 선에서 답변해드릴께요~

 

====================================================================================================

 

업데이트

2018-12-06

 

차량 구매시, 차량 워런티가 중요한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혹시 차량 워런티가 지났을 시, 카바나 자체 워런티인 CarvanaCare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풍절음에 관해선 조금 애매한 관계로 제가 지불을 하였구요, 다시 카바나에 문의를 하니까 SilverRock한테 Reimbursement를 신청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신청하였습니다.

카바나에서 차량 구입하실땐, 확실히 선택하신 차량에 대해서 조사하고 잘 알고 있어야 하며, 차량 인수 시,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문제점에 대해 파악하고 문의를 넣어야 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저는 엄청나게 유튜브 동영상과 구글링 사진으로 내부 및 외부를 계속해서 확인하고 체크하고, 인수한 차량과 차이점이 뭔지 살펴보았습니다. 도 오늘 딜러쉽에서 제 어드바이저가 말하길, 저는 운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다른 손님이 카바나에서 차량을 구입해서 왔는데, 그 손님의 차량에 대해 문의를 건 사안에 대해서 SilverRock 에서 전부 거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너무 케바케라, 제 생각엔 최대한 7일 이내 (리턴 기간 내) 문제점에 대해 파악하고 수리 여부에 대해 확실히 하여, 추후 후회없는 결과를 얻으시는게 좋을 것 같아 보입니다.

 

====================================================================================================

 

업데이트

2019-03-14

 

카바나 자체 워런티인 CarvanaCare 100일 동안 해주는 것이 끝났으며, 지금까지 문제없이 잘 운행하였습니다. 제 개인적은 의견으로썬, 저는 CarvanaCare를 연장 신청을 하지 않았지만, 딜러쉽에서 수리가 가능한 점으로 보아 충분히 자체 워런티 Coverage가 좋아보입니다. 풍절음에 관해 Reimbursement 신청한 것도, 또한 잘 받았습니다 (2018-12-24에 수령함). 현재까지 차량에 대해 만족하며, 저는 카바나에서 차량 구입한 후기로썬 매우 만족합니다. 차량은 자신이 잘 확인해야하지만, 확인 후, 수리 및 서비스를 받는 부분에선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하지만 역시 위와 같이 케바케인 경우가 있어, 항상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업데이트

2021-03-28

 

현재까지 문제없이 차량 잘 타고 있으며, 많은 관심 및 할인쿠폰에 관련하여 쪽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쉽게도 현재 할인쿠폰이 없으며, 제 구매후기 관련하여 차량 구매에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 [2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27] 분류

쓰기
1 / 571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