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Vroom - 픽업 후에 돈을 안 주네요 (조언 부탁)

꼬마돼지베이브 | 2019.06.12 17:05:0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마지막 업데이트)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돈은 드디어 들어왔습니다. 원래 받아야 할 날짜로부터 일주일 이상 경과되었네요.

다행히 돈이 들어왔기 때문에 마모님들께 조언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지만, vroom과 거래할 때 참고하실 분들을 위해서 글은 그대로 남겨놓겠습니다.

 

제 경우에,

1. 차 판돈을 받을 수는 있었습니다.

2. 돈을 받기까지 상담원들의 서비스는 정말 최악이었습니다. (상담원 개개인들이 아닌 vroom의 서비스가 최악이라고 표현하는 게 더 맞을지도 모르겠네요).

3. 저같은 상황에 처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이유들로 큰 스트레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1) financial department와 통화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2) 절대로 콜백주는 일 없습니다 (10명이 넘는 상담원들이 다 콜백 약속을 어겼고, 그 중 몇명은 책임지고 몇시까지 연락 준다고 했지만 한 번도 전화 온 적 없습니다)

  3) 정해진 날짜까지 payment가 이루어지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피드백이 없습니다.

 

타이틀, 자동차, 자동차 열쇠들까지 모두 가져간 상황에서,

전화는 준다 그래놓고 안 주고, 전화하면 자기들은 모른다고 하고, 원하는 수퍼바이저는 전화할 때마다 unavailable하고 ㅎㅎㅎ

(돈을 떼먹지 않을거라는) vroom에 대한 회사에 믿음이 있으시거나, 혹은 페이먼트가 늦어져도 여유로우신 (마음과 상황 모두) 분들을 제외하고는 상당히 큰 스트레스가 될 수도 있으실 겁니다.

여유가 있으신 분들이 아니시라면, 꼭 고려해 보세요.

---------------------------------------------------------------------------------------------------

 

(업데이트)

인터넷을 열심히 찾아보니, 비슷한 케이스들이 많아 보이네요.

신속하거나 원만한 서비스를 원하시는 마모 분들은 꼭 주의하세요.

(상담원분들이 친절하시기는 합니다. 일이 원만하게 풀리지는 않아도)

어제도 EST 7pm 전에 꼭꼭 연락 준다고 안심하고 있으라더니, 역시나 연락이 없네요 ㅎㅎㅎ 이제 10번 가까이 속은 거 같네요 ㅎㅎ

----------------------------------------------------------------------------------------------------

 

 

안녕하세요 돼지입니다.

 

최근 vroom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들이 많은데, 저는 부정적인 의견 + 조언을 위해 글을 남깁니다.

 

1. 픽업 전까지

Appraisal을 통해 carmax보다 $2,000 가량 높은 금액을 제시 받았고, 차량 픽업 날짜를 정하는 순간까지 10일가량 소요되었습니다.

 

2. 픽업 후

(아시다시피) 차량을 오전에 픽업하는 경우에, 같은 날 오후에 email notification과 더불어 돈을 wire한다고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저번주 목요일 오전 9시가량에 차량 픽업이 완료되었고, 픽업하시는 분께 Bill of Landing 카피를 받아서 9시 30분경에 vroom으로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Agent와 오전 10시경에 통화를 했고, agent가 (제가 보낸) email 확인과 더불어, 그 날 오후에 돈을 wire 할 것이라고 confirmation을 받았습니다.

그 후로 오늘까지 돈이 안 들어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혹시 Vroom에 차를 파실 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픽업전까지의 시간 + payment를 받는 기간이 예상보다 더 걸릴 수 있다는 것까지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배경설명을 드리자면,

1. Financail department에서 돈만 wire하면 끝나는 일입니다.

2. 근데 저는 절대로 financial department와 통화 (연락)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3. 월요일부터 통화를 7번 가량 한 것 같은데, 상담원들도 financial department와 통화나 연락이 절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 할 수 있는 건 오직 메세지를 보내는 것밖에 없다고 합니다.

4. 알아보고 연락 줄게, 몇시까지 연락 줄게, 혹은 수퍼바이저한테 노트 남겼으니까 개가 전화해 줄거야...라고 5번 이상 들었지만, 한번도 콜백이 없었습니다.

5. 7번중에 한번, 어떤 수퍼바이저와 통화를 하게 되었는데, 이 사람이 자기는 financial department에 접근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기가 스페셜 노트를 남기고, 혹시 오후 1시까지 financial team에서 조치를 취하지 않았으면, 자기가 직접 가서 처리하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그리고 원하면, 2시 즈음에 자기한테 전화를 하라고 하고 이름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래서 전화를 해서 그 수퍼바이저에게 연결해 달라고 했더니, 지금 그 supervisor가 unavailable하니까 있디가 콜백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두시간을 기다렸는데 연락이 안 옵니다.

그래서 또 전화해서 그 supervisor랑 연결시켜달라고 하니까, 기다려봐만 3번 정도 하면서 저를 hold시킵니다. 그렇게 30분이 넘게 흘렀는데, 결국 supervisor가 아직도 unavailable하니까 supervisor가 전화주는 걸 기다리라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너희들이 나한테 전화를 하는 건 절대 일어나지 않을 일이니까 몇시간이든 기다릴게라고 하니까 그냥 끊고 기다리라고 합니다. 그래서 나는 끝까지 기다릴 수 있으니까 계속 기다린다고 몇번 실랑이 했는데, 이 상담원이 그냥 끊어버렸네요 ㅠ

제 생각엔, 그 수퍼바이저가 연결하지 말라고 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회사가 작은 회사는 아니니까 언젠가 pay해주기는 하겠지만, 지금 그 돈을 써야 하는 일이 있어서 상당히 곤란한 상황이고,

또 너무 열받네요 ㅎㅎ

 

  돈 곧 줄거야~ 이러면서 일주일째 계속 돈 안 들어오고,

  전화줄게~ 이러면서 전화 안 주고,

  내가 책임지고 페이하게 만들어줄께 오늘~ 이라고 했던 수퍼바이저는 전화를 피하고...

 

미국 와서 산 기간이 적지 않은데, 이런 회사는 처음 보네요 (진짜 이상한 회사도 콜백해준다 했음 콜백은 해주던데...)

혹시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까요?

소비자보호원 이런 곳에 연락하면 도움이 되나요?

회사 내에, 불만을 받아줄 상담원도 department도 없는 회사다 보니까, 정말 황당하고 막막하네요 ㅠ

댓글 [2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58] 분류

쓰기
1 / 5718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