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분 이야기 들으보니 혹시 제가 조용하게 갑질(진상짓)한건아닌가라는 염려가 되네요.
지난번 글중에 자세한건 기억 안나고 그냥 혜택 받으신 분이 있는거만 기억 나서...있는 그대로 설명하고 워런티 혜택 받을 수 있나고 물어 봤거든요. (밧데리도 안 되냐고 물어봤늘때 그건 괜찮다고 했거든요)
제 생각은 이런데 그쪽에서는 다르게 받아들였을짇지는 모르겠네요. (잘 안 알려진 혜택이라 생각 해서 목소리 높이거나 거짓말 할 필요가 없었거든요).
공개적으로 나 진상짓했다고 알리는건가 싶어서 글을 내려야 되나까지 고민되네요( 이미 답글이 달려서 그러기도 좀...자연스럽게 밀려져 내려 가기를 바래봅니다).
------------------------------------------------------------------------
2017년 9월에 Fire HD8 ($79.99)을 아마존에서 AMEX Plat + MR 1 포인트 쓰면 할인 해 줄때 $27.35를 주고 샀었습니다.
딸이 요즘 들어 자꾸 프리즈 되고 해서 불편하다고 하는데 지난번 게시판에서 이에 관련된 글이 생각이 나더라구요.
AMEX Extended 워런티 부서에 전화 연결되서 아마존에서 인보이스 정보로 산 날짜등 기본 정보를 주고 혜택 받을 수 있는지 문의/접수를 시켰습니다.
접수 다음날 바로 첵으로 전액 집으로 보내준다는 이메일이 왔네요.
없앤 카드로는 혜택도 끝인줄로만 생각하고 생각도 하지 못했는데 먼저 해 보신분 후기를 보고 한번 시도 했더니 되네요 ㅎ.
다른분들도 워런티 1년 끝난 후 문제가 생겼을때 혜택 받으셨음 해요~~~
감사합니다.
좋으네요.
그러고보니, 보통 카드만들고 1년후에 닫는다고 생각하면,
Extended warranty 생각하고 AMEX로 구매한 물품들의 extended warranty는 의미가 없어질 수 있는데, 생각 못하고 있었어요.
근데, 프리즈된다는게 무슨 의미일까요? 저도 동일한 제품 보유중인데...
특별히 진단서같은거 끊지 않아도 상관없나요?
딸의 설명에 의하면...화면이 정지가 되서 전혀 작동이 되지 않는 상태를 얘기하는거 같아요.
접수할때 있는 그대로 증상만 얘기 해 줬는데....크게 신경 쓰지 않는 분위기였어요 (자기네들도 보험처리 하는거라 그런게 아닌가 짐작해 봅니다.)
예전에 LG TV가 켜지지 않을때도 물건 보내란 얘기 없이 그냥 크레딧 넣어 줬거든요.
역시 아멕스가 좋긴 좋네요. 체이스 사파이어는 닫으면 끝이죠?
저도 이건 잘 모르겠네요. (체이스가 정상이고 아멕스가 관대한게 아닌가 싶어요 ㅎ)
확인은 다른분께 패스^^
저 같은 경우 이미 닫은 SPG 카드로 구입했던 것에 대해 클레임을 신청했으나 이미 닫은 카드라는 이유로 거절되었습니다...
이 보험회사가 사람 가리면서 하는건지...
혹시 "Amex Extended 워런티 부서" 연락처를 좀 알 수 있을까요? 제가 알고 있는 곳과 다른가 해서요...
어디에 문의해서 확인하셨는지 저도 다시 시도해 보고 싶네요
강풍호님 글 한범 읽어보세요.
저도 그쪽으로 트렌스퍼 되어져서 연락처는 받지 않았는데요...
오늘 처리 결과 알려주는 메일 (AMEX Assurance Conmpay, American Express)에....질문이 있으면 1-800-225-3750으로 연락 하라네요.
잘 해결 되시길 바래요.
저도 말씀하신 번호로 연락해서 문의한 것으로 기억하는데,
무슨 팔러시가 바뀌었다고 해당 사항 없다고 그러네요...일반 상담원이 안된다고 해서 더 높은 사람과 통화했는데...ㅜ.ㅜ
항상 AYOR 랑 YMMV 랑 헷갈리는데, 이런 경우가 YMMV 이되 AYOR 는 아닌경우죠. 제가 올해 미는 유행어로는 ㅛㅁㅁㅂ 이되 ㅐㅛㅗㄹ 는 아닌 경우요.
@bostonchurner 님, 맞습니까?!?
펑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전혀 아닙니다 ㅎ.
마음 상한게 아니라 잘 모르고 글을 올려서 물의를 일으켰나 싶어서 그랬어요^^
T&C를 잘 모르는 상태에서 글을 올려서 찜찜해서 해당 부서에 확인차 전화 했더니 개인정보를 꼬치꼬치 물어서 불편해서 끊었거든요.
다른분들도 저 불편하게 한거 없으니까 염려 안 하셔도 되요.~~
요즘 마모에서 왕성한 활동 하시는데....
주시는 소식 잘 보고 있습니다.
만약 구매했던 아멕스 카드를 닫으셨더라도 다른 아멕스 카드를 보유중이면 혜택을 받을수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이건 편법이 아니라 그쪽 T&C 니까 다른 아멕스 한구좌라도 가지고 계심 마음 불편해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T&C 확인 할려고 전화했다가 개인정보 계속 물어봐서 후다닥 끊었어요^^
원글님 전혀 진상짓 아닙니다. 원래 YMMV를 열심히 찾아서이득을 위하는게 처닝의 기본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dp 아주 중요합니다.
게다가 카드 없을 때 산거는 카드가 생겨도 커버해주지 않듯이, 카드 있을 때 산거는 카드를 캔슬해고 커버해주는게 형평성에 맞죠. 그걸 한쪽만 자기들 유리하게 만들어 놓은 카드사가 갑질 하는 거죠. 원글님이 아니라.
저 포함해서..많은 분들이 카드를 보유하고 있을때만 혜택 받는다고 생각하지 않을까요?^^
T&C를 정확하게 확인 안 하면.....안해줘도 예전처럼 별 불만이 없었을꺼 같아요 ㅎ.
댓글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