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PERM 관련 질문드립니다

ehdtkqorl123 | 2019.10.25 21:19:3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최근에 회사에서 Green card process를 지원해준다고 해서

일단 Duties and Requirements 관련 정보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Fragomen이랑 하고있습니다)

 

질문 1

Prior work experience에서 전 회사들 정보 외에 필요한 Skills Required 항목인데요

상황을 설명드리면 지금 일하고 있는 회사에서 안드로이드 개발을 하고 있는데 

전전 직장 A에서 1년반, 전직장 B에서 2년 8개월을 둘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로 있었습니다. (A->B->현재)

일단 지금 회사 포지션의 duties같은건 다 적어냈는데 개발자의 duties나 required skills로 보면 A회사나 B회사나 개발자 특성상 겹치고 비슷한게 많아서요.

그렇다고 A와 B회사의 skills acquired에 둘다 복붙해서 똑같이 쓸수는 없고 결국은 살짝 그럴듯하게 잘 써야되는걸로 아는데

A회사와 B회사의 skills acquired에 대해서 꼭 신경써야 되는게 어떤게 있나 해서요.

A회사에서의 취득 skills와 B회사의 취득 skills이 지금 회사의 Required Skills/Experiences를 만족시키면 되는건가요? (skill중 한두개는 중복이 되도 상관없나요?)

그리고 이 취득 skill들을 이전 회사들이 Employment verification letter (재직 기간 + 회사에서의 duties / skills)를 통해 보증하면 그걸로 충분한건가요?

 

질문 2

전전회사인 A회사 관련해서 질문인데요

이 회사는 캐나다에 있었으며 제가 캐나다에서 살때 다닌 회사입니다.

제가 퇴사후 얼마 몇년 후 이 회사가 A에서 A1로 리브랜딩을 했는데.

이 과정에서 큰 구조개편 등등 해서 많이 바뀌었더라고요.

사람들도 많이 바뀌고.. 지금 그 A1에 제가 아는 사람은 없네요.. 다 나가고 옮기고 해서

영주권 관련해서 A1의 HR에 연락해본 결과 그쪽에서는 제가 보내준 경력증명서, T4(미국의 W2와 동일)을 보더니 

니가 템플릿 draft해서 보내면 바로 원하는대로 보내줄께 했습니다.

이 경우 audit 들어가도 이정도면 충분할까요? 회사 나온지도 하도 오래되고 사람들 연락처도 없어서 어떻게 뭘 더 verify 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질문 3

바로 전 회사인 B회사가 제가 이직 후 B1라는 회사에 인수되고 현재는 다시 B2라는 또다른 회사에 자회사로 인수된 상태입니다. (B, B1, B2 모두 미국내에 있는 미국회사입니다)

아직 B2에서는 B의 이름과 B2 이름을 같이 쓰고 있는 상태고요.

제가 있었을 당시 B회사의 CEO도 지금은 매각후 더이상은 상관 없는 상태고요.

근데 이제 제가 B회사의 EVL(Employment Verification Letter)가 필요하니까..

최근 B2의 HR한테 이메일을 보내서 써줄수 있냐니까 자기네들이 B를 소유하고는 있는데 니 재직기록은 B1가 가지고 있어 이러길래

B1의 HR에게 다시 연락해서 물어보니까 제 B회사 근무 기록을 보더니

B1회사의 company letterhead에 "This person was a full-time employee for B formerly owned by B1 from when to when" 이라고 써서 보내줬습니다.

대신 제 job duties, etc는 자기네들도 모른다고 하더라고요 왜냐면 더이상 B가 B1의 소유가 아니고 제 B에서의 role을 증명할 사람이 없기에..

그래서 제가 과거 B 회사때 CEO였던분한테 제 role, responsibilities, skills 관련해서 써줄수 있냐니까 흔쾌히 오케이 했습니다.

이 경우 B1에서의 근무기한 문서와 과거 B회사 CEO의 증명 편지 두가지로도 충분한가요? (추가로 paystub나 W2같은것도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audit 들어오면... 머리가 좀 아플지..

 

4. PERM의 제일 첫단계에서 Department of Labaor 에 wage application 제출을 위해 이것저것 준비하는데 

현 회사의 제 매니저 역할이 좀 들어가는걸로 알고 있는데 (job duties, responsibilities, skills등등 쓰는거)

일단 그것만 제출하면 그 이후엔 매니저가 해야할 일이나 또 써야되는게 또 있나요?

 

 

어쩌다 보니 전 회사 전전 회사들이 전부 저 퇴사 후 다 바뀌어버린지라..

이경우 EVL가지고 충분한지 괜히 걱정이 되네요..

긴 글이지만 혹시 경험 있거나 잘 아시는 분 계시면 고견을 여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470] 분류

쓰기
1 / 5724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