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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사리 Concierge 이용

찐돌 | 2019.02.19 00:41:0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사리에 따라오는 Benefit중에, Concierge가 있습니다. 저는 딱히 예약이 어렵거나 하는 식당을 가본적이 없어서, -.- 딱히 이용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다만 얼마전에 한국에 그렇게 예약하기 어렵다는 목란 예약을 해 보기 위해서, 한국어용 Concierge 전화를 걸었는데, 받는 분은 한국에서 발행된 VISA Infiniti만 서비스를 하시더군요. 저더러 발급 국가의 컨시에에 연락 하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무턱대고 사리 컨시에로 연락했습니다. 당연히 영어를 사용하는 직원이 받길래, 혹시 한국말 하는 직원이 있냐고 물어보니, 한 사람을 불러오네요. 그런데 한국어를 하는 직원이 아니라, 그냥 통역이었습니다.

 

식당 이름은 영어 철자로 불러줬더니, 전화 번호는 금방 찾네요. 목란은 예약메뉴가 있어서, 그걸 불러 줘야 하는데, 동파육을 영어로 어떻게 번역할지 좋은 방법이 안 떠올라서, 통역에게 부탁을 했더니, 통역이, 아주 천천히 한자 한자, "동, 파, 육" 그렇게 말을 하네요. -.- 당연히 컨시에 직원이 잘 못 알아들으니, 몇번 반복해서, 동파육을 교육 시켰습니다.

 

그 다음에, 군만두를 또 불러줬는데, 이것도 하나 하나 불러줘서, 거의 한국인처럼 발음하도록 만들었네요. 저는 통역이 다른 방법이 있을줄 알았는데, 그냥 한국말로 해 버리네요.

 

하여간, 원하는 날짜를 얘기하고, 대금 지불을 해야 될지 몰라 카드 번호를 불러주고, 한참 잊고 있었더니, 실제로 연락을 하긴 했나봅니다. 아시겠지만 목란은 특정 날짜에 전화를 해야 합니다. 저는 여유있게 컨시에에 연락을 했고, 딱히 그런 디테일한 정보는 주지 않았는데, 실제 그 날짜로 연락을 했는지 다음날에 예약 실패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뭐, 저도 전화를 300통쯤 했거든요. 전화가 겨우 연결될때쯤에는 예약이 다 끝난 후였습니다. 그러니 실패할밖에요. 뭐 어쩔수 없죠. 사실 목란의 전화 예약 시스템은 정말 최악입니다. 통화중이면 전화를 받지 말던지, 전화를 받아 놓고선, 통화량이 많다는 말만 하니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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