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를 어디에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시티 프리미어 카드에 연회비가 청구되어서 해지하려고, 땡큐 포인트를 급하게 사용하였습니다.
10월 한국 방문 때 호텔을 땡큐 포인트로 예약하였고, 렌트카는 너무 비싸게 나와서 하지 않았습니다.
남은 땡큐 포인트를 어디에 쓸까 생각하다가, 그냥 세 종의 기프트 카드로 바꾸기로 하였습니다.
두 개 기프트 카드는 빠른 우편으로 받는 것으로 신청해서 1-3일 사이에 오기로 했습니다.
나머지 하나는 레스토랑 기프트 카드를 이메일로 받아서 그것을 가지고 아내와 함께 외식을 하려고 계획하였습니다.
점심을 준비하려는 아내에게 점심 준비하지 말고, 이메일로 기프트 카드가 오면 그것으로 밖에 나가서 먹자고 하니까, 아내가 외출할 준비를 하러 방에 들어갔습니다.
문제는 아무리 이메일을 뒤져봐도 기프트 카드가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스팸메일함을 찾아봐도 심지어 다른 계정의 이메일을 검색해도 기프트 카드가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땡큐 포인트 웹사이트에 가서 다시 발송 버튼을 눌러 봐도 오지 않는 것입니다.
상담원과 채팅을 하니까, 시스템의 문제로 48시간을 기다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캔슬해달라고 하니까, 자기는 못하고 어딘가로 전화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전화를 했더니 계속 다른 부서로 돌립니다.
결국 최종 들은 대답은 E-gift card는 한 번 오더하면 취소가 안된다는 것입니다.
그 와중에 어이 없는 일은 첫 상담원이 엉뚱하게도 다른 주문을 취소해버린 것입니다.
제 아내는 옆에서 언제 끝나는지 기다리고 있는데, 채팅과 전화 등으로 한 시간을 소비하고 나니까 정말 시티카드 서비스에 화가 나더군요.
상담원들도 영 시원찮고.
여러분, 절대로 땡큐 포인트로 E-gift card 사지 마세요. 기프트 카드 사시려면 우편으로 받는 방법을 택하세요.
이상 땡큐 포인트 처음 사용하다 벌어진 작은 해프닝이었습니다.
씨티 IT는 최악인 거 유명한데, 직접 이런 당하면 정말 화날거 같아요ㅠ
저라면 내일 제대로 벼르고 전화할 것 같습니다. 결국은 해결방법이 있겠죠?
다행히 하루 지나서 이메일로 기프트카드를 받았습니다.E-gift card는 즉시 받는 것이라는 상식이 통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미국 생활은 10년이 넘어도 계속 배웁니다. ㅜㅜ
에고 고생하시네요.
우편 배송 주소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시티 계정이랑 시티 땡큐 계정이랑 연동되었으니, 시티 계정 주소 업데이트하면 시티 땡큐 계정 주소도 업데이트 되어있겠지 - 란 assumption이 사실이 아니더라고요. 몇년전 주소로 배송되어서 전화해서 캔슬하고 고친 경험 있네요...
그러지 않아도 지난 달에 이사해서 주소를 변경했는데, 이것도 다시 한번 확인해야 겠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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