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 카르마 보다가, 우연히 보게 된 article입니다. 어느 정도들 다 아시겠지만, 참고하시라고 링크 걸어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이제는 UR의 가치가 좀 애매해져서, MR을 모으는 중인데, 여기서는 아직도 UR의 가치가 MR보다 좋게 나오네요..
뭐 각자 상황마다 다르겠지만 말입니다..
https://www.creditkarma.com/credit-cards/i/credit-card-point-valuations/
하얏이 멱살캐리중인가보네요. 그래도 typ가 mr보다 높은건 살짝 모호합니다
추가:
Mr이랑 델타랑 가치가 같게 둔건 mr 파트너중에 델타 가치가 가장 높게 평가 됐다는거같은데... 흠...
저도 조자룡님과 똑같이 생각합니다. 흠....
일단 계산법은 자기들만의 가치가 있으니까요. 어떤 사람은 포인트 가치를 파트너 항공사의 비지니스/일등석으로 두고, 어떤 사람은 동일 마일 최장거리 (보통 비싼표) 로 두고, 어떤 사람은 호텔로 하더라도 호텔 포인트 특별룰 (5박째 공짜 등) 을 적용하고 하니까요.
일단 하야트 가치는 그렇다고 치고, 싸웨는 요즘 가치가 떨어져서 1.2~1.4 정도가 적당한 듯 합니다. 싸웨로 1.5 이상이면 대박이고요.
알라스카는 개인적으로 1.7 이상은 된다고 봅니다. 스탑오버의 유용성이 너무 좋고, 대한항공을 탈 수 있는 옵션이 있다는 것도 좋은 점이고요.
MR 도 역시 1.7 이상. ANA 로 넘겨서 95k 로 비지니스 타고 미국-아시아 왕복을 할 수 있는건 역시 최고지요. 포텐셜은 3 까지도 된다고 볼까요? 델타가 MR 의 유용한 파트너인건 맞지만, 델타의 가치는 낮고 (포텐셜은 스페셜가 때문에 높지만) MR 을 델타로 넘기면 수수료가 붙지요.
윈담은 요즘은 1.2 정도가 적당하지 않나 싶습니다. 15k 에서 200불 이상 되는 호텔도 여전히 많으니까요.
메리엇은 0.8 정도가 제일 적당한거 같아요. 다만 5박째 공짜로 쓴다면 포텐셜은 1~1.2 정도.
아무튼 이런 가치는 대충 그렇다... 라고 생각해야지, 정답은 아니지요. 정답은 60초 후에 공개합니다 자기가 계산하는거니까요.
저는 이 기사를 보고, 싸웨랑 알레스카의 가치가 제 평소 생각보다 높았구나 하고 깜놀(?)했습니다?? 앞으로 기회가 닿으면, 싸웨랑 알레스카카드도 도전해봐야할.... 델타의 가치가 MR과 같은 건 저도 안동의 합니다..힐똥은 정말 힐똥이네요..100만 가까이 모은 저로서도 자괴감(?)을 느낍니다..T..T
shilph님의 분석이 더 설득력이 있네요^^
역시 힐똥은 .5도 안되는군요 ㅎㅎ
IHG가 0.7은 조금 오버 아닌가 싶은데요. 4박째 공짜 생각하면 그럴 수 있을 것 같긴 해요.
Hilton은 역시나 힐똥이군요.
MR의 가치도 너무 낮게 나온 것 같긴 하네요.
MR 가치가 정말 1.32 이라면 그냥 슈왑 플랫으로 1.5 캐쉬아웃이 낫다는 소리네요 ㅎ
UR 이고 MR 이고 그냥 파트너중에 가장 높은 가치로 평가된 듯 하네요.
흑흑. 윈댐도 평가 항목에 들어가 있는데 래디슨 리워드 (구 클럽칼슨) 은 평가받지도 못했네요 ㅜ.ㅜ 내 클럽칼슨 포인트야 미안해
다른건 그렇다쳐도 포인트 가치가 정해져있는 싸웨를 1.8까지 올리는건 좀 이상하네요
암트랙이 정말 쓸 일만 있으면 기똥차더라고요. 물론 암트랙 자체가 너무 비싼 게 문제긴 하지만요... 더군다나 12세 이하는 50% 할인인게 정말 강력합니다.
DC-NY 노선을 쓸 일 있으면 정말 적극 추천이에요~
본보이를 0.93이나 쳐주네요... 0.7~0.8 정도라고 가치라고 보고 있었는데 말이죠...
MR은 확실히 넘 낮게 잡힌 것 같고요...
차라리 MR 가치 낮게 잡힌 게 낫다고 봐요. 높게 잡히면 아멕스나 파트너사에서 디밸류 먹일게 뻔한데...
https://thepointsguy.com/guide/monthly-valuations/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TPG가 좀 더 정확한거 같아요. 업데이트도 다달이되고요..
아무래도 미국여행주로 다니는 사람들위주로 작성되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이되네요. 아시아로 여행하는사람이 몇이나 되겠어요~ 기껏해야 유럽이나 남미정도 가겠죠. 마모용으로 포인트밸류는 다를듯요 ㅎㅎ
AA가 델타보다 마일 가치가 체감상 높다고 생각했었는데, 평균적으로는 아닌가 보네요... AA 아끼고 델타 털고 있었는데, 뭔가 손해본 느낌.. ㅎㅎ
싸웨 1.81은 오버네요. 잘 써야 1.6정도 나오는데...
컴패니언패스 소유 가능성을 가정하고 낸 valuation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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