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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2021년 이후 마일로 태평양 건너기?

grayzone | 2019.12.13 11:18:3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KE 개악과 grAAvy Train 중단 비보를 듣고 가만히 생각해 보았는데... 너무 답이 없는 것 같아서 어떻게들 생각하시는지 여쭈어 보고자 적어 봅니다. 비즈 퍼스트 떠나서 일단 건너기만 따져서요.

 

발권부가 아니라서 ... @Maxwell 님이 예전에 정리해주셨던 "베이지역에서 한국가기 + 타지역 응용" 글을 참고했습니다. 맥스웰 님의 원 글에서 중요도가 낮게 평가된 항공사 (대표적으로 VS) 및 프로그램들이 상대적으로 중요해진 것 같습니다.

 

1. 국적기

- KE: 작년 8월 개악으로 모으기 힘들어졌고, JV 기념인지 스카이페소로 거듭나면서 2021년부터 리딤도 어려워짐.

- OZ: 원래 모으기 힘들고, 곧 KE를 따라갈 것으로 예상.

 

2. 미국 항공사

- DL: 원조 스카이페소. 아멕스 "평생 한 번" 룰로 인해 모으기도 힘듬. MR로 모을 수 있는데 가치가 떨어지며 MR 전환시 세금 내야.

- UA: 다이나믹 프라이싱 도입. 5/24 룰로 인해 카드 처닝으로 모으기도 힘듬. 그나마 UR 페어링으로 모을 수 있음.

- AA: 카드사가 아니라 항공사가 행동에 들어간 관계로 향후 grAAvy 트레인 류의 마일 적립이 어려워질 듯.

- AS: BoA 24개월 처닝룰 도입. 아직까지는 차감률이 좋지만, KE 리딤 차트 개악 예상.

- VS: 믿을 건 VS로 DL 메탈 타는 것 뿐인가요? 2020년 상반기 개악 루머 있음.

 

3. 기타 아시아 항공사

- CX: AA와 AS 마일이 희소해진 것이 문제. 유할 폭탄 맞으면서 BA로 타야 하나요?

- BR: UA 파트너 차트가 어떻게 될 지 아무도 모름.

- SQ: 파트너 좌석 나오긴 나오나요 (...)

- JL: AA 마일로 타는 건데, grAAvy 트레인이... ㅜㅜ

- NH: 믿을 것은 NH뿐인데 자사 마일로 왕복 발권만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음. UA 마일이 있다면 이콘은 유효한 옵션.

- 중국 항공사는 생략합니다 ...

 

 

제가 쪼렙이라 안 보이는 거였으면 좋겠는데 정말 모르겠어요.
UR/TYP 써서  레비뉴 발권하는 게 낫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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