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에서 작년 10월에 나왔던 기사인데요.. 모델3 분해 분석 리포트 기사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j1a8rdX6DU
빙판길에 미끌어지기 시작하면 타이어 접지력이 상실된 상태일텐데.. 토크가 상관있을까요? 이건 물리학 전공분들이 설명해 주시면 더 정확하겠네요.
그런데 그런 이유라면 같은 전기차 끼리 비교가 더 적당했겠네요. 니싼 리프 vs 모델3
사실 얼마되어 보이지 않는 경사를 못오르는 bmw가 이상해 보이긴 합니다.
+1 저도 동감. 제목을 보고 어디 산길 경사인줄 알았는데.. 영상속 경사는 정말 완만해 보이던데요.. 뭐. 하여간 차주가 그렇다니 그렇겠죠. X5 비추차? ㅎㅎ
Tesla model X 가 눈길 언덕 올라가는 영상도 함께 나오는데 저게 X5 보다 더 무거운 차죠
오 이건 정말 의외네요. 네 테슬라가 트랙션 컨트롤이 매우매우 좋은건 잘 알고 있었는데 X5가 못 올라갈거라곤 상상도 못했습니다..
솔직히 이런 영상은 타이어 차이가 가장 크다고 생각됩니다.
같은 타이어를 장착하고 비교해야 제대로 된 비교영상인데, 그런 비교를 찾기가 힘드네요
오늘도 고통받는 BMW ...
이런 영상은.. 사실 정확히 알수가 없죠. ㅋㅋ xDrive 칭송하는 영상보면, 또 콰뜨로랑 4matic 은 또 완전 바보거든요. ㅡ,.ㅡ
타이어의 효과를 빼면 적당한 비교는 아닌것 같습니다. 같은 4계절 타이어라도 현재 타이어의 상태와 타이어의 성능에 따라서 같은 4륜 구동이라도 결과는 다르게 나올겁니다. 타이어는 눈길, 빗길에 성능차이가 어마어마 합니다.
@재마이 님이나 @비스트 님이 의견 한번 주시면 다각도로 이해가 깊어질 것 같은데요. ㅋㅋ
테슬라 오너들이 느끼는 불편함을 모아놓은 싸이트가 https://teslabears.club 입니다. 요즘 가장 hot 한 부분이 바로 서스펜스 문제 입니다. 아래 보는것과 같이 사고가 나지도 않고 정상적으로 얌전히(?) 운전한 차들에서 서스펜스가 무너지는 보고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이문제를 계속 덮으려고 한다고 주장하고 있지요..
https://teslabears.club/t/tesla-is-covering-up-suspension-defects/544
아직 많이 부족하네요.. 죄송합니다
북미회담 결렬 등 여러 이슈들로 뒤숭숭한 가운데, 드디어 35,000불짜리 모델3 기본형 모델이 시판에 들어갔네요! 기다렸던 분들 달리세요!
자꾸 딜레이되서 슬슬 포기하고 있었는데, 달려야하나요???
오토파이럿 $5000 내고 꼭 필요할까요? 출퇴근 안 합니다.
EAP 옵션 가격도 내려가고, 모델3 전반에 걸쳐 가격 조정이 있네요! 근처에 매장이 있으면 차 한번 직접 시운전 해보세요! 저는 이제 9개월째 7천마일 달렸지만 아무런 문제 없고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제가 타는 초기모델 LR RWD은 완충시 레인지가 310마일에서 325마일로 올라갔네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통해 기존 차량에도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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