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집관리에 관한 질문들.

보리보리 | 2019.03.06 09:54:0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항상 질문과 불만이 많은 보리보리입니다. 

 

집 구입한지 2년이 이제 넘어갔네요. 1년 조금 넘은 집을 샀으니 집 아니는 이제 4년이 다 되어갑니다. 이전까지 아파트를 살았어서 관리를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고 천성이 게을러서 이것저것 할 엄두도 못내고 있는데 이렇게 가다가는 집다 망가지는게 아닌가 걱정되는 마음에.... 

 

1. 마루는 엔지니어링 우드 인데 부엌쪽 물 많이 닿는 곳 (냉장고앞 싱크대앞, 쿡탑앞) 은 벗져지고 있습니다... 기분탓인지는 몰라도 나무타일 가장자리들도 점점 튀어 나오는 느낌입니다 (점점 휘는 느낌?). 따로 관리한건 없고 가끔 밀대로 우드 전용 클리너로 닦아만 주고 있습니다. 떨어뜨리고 해서 자잘히 벗겨지고 파인곳들이 있는데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2. 이번년도 부터 비오는 날이면 아주 가끔 보일러 (린나이)가 작동을 안하네요. 희한하게 비가 좀 많이 오는 날에 그러는거 같은데 올라가서 확인해 본 결과 점화가 안되는 문제이고 (다행이도 보일러 본체 문제는 아닌거 같더군요), 시간이 지나면 다시 되네요. 지붕으로 연결된 연통에 물이 좀 있는걸 확인했는데 이게 연통에 물이 들어가서 그런건지 아니면 가스압이 낮아져서 그런건지 모르겠습니다. 항상 비올때 마다 그러는건 아니고 한 3번 이런 경우가 있었고 다음날이면 괜찮아 졌습니다. 

 

3. 이것도 보일러 질문인데 보일러도 일년에 한번씩 청소를 해줘야 하나요? 보일러내부랑 파이프등에 석회질을 제거해줘야 한다는 얘기를 들은거 같은데....당연히 아직도 한번도 안했습니다...;;

 

4. 냉장고에서 물이 안나옵니다. 처음에는 비정품 필터를 사용해서 그런가 했는데 정품 필터로 바꿔도 안나오네요.... 이래저래 찾아봐서 수도관과 필터로 연결되는 부분을 교체해 보았는데 이것도 문제가 아니었고, 혹시 냉장고 안쪽으로 물이 얼었나 해서 드라이기로 쇼를 해봤는데 이것도 아니었고.... 이건 핸디맨 불러야겠죠?

 

5. 정확한 명칭은 모르겠는데 창문 밑에 받침 (집안쪽으로)가 왜인지 모르겠지만 젖어서 불었습니다..... 한 1/4이 그렇게 되고 수평으로 갈라졌네요... 교체해야 할까요? (집을 팔때라도?)

 

6. 애기 방에 손재주도 없는데 커튼 달아준다고 하다가 나사못 + 지지 플라스틱을 벽에 밖아 버렸네요....이걸 어떻게 뺄까요? 튀어나온부분이 전혀 없어서 니퍼등으로는 힘들꺼 같은데.. 그리고 이거한다고 드릴로 다 벽 뚫어놨는데 (보니까 시멘트인거 같더라고요..) 이거 어떻게 메꾸죠? 

 

7. spectrum을 쓰고 있는데 (다른 프로바이더가 없어요..ㅠㅠ) 프로모션 기간 지나서 가격이 $66....같은 집인데 아내이름으로 프로모션 신청해도 되나요? (그리고 다시 제이름으로 1년뒤에?)

 

8. 거실 조명이 희한하게 어둡습니다. 전구는 https://www.amazon.com/gp/product/B06VV12311/ref=ppx_yo_dt_b_asin_title_o01_s00?ie=UTF8&psc=1 얘를 산거 같은데... 혹시 이 사이즈에 맞는 밝은 전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9. 쿡탑은 이제 아무리 닦아도 자국이 안 없어 지네요... 기스도 많이 났고.. 이건 집 옮기기전에 상판만 갈면 될까요?

 

10. 그외에 또 신경써야 하는부분이 있을까요?

 

 

 

 

 

 

댓글 [18]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24] 분류

쓰기
1 / 572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