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런거는 마모 분들이 제일 잘 아실거 같아서 여기에 여쭤봅니다 ㅠㅠ
저랑 동생 둘다 유학을 하고 있는데
동생은 아버지의 가족카드(삼성) 저는 어머니의 가족카드(신한) 각자 제 명의로 가지고 있습니다
따로 송금받는것도 있어서 이 카드들은 비상용인데 며칠전에 아버지 핸드폰으로 3번에 걸쳐서 2000불이 빠졌나갔다고 문자가 와서
동생한테 바로 전화하셔서 뭐에 썻냐고 하니까 자기는 아무것도 쓴적이 없답니다
저는 당연히 미국에서처럼 그냥 카드 회사 전화해서 승인취소하고 카드 재발급 받아라고 대수롭지 않게 말했는데
삼성카드에서 자기들은 해줄게 없다고 범인을 잡던지 돈이 빠져나간 곳(에어비앤비, 페이팔 등등)에 전화해서 직접 해결하라는 식으로 말하네요
한마디로 카드 관리 못한 니 잘못이니까 알아서 해
보니까 일의 원인은 동생이 google계정을 해킹당해서 거기에 연동되있는 페이팔 에어비앤비가 한번에 털린거 같은데
문제는 지금 구글 계정이 로그인이 안됩니다 본인 확인도 안되고 그냥 아무것도 안됩니다
페이팔은 일단 resolution center에 사건 접수 해놓은 상태구요
에어비앤비는 계정이 없으면 도와줄 수 있는게 없다는식으로 나와서 골치 아픕니다
구글에 전화하니까 구글은 계정, 개인정보 관련해서는 전화로 일체 도움을 주지 않는다고 하면서 자동으로 전화가 끊기네요
동생은 공부만 해서 이런거는 일체 모르는 놈이라 부모님은 공부 못하고 쇼핑만 잘하는 저한테 좀 해결하라는 식인데 어이가...
그래서 이런건 이메일 + 전화기 문자로 두 번 확인하는게 제일인데 말이지요. 특히 페이팔은 딱히 도움도 안되고, 에어비앤비도 뭐... ㅠㅠ
미국 카드면 디스퓻이라도 하면 되는데, 한국은 그런거도 안해줘요. 책임전가하기 바쁘지요.
일단 해당 카드는 정지부터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ㅠㅠ
한국 신용카드는 참 많이 불편하네요.
거기에 비하면 미국은 천국입니다.
한국 카드들이 이런거 해결하기 많이 힘들더라고요.
어쩔 수 없이 전화로 해결하셔야하는데, 지로할만큼 전화 많이 하셔야하구요....
https://www.samsungcard.com/personal/customer-service/overseas/return/UHPPCC0373M0.jsp
이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일단 접수는 되는걸로 나오네요.
그리고 지속적으로 페이팔이랑 에어비엠비랑 다 컨택하셔야할거에용.
댓글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