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에 들어가니 오늘자로 Alert 가 떠있네요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 관련해서 변경 및 취소 권고 하는가봐요
혹시 관련 없으셔도 1/24~4/30/2020 내에 여행 예정이셨거나 취소 하실 분들 1-800-221-1212로 문의해보세요
레비뉴 / 리워드 발권 둘다 cancellation fee waive 되는가 봅니다.
KE와 UA도 미주발 한국행 환불/취소 WAIVE 해준다고 합니다. OZ도 곧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KE는 6월 말까지라고 하던데..
대한항공도 웨이브 해주나요? 공홈에 정보가 없는데 어디서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까요?
채팅으로 문의하시면 될거 같아요. 아직 공홈에 업데이트가 안됐는데, 저는 여행사에서 발권한거라.. 여행사 통해서 문의하니까 오늘 오전에 환불 waiver 나왔다고 하더라구요. 여행사 내부정보!? 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미주발 전 아시아행이라는거 같던데.. 다른 분들도 발권처에 문의해 보세요. 아니면, 환불 하지 마시고 하루 이틀만 기다려 보세요. 곧 공홈에 업데이트 있을것 같습니다. //저는 한국행이였는데, 여행사에서 잘못 알고 mis info를 준것 같네요. 안된다는 후기들이.. ㅠㅠ 죄송해요 잘못된 정보인것 같아요.. //
에고. 지난달에 생돈+생 마일리지 주고 취소했는데 ㅠㅠ. 다시 돌려달라면 안주겠죠 ㅠㅠ
저는 달라니까 줬어요. 시도해보세요!
여행사가 책임질 수 없는 말을 하네요.ㄷㄷ
대한항공의 수수료 웨이버는
https://www.koreanair.com/global/en/about/news/travel_info/2020_01_WUH.html
여기 참고하면 됩니다.
일본은 안들어가있네요?
그러게요 신기하게 일본이 없네요, 일본은 사후 관리가 잘되서 그런걸지도..
저도 델타 마일로 KE 플라잇 왕복은 없어서 3월 31일 들어가는 표만 들고있다가 최근 한국 사태로 fee 내고 켄슬해야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 글 보고 전화로
바로 켄슬했어요. fee 는 wave! 감사합니다.
지난주에 한국으로 들어가는 aa는 $150 지불하고 취소했고 다음주에 한국에서 들어오는 delta 비행은 수수료 없이 방금 취소했습니다.
수수료와 상관없이 하루 빨리 안정된 상황으로 돌아갔으면 합니다. 알려주신 정보 감사합니다.
축하드립니다 ㅎㅎ
저도 한국-일본 대한항공 비즈니스 델타마일로 결재한것 다시 다 돌려받았습니다.
AA도 지금 연락해보니, 6월까지는 아무런 fee없이 변경해준다고 합니다. 취소는 안물어봤지만 같은 정책일것 같네요.
제가 좀전에 취소 물어봤는데 aa는 취소는 $150불을 내야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변경은 예외적으로 fee를 waive해준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Thank you point + cash 로 산 항공권이 있는데 creditcard는 작년에 cancel 했습니다. 항공권 cancel 하면 cancel된 카드로 point와 credit이 들어오나요?
에어프랑스에서 4월말 독일 출발 한국 도착 티켓을 취소하려 했는데 현재는 3월까지만이라고 하네요. 거의 700불되는 티켓인데 nonrefundable이라서 fee로도 취소 못하는 티켓이라.. 애매하네요
Fyi 델타 홈페이지엔 4/30까지라고써있는데 전화해서 레비뉴로 산 non refundable 5월 초 티켓도 전액 환불 받았습니다.
Delta Waives Change Fees For All International Travel In March (3/1-3/31일 예약분)
https://news.delta.com/delta-waives-change-fees-international-travel-due-coronavirus-concerns
Change Fees for International Tickets Purchased on or Before March 1, 2020
https://www.delta.com/us/en/advisories/other-alerts/coronavirus-travel-updates
일정변경 fee 지불 후 환불받은 DP 남깁니다.
2/21 델타에 $120 지불하고 ICN-JFK (댄공 코드쉐어편) 일정변경
2/22 탑승
2/24 델타 advisory in effect (본문 내용). Impacted date가 1/24 항공편부터로 되어 있기에 델타 전화하여 fee refund 요청. Refund reqeust 접수됨.
3/2 Refund request 승인. 이미 지불한 $120 fee 환불 예정
환불 받으셔서 다행입니다 ㅎㅎ
5월 중순 이탈리아 왕복표 fee 없이 캔슬해 주고 크레딧 받았습니다.
티켓 유효 기간 안에 (발권후 within 1 yr) 써야 한대요
유효기간 내에 코로나 풀려야되는데 말이죠..
에어프랑스 4월말 티켓 캔슬후 non refundable credit으로 돌려준다고 해서 받았습니다.
