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전화를 걸어보니 이미 닫아버린 다른 은행 계좌로 payment를 시도 했었다네요 ㅠㅠ
자주 확인 안 시킨 제 불찰인걸로..
그나저나 이런 상황을 이제야 확인하게 된 것이 어제 Chase Marriott Boundless를 신청하고
바로 전화로 status 알아보니 7-10일 메시지를 받아서 왜지!? 하고 놀라서 인데요.
리컨 라인에 전화걸어서 왜 payment history가 최근 몇 달 빵꾸났는지 잘 설명하면 (나의 실수였고 이제 다 payment 했다) 리컨 가능성 있을까요?
현재 크레딧 카르마 기록에는 최근 페이먼트 밀린거 두 개가 반영되어 payment history가 98%로 뜹니다. 보니까 97%부터 빨간색으로 바뀌더군요 ㅠ
그리고 지난 2년간 신청 내역입니다.
2/12, 4/24 이구요. 5년된 US Bank 말고는 최근에는 체이스 카드들 밖에 없습니다.
2017/5: CSR
2017/11: Southwest
2018/8 : United
2018/10: Hyat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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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가 작년 말에 US Bank Skypass카드에 부과된 연회비를 payment를 했는데
며칠 후 해당 금액만큼 payment reversal 이 되어있고 그 이후로 여태까지 매달 late payment fee가 쌓여있었습니다.. 크레딧 점수도 많이 떨어졌구요 ㅠ
확인해보니 해당 계좌에 링크되어있는 은행 계좌에 잔고는 충분히 있었는데 어째서 payment reversal이 된 것일까요?
US Bank customer service는 전화를 안 받네요..
비슷한 경험이 있었던 분 계신가요?
은행에 확인하셔도 이유를 알아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잔고는 있었으나 Available balance가 충분하지 않았을지도 모르겠네요.
Hold가 되어 있는 상태면 잔고는 충분히 높아도 payment는 되지 않으니까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내일 전화를 해봐야 알겠지만 당시 잔고가 몇 천불이었어서 그 많은 액수가 다 hold가 되어있으랴 싶습니다..
연회빅 50이라 payment 액수는 50불에 불과했거든요.
미스테리 하네요 ㅠ
그러게요.
그정도라면 overdraft로 처리하고 은행에서는 수수료 받으려고 할텐데 말입니다.
만약 credit card 쪽에서 취소한 것이면 그쪽에 수수료 환불 요청을 해보셔도 될 것 같네요.
양쪽 다 어떤 상황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시고 어느쪽에 책임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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