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도움요청]자동차 바퀴에 락이 걸려있을때 어떻게 푸나요?

기다림 | 2019.04.17 21:28:5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제가 요즘 일도 많은데 별일이 다 있네요.

 

차가 급커프를 돌때 약간 닿는것 같은 소리가 차에 나서 일단은 COSTCO애서 산 타이어니 와이프가 장보러 가서 한번 타이어 로테이션 받아보라고 해서 갔더니 테크니션이 말하길 무슨 락을 푸는데 드는 knob을 달라고 하네요.

 

우리는 그런것 없다. 했더니 

그거 없으면 타이어를 풀수가 없어서 로테이션 못해준다는 거에요.

 

전 도대체 무슨 말인지 몰라서 자동차 좀 아는분에게 물어보니...

자동차 타이어나 휠 도난 방지를 위해서 5개의 타이어 고정해 주는 나사(이걸 뭘라고 하죠? 보통 강한 어어프레숴로 드륵하면서 조여주는 거요)

 

아무튼 그 5개중에 몇개를 키나 Knob같은 걸로 풀어야만 타이어를 빼거나 넣을수 있는 장치가 있다네요.

 

보통은 좋은 차들이나 비싼 차량에 한두개 넣어서 도둑놈들이 빼가지 못하도록 하는 장치라네요.

 

그런데 제 차는 그런 비싼차도 아닌 혼다 씨빅인데요.

차를 처음 살때도 그런걸 들어본적도 없는 2013년식인데 지난 6년간 타이어도 한두번 교체하면서 타고 다녀도 그런것 달란적도 없는데 말이죠. 

 

지금 곰곰히 생각해 보니 지난 번 직전 Honda 딜러에서 오일 체인지 할때 타이어 로테이션 했는데 그때 이런 특수 장치가 있는 나사를 제 차에 잘못 밖은것 같아요.

(이전에 그랬다면 혼다 딜러에서도 이번 코스코 처럼 저한테 키 달라고 했을텐데 그런적 없으니 말이죠.)

 

아무튼 이걸 어찌 해야 할까요?

 

1. 딜러에 찾아가서 지난번에 니내가 내차에 이런 나사를 잘못 넣은것 같은데 빼고 원래데로 보통 나사못으로 해죠? 해야 할까요 아니면 열쇠를 달라고 해야 하나요?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그냥 무턱데고 찾아가서 내놔라 하면 자기들이 않했다고 하면 더이상 증명하기도 어려울것 같고... 참 왜 나한테 이런일이....ㅎㅎ

 

묘책이 있나요? 타이어 교환도 못하고 로테이션도 못하니....

댓글 [1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828] 분류

쓰기
1 / 5742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