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카드]
체이스 사프 카드 리젝. 4/24. 이유는 too many active accounts?

파스타 | 2019.04.18 00:44:00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제목 그대로입니다.

 

지난 1년 반 정도를 동굴에서 꾹 참고, 겨우 4/24를 만들어서 Chase Sapphire Preferred 카드를 이틀 전 신청하였습니다.

7-10일 이 나와서 기분이 찝찝하더라고요.

이틀이 지난 오늘 전화를 해보았더니 처음에는 지난 2년간 너무 많은 카드를 열었다고 하더라고요. 

대부분 Authorized User들이고, 내가 responsible한 account는 지난 2년 간 4개라고 말했더니 다시 확인해보겠다고 약 4분씩 홀드를 5번 정도 하더라고요. 

중간 중간 AU를 다 빼고 다시 application을 넣어보겠다고 말하고, 또 홀드... 뭐 이런식으로 삼십분 가량을 기다렸는데, 결국 돌아오는 답은 거절. 

 

지난 2년간 카드 많이 만든 게 아닌데 왜 그러냐고 물었더니 돌아오는 대답이 현재 열려 있는 active accounts가 너무 많고 credit limit도 너무 많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다른 곳에서 줄여서 크레딧을 확보할 수 없냐는 질문을 했는데 대답은 이미 어카운트가 너무 많아서 안 된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체이스가 5/24 말고 또 다른 것을 보기 시작한 건가요? 현재 오픈하고 있는 카드 개수? 

 

여기에서 제 질문입니다. 

 

1. 리젝 편지가 오면 다시 리컨이 가능할까요?

2. 빨리 포기하고 얼마 후에 있을 여행을 위해 5/24에서는 도전해볼 만한 Barclay Arrival+를 apply 해볼까요? 만약 이거 열면 나중에 체이스 리컨은 안 되나요?

3. 2012년부터 꾸준히 일년에 5-7씩 카드를 만들어왔습니다. 당연히 닫은 카드가 더 많지만 현재 열려 있는 카드가 15개는 넘는 것 같습니다. 체이스는 앞으로 그냥 포기하고 살까요? 참고로 매년 숙박권 나오는 호텔 카드들은 이미 다 가지고 있습니다. 

 

체이스 카드들(처닝)을 위해 오래 동굴 생활을 했다가 이제 막 나왔는데, 체이스 셧다운이다 뭐다 해서 이렇게 보수적으로 바뀌니 속상하네요...

댓글 [1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99] 분류

쓰기
1 / 573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