4월달 델타 미국 내 국내선 (non-refundable, basic ecomony) 방금 환불 받았습니다. 전화 연결은 50분 정도 걸렸습니다. 사유는 코로나 때문에 여행 취소라고 했습니다. 2021년 1월 까지 사용할수 있는 Open Credit 으로 방식으로 돌려준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델타 Open Credit에 아직 델타 제 계정에는 뜨지 않습니다. 혹시 Open Credit 받으신 분들 델타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신가요?
아마 나중에, 전화 해서 예약 해야 되는걸로 알고 있어요.
예전 컴퍼메이션 넘버로 아니먄 어카윤트에 노트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답변들 감사합니다. 다시 델타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문의해 보았더니 Open Credit은 온라인 계정에서 보이지는 않고, 전화로 예약번호나 티켓번호를 전달했더니 Open Credit이 있다고 확인해 주셨습니다. 추후 사용시에도 전화로 고객센터에 연락해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며 예약번호는 사라질수도 있으니 티켓번호를 저장 및 메모해 놓으라고 합니다. 전 둘다 기록해 놓았습니다. 추후 Open Credit 사용시 도착지도 변경이 가능하며 요금이 원래 티켓과 다를경우 차액을 추가 지불해서 발권할 수 있다고 합니다. Open Credit으로 받은 내용은 추후 사용은 가능하지만 환불은 안 될것이라고 하셨습니다. 혹시 델타 국내선 Open Credit을 받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국제선은 가능한데 국내선은 Open Credit 인가보네요
저도 학교에서 학회 가지 말라고 권고 와서 다음주 예정이던 국내선 항공권 취소했습니다. 회사에서 가지 말랬어, 라고 했더니 군말없이 풀크레딧 주네요. 저는 대기 너무 길어질까봐 그냥 제 전화번호 주고 콜백 요청했어요. 2시간 반쯤 있다가 전화 왔고, 한 1분정도 홀드하니까 연결됐습니다. 델타 잘 안쓰는데 무사히 쓸 수 있을까 모르겠어요 ㅠㅠ 발권일 기준으로 1년, 참고로 그 날까지 예약 뿐만이 아니라 여행도 다 완료해야 한다고 하네요.
저두 어제 4월초 영국왕복 non-refundable 세가족 티켓 open credit 받았습니다. 이거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저두 무척 궁금합니다. 이거 혹시 온라인으로 확인할 방법은 없을까요?
오늘 들어가보니 5/31 까지로 fee waive 기한이 늘어났더군요. 저도 5월 초에 한국 들어가는 항공편 웹에서 취소로 환불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갑자기 궁금한 게 생겼어요. 위에 국내선 학회 비행기 취소하고 크레딧은 받았는데, 이거 나중에 쓰려고 할때 체인지 피 내야할까요? 그러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데 (비행기표 편도 180불, 체인지 피 200불...) 아무런 안내는 없었거든요. 나중에 전화해서 쓰라고만 하고요. ㅠㅠ 혹시 아시는 분 계신가요? 예약은 2월 말에 했고, 다음주 비행 예정이었어요.
체인지피 안냅니다. 나중에 쓰시면 되요
감사합니다! 휴우 다행이에요 ㅠㅠ 이제 어떻게 쓸지만 고민하면 되겠군요 ㅠㅠ
취소를 하신건가요? 크레딧으로 받으신거면 그냥 쓰시면 될거에요
티켓취소하신거면 다음번에 쓰실때는 변경이 아니라 새롭게 발권하는걸로 알고있어요
네, 취소한거에요. 유나이티드는 보니까 취소하면 크레딧 적용 해주지만 나중에 크레딧 쓸 때 200불 피 물거라고 안내가 뜨더라구요 (전화해서 웨이브는 받았습니다). 그거 보고 급 궁금해졌었어요. 감사합니다~!
저도 오늘 국내선 최소했고 간단이 dp 남김니다
1. 3주전에 국내선 예약하고 seat upgrade 를 amex business plat 으로 했습니다. Airline credit 이 일부만 들어와서 chat 으로 물어보니 14일 지나면 manually 처리해준다고해서 기다렸다 다시 chat 으로 요청해서 받았습니다.
1. 이번주말 미국도 확진자가 늘어 아무래도 델타에 전화해 번호남기니 딱 3시간후에 전화가 왔습니다.
