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맛집]
미국에서 먹는 곱창 (곱세권 이야기)

제프 | 2019.02.12 12:21:4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불과 몇년전만 해도 미국에선 맛있는 곱창을 먹을 수가 없었던거 같습니다( 생각에). 그나마 나은 곳이 엘에이였죠. 그리고 엘에이에서 먹은 곱창은 신세계였습니다.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미국에서 어떤 도시가 맛있는 제대로 곱창집이 있을까요. 곱세권이라고 부르죠...

 

작년에 미국의 곱창 현상황을 조사하러 돌아다녀봤습니다. 제가 리서치해본 결과 미국에 곱세권은 네 군데입니다: 엘에이, 뉴욕, 아틀란타, 그리고 달라스. 유주얼 서스펙트들이죠. 하지만 제가 알기론 엘에이빼곤 곱창 상황이 최근까지만해도 별 볼일 없었던거로 압니다(적어도 뉴욕은 그랬어요)

 

 

엘에이: 학산, 아가씨곱창, 별곱창

 

뉴욕: 곱창이야기

 

아틀란타: 더곱, 불타는 곱창, 황소곱창

 

달라스: 달곱창

 

 

좀 다녀보면서 느낀거는 엘에이 곱창집들이 전에 먹었을때는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이제는 다른 세 군데에서 하는 곱창/막창/대창을 못 따라가는거 같습니다. 저 리스트에서 곱창을 제일 맛있게 먹은곳은 아틀란타 황소곱창/불타는 곱창이구요. 염통과 막창은 뉴욕 곱창이야기, 대창은 달라스 달곱창입니다(아틀란타 불타는 곱창도 괜찮고요). 뉴욕 곱창이야기는 볶음밥이 또 엄청 맛있습니다.  아틀란타에있는 불타는 곱창에서는 돼지막창도 하는데, 전 이게 모든 곳 통 틀어서 제일 맛있더군요. 곱창 먹을때 가격은 생각 안하고 먹는데(곱창먹으러 비행기도 타고 곱세권 호텔도 잡았는데 돈을 아끼다니요), 가격은 뉴욕 > 엘에이 > 아틀란타,달라스 인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뉴욕 곱창 먹을때 돈 생각하면 아틀란타/달라스는 정말 싸서; 거의 반값 느낌입니다. 엘에이는 새로 여는 곳이 엄청 맛있다고 소문나지 않는 한 곱창 먹으러 갈 일은 한 동안 없을거 같습니다...(모두 다 무난한 편이지, 특출나게 잘 하는게 없어서요)

 

OMAAT 럭키가 자기가 아직도 대부분의 비지니스석 리뷰를 하는 이유가 그래야지만 비교가 나름 공정하게 가능해서라는데, 저도 본 받아 미국의 곱창 리뷰어가 되어서 못 가본 곳, 지금부터 여는 곳, 모두 다 가볼 생각입니다. 혹시 이 네 군데 말고도 또 곱세권이 있을까요? 이번 주말은 달라스로 곱창 먹으러 갑니다. 아... 곱세권 살고 싶습니다.

댓글 [181]

‹ 이전 2 / 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23] 분류

쓰기
1 / 12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