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코 고시나요?

티라미수 | 2019.02.28 06:53:5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지난주말 친구 집에서 보쌈을 해먹다보니 술자리를 늦게 시작해서 메트로가 끊겼고 우버도 비싸고 해서 그냥 그 집에서 다같이 자고 왔는데요.

아침에 친구가 잘 잤냐고 했는데 예의상 그냥저냥 잘 잤다고만 했는데 사실은 저 빼고 모든 사람이 코를 고는 바람에 잠을 너무 설쳤어요ㅠ

 

그런데 어릴 때는 한국 대학에서 MT 같은 걸 가도 남자애들 중 몇명만 심하게 코를 골고, 여자들은 진짜 없었거든요.

나이가 들면서 남자고 여자고 더 많은 사람들이 코를 골기 시작하는 것 같긴한데요.

 

작년에 스페인 여행 중에 나름 충격을 받았던건 23살짜리 한국인 대학생과 호텔방을 쉐어했는데,

그 학생이 호스텔 가서 자면 가끔 코고는 사람 있어서 푹 못자기도 하지만 아주 심한 사람들은 알아서 호스텔을 피하는 것 같다고도 하더라고요.

그런데!!! 본인이 그렇게 말해놓고 이틀 방 같이 썼는데 이틀 모두 코를 골았어요ㅠㅠ 최악까진 아니지만 꽤 크게 지속적으로요.

그 정도 나이에도 코를 고는 여자는 거의 처음 봐서요 (평소 코 안고는데 예외적으로 매우 피곤한 날 작게 고르릉고르릉 고는 건 제외고요).

 

원래 코 고는 사람이 이렇게 많은건가요?

저도 이제 나이가 드니 혹시나해서 궁금하고 불안하기도 했는데 (한번 자는걸 재미삼아 녹음해볼까라는 생각은 하고있어요),

지난 겨울에 한국 가족들과 친구들과 꽤 여러번 한방에서 잤는데 저한테 코 골았다는 사람은 없는걸로 보아 아직 아니겠지 싶긴하지만요.

이거 나름 당하는 입장에서 대처법(이어플러그 말고요)이나, 또 친구들의 경우 예방법(?), 코고는 연령을 늦추는 생활방법(?) 이런거 있을까요? 

댓글 [6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609] 분류

쓰기
1 / 573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