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혹시 마모님들 중 아래내용 관련해서 어떻게 처리해야 되는지 조언 주실만한게 있을까요?
(정리하면 호텔에서 가방 분실 후 다른 room에서 어질러진 상태로 하루 후에 찾은 내용입니다.)
일요일 저녁부터 현재까지 Hyatt hotel 에서 생긴 일
일요일 저녁 늦게 도착
호텔에서 잠을 제대로 못자서(외부 차 소리때문) 월요일 오전 room 교체 (같은 층)
월요일 저녁 일마치고 돌아오니 suitcase 사라짐.
- 메니져 연락하니 찾아본다고 연락옴 - 못찾음
- 호텔직원이 room이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open 상태였다고 함
- police contact 후 report 함
금일 쇼핑 후 (옷가지 및 속옷 등) 일하는 중에 호텔 메니져에게서 가방 찾았다고 연락옴.
9층에 묵고 있는데 가방은 18층 room에서 찾았으며 내용물은 침대위에 어지럽게 널려 있었음.
현재 폴리스 contact 중인데 어떻게 처리해야 되는 건가요?
의심가는 쪽은 직원 중에서 가방 가져간 것 같고 별 것 없어서 어질러 놓은 것 같네요.
혹시 제가 방 문을 제대로 안닫아서 벌어진 일이면 보상 받을 수 없나요?
누군가 방문이 제대로 안닫히는걸 아는 사람이 저지른 일 같은데 직원인지 호텔 투숙객인지 알수가 없네요.
(근데 호텔에 카메라가 없는건 어떻게 알고 있어서 방에 들어와서 가방을 가지고 갔는지 모르겠네요~)
옷가지 쇼핑한 부분은 보상 받으시고, 나머지 '불편'에 대한 부분은 포인트로 받는것으로 서로 기분좋게 해결하세요.
문이 제대로 닫혔는지 아닌지 여부를 확인할수 없고, 누가 가져갔는지 확인하는게 거의 불가능 하기때문입니다.
어쿠야 걱정이 많으시겠네요. 우선 폴리스 report는 호텔에서 police랑 직접하셨나요? 9층에 카메라가 없다면 발견된 18층에도 카메라가 있는지 확인해보셨는지요? 보통 크레딧 카드로 결제하셨다면 travel accidental damage 커버가 될 것 같는데... 암튼 맘 추리시고 잘 해결되셨으면 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report는 폴리스가 직접와서 호텔에서 했습니다. 현재 폴리스쪽 연락 기다리고 있습니다.
쇼핑한거 보상해주고 포인트 주면 그냥 기분좋게 해결될거 같은데 호텔에서 그렇게 처리해줄지 걱정입니다.
저는 힐튼에서 비슷한 일이 있었는데 밤에 호텔에 돌아오니 물건이 없어졌길래 바로 사람불러서 확인하니까 방에 housekeeping 하고 창문 공사하는 contractor가 들어올 수 있었고 더 조사하겠다고 하면서 잃어버린 물건이랑 가격 적어서 알려달라고 하더라구요. 방 바꾸고 나서 제대로 입력이 안되있었다고. 다행히 그렇게 비싼것들은 없었지만 호텔에서 보상해주고 하루 숙박 가능한 포인트도 넣어줘서 마무리 했었습니다.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