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대응진행중) 아파트 침수 후 오피스의 황당한 응대에 대한, 나의 대응에 관한 질문

끄투리 | 2019.02.11 22:04:5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어제 오피스에 찾아갔습니다.

마모님들의 조언대로 요청해서 학교 인터내셔널 학생 담당 직원이 “어찌 이런일이 지금 일어날수 있냐”하시며, “이건 내가봐도 인종차별적인 느낌이 강하다” 분개하시며 동행해 주셨습니다.

(참고로 저희 학교 직원분은 백인 중년여성이십니다...)

 

오피스 직원들의 태도가 180도 달랐습니다. 제가 백인 여성과 같이 찾아가니 세상 친절하더군요... 제 학교직원분이 생각하기에 오히려 제가 거짓말쟁이로 몰릴만큼요... 옆에서 그 직원들의 알랑방귀 뀌는 모습을 보니 더 화가나고 어이가 없었습니다. 대화도 아주 깔끔하게 잘되어 뭘원하냐 하길래 두가지 옵션을 제시했습니다 

1) 이사나가기 - 계약 파기를 하는거지만 패널티피 없이 침수보상으로 이사비용지원

2) 보상받기 - 옆집할아버지가 게스트룸 머문만큼의 비용 + 저희 가구일체 비용과 기타 수리해주기

 

생각할 시간 일주일을 받고, 정리된 내용을 이메일로 받기로 했습니다. 학교직원에게 감사를 표하고 집에 돌아와 이메일을 기다렸습니다.

 

나중에 날아온 이메일은 더 가관이었습니다.

1) 이사 - 노 패널티

2) 보상 - $285($35x8일)

이야기가 달라도 너무 달라서 항의 했지만 그런말을 한적이 앖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음주초 다시 찾아가려고 합니다... 기가 막힙니다.

 

이제 이럴때 어떻게 대응 해야 할까요?

 

 

————————————————————

 

안녕하세요. 끄투리입니다.

요 며칠사이에 겪은 황당하고 답답한 일을 여쭤보려고 합니다. 

아는 변호사와도 통화를 해봤지만, 우선 마모님들의 지혜를 듣고 싶습니다.

 

대략 2주전 미국 중서부 지역에 살인 추위가 왔었습니다. 섭씨로 무려 -27도 였으니까요..

그날, 저희 옆집의 온수 파이프가 터집니다. 

그리고 그 물이 그집을 거쳐 벽을 통해 저희집으로 무서운 속도로 밀려 들어왔어요... 

10여분도 안지나 저희 집 1층(타운홈)이 전부 엄지발가락이 잠길정도로 잠겼습니다. 

(모든 건 동영상을 비롯해 촬영을 했습니다.)

그 결과 저희 집의 모든 가구는 물에 젖었고, 인터넷 라우터는 나갔습니다. 

황당해 오피스에 가서 물었습니다. Renter's insurance로 처리여부와 향후 지낼 곳에 대한 문의였죠...

오피스 직원은 아주 당당하게 자기네 policy를 보여주며

"너희 재산은 커버안되고, 청소는 해줄께, 그리고 지낼곳? 필요하지 않아... 2층에서 자면 되잖냐?"

너무 당당해... 그런가보다 하고 (바보처럼) 돌아와,,, 온수도 안나오는 집에 있기 뭐해서 저와 제 아내 그리고 아이를 데리고,

마침 근처 친구네 집에서 초청해주셔서 그곳에서 하룻밤 보냈습니다.

그 다음날 부터 오늘까지 모든 청소와 빨래, 말리기와 가구 정리는 저와 제 아내가 다했지요...(물론 친구네가 도와줬구요...)

 

그런데, 오늘 이웃집 할아버지를 만났습니다. 친절한 백인 할아버지셨습니다. 

자기는 "침수사건 이후 아파트 오피스에서 제공한 스위트 룸에서 무려 8일간 지내다 오늘 정리가 됐다길래 복귀한거야~" 말해줬습니다.

그리고, "우리집 온수 파이프가 터진건 메인터넌스 잘못이래... 다 보상해준대...심지어 청소한 전기세도 내줄꺼래..."

저는 이 두마디에 너무나 황당하고 화가나서 견딜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좀 안쓰러웠는지... 오히려 같이 가주셔서 말씀해 주시겠답니다.

 

이건 뭘까요?

도대체 무슨 처리 방식일까요?

아는 변호사님은 "무슨 그런일이 있을 수 있어? 그동네를 떠나라" 라고 말씀하십니다.

 

내일 오후에 이웃집 할아버지께서 흔쾌히 동행해주신답니다.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조금 흥분한 나머지 글이 길어져 죄송합니다.

 

마모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댓글 [38]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75] 분류

쓰기
1 / 572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