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운영자공지]
공지: 블라인드 기능 적용 안내

마일모아 | 2019.01.04 05:30:1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지난 연말에 게시판 블라인드 기능 도입에 대해 의견을 여쭌 적이 있습니다.

 

우선, 연말에 바쁘실텐데 여러 좋은 의견 나눠주신 분들께 이자리를 빌어서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블라인드 기능에는 여러 옵션이 있는데, 나눠주신 의견을 반영하여, 그 중 최소치라고 할 수 있는 기능만 도입을 했고,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로그인 후에 특정 닉네임 (이 경우, "마일모아") 을 클릭하면, '블라인드'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blind 1.jpg

 

2. 이 때 '블라인드'를 클릭하면 별도의 블라인드 설정창 (블라인드 추가/삭제) 이 나옵니다. 여기서 "추가하기"를 눌러주시면요. 

 

blind 2.jpg

 

3. "해당 회원을 차단하시겠습니까?" 라며 확인을 요청하는 팝업창이 뜹니다. OK 해주시면요. 

 

blind 3.jpg

 

4. 이제는 그 특정 회원의 글과 댓글은 "블라인드 처리된 글/댓글입니다"라는 문구로 자동 교체가 됩니다. 

 

blind 4.jpg

 

5. 블라인드를 해지하기 위해서는 그 회원의 닉네임을 클릭 - 블라인드 항목 선택 후에 "삭제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blind 5.jpg

 

블라인드 기능은 게시판 회원분들에게 선택권을 드리는 것이지, 게시판에서 편을 가르고 분열을 조장하기 위해서 도입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그 점 양지해 주셨으면 합니다. 

 

의견 주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구요. 게시판 카데고리 지정 on/off 버튼 도입에 대해서는 아직 고려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5]

댓글 [7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31] 분류

쓰기
1 / 2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