2. One way, revenue 로 산건 1년내에쓰는 open credit 으로 받았고. Seat upgrade 는 리펀불가라고하더니 나중에 해줍니다. 크레잇아닌 리펀으로 준다고 합니다. (Amex 에서 다시 가져갈지도 모르겠네요)
3. Return flight 은 마일로 했는데 이것도 24-72시간내에 어카운트로 들어올거라고 합니다.
저도 오늘 델타 국내선 취소 dp 남깁니다. 금일 델타가 3월 이전 이전 발권하고 4월말까지 여행하는 international/domestic 항공권에 대해서도 change fee를 waive 해준다고 announce (https://news.delta.com/flight-changes-flexible-fee-waivers-and-more) 한거를 보고 혹시나 cancel fee 없이 refund를 받을 수 있을까해서 전화했는데 한번에 바로 성공했습니다. 참고로 제 케이스는 미국 서부 - 하와이 편도를 4월 일정으로 작년에 미리 mileage로 끊어 놨었고, 추가로 mileage를 써서 first로 업그레이드 했었습니다. main cabin 마일리지 차감분과 first class 마일리지 차감분 모두 리펀드 해준다고 해서 고맙다고 하고 전화 끊었습니다. 일주일 안으로 skymiles 로 redeposit 될꺼라네요
성공 축하드려요~ 미리 끊으신 하와이 일정은 아쉽네요..
델타 국제선 취소 pd 남깁니다.
skymiles 사용해서 미국-파리 경유-리스본, 포르투-암스테르담 경유-미국 왕복 티켓 4/10-4/22 일정티켓 델타에 전화해서 휴대폰 번호 남기니 4시간 정도 후에 전화가 왔습니다. 다른 말 없이 취소하고 싶다고 말했더니 마일은 그대로 들어오고 텍스는 나중에 쓸 수 있는 크레딧으로 돌려준다고 해서 알겠다고 했어요. 그런데 skymiles 사용계정과 여행자가 달라서 다른 부서로 연결되었고 그 분은 텍스를 환불해 주시겠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재차 여쭤봤더니 환불을 해줄거고 original payment form 으로 돌려주지만 지금 하도 리퀘스트가 많아서 느긋하게 기다려야 할거라고 했습니다.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끊었어요.
혹시 온라인으로 환불 요청하신 분들 계신가요? 저는 급하게 모레 출발하는 국내선을 취소하려고 하는데 "Oh no! We're sorry, but this ticket is non-refundable" 그리고 "Your ticket is non-refundable. In some instances, you may be eligible to receive an eCredit, minus fees, and apply the value towards a future flight upon canceling your itinerary." 이렇게 뜹니다. 취소 비용이 리펀드가 안 되는 걸로 이해해서 전화하려고 했는데 다섯시간 기다리라고 하네요. 비슷한 경험 하신 분들 있으신가요?
저도 전화를 했는데 1시간을 기다려도 연결이 안되어서 제 번호를 남겼는데 8 시간이 지나도록 아직 연락이 없네요.
다 들 여행 취소 하느라.. 난리 인거 같아요.
저 번호 남겨서 일곱시간만에 왔는데요. 운전 중이라 못받아서 다시 기다리고 있어요. 오늘 잠은 다잤네요ㅠㅠ
트위터로 하세요....
트위터도 메세지 보냈는데 계속 답이 없는 거 봐서 전화량 폭주하는듯 합니다:(
언젠가는 올겁니다. 평소에는 십분이면 오는데, 어제는 저도 한 두시간정도 걸렸네요..
겨우 통화했습니다. 오후 다섯시에 다시 연락처 남기고는 폰들고 졸았으나 연락 없었고요. 새벽 6시에 다시 신청했더니 오전 10시에 연락왔어요. 전화오고도 연결되기까지 십오분은 기다린듯. 4월초 런던행이었고 어워드티켓 리펀해줬어요. 담엔 취소피 웨이브 안해준다고,,(RGRG 원래 편도에 백불씩 받았자녀-_-;;) 아참 등급은 없는 평민입니다. 다들 힘내세요. 언젠간 연락됩니다*^^*
감사합니다. 다섯시간 기다린 후 트위터로 해결했습니다. 전화는 새벽에는 일 안하는지 오늘 오전에 오더라구요.
국내선 데이타포인트입니다. 천민 베이직이코노미 무료캔슬 했습니다. 다만 리펀 안 주고 크레딧으로 줘서 1년내로 다시 쓰라고 하네요 ㅜㅜ.
혹시 3월중에 구입한 티켓을 취소해보신분 계신가요?
제경우는 컨퍼런스로 3월에 다음주 출발 티켓 (일반,No Basic))구입하고 1등석으로 돈주고 다시 업그레이드 해놓은 티켓이거든요..
설명에는 온라인에서 Manage My Trips에서 그냥 취소하면 Fee waive되고 1년간 쓸 수 있는 크레딧으로 전환된다던데...
온라인으로 하다가 업그레이드 한건 어찌 처리가 되는지도 확실치 않아서요...
혹시 경험 있으신분 있으시면 Data부탁드립니다.
첨에 구입한 amount + upgrade amount 합쳐서 주지않을까요?
전화 1시간 켜 놨는데도 콜센타와 연결이 안되서, 온라인으로 취소 시도 했는데 어쩐 일인지 베이직 이코노미 인데도 캔슬이 진행 되더라구요.
그러나 함정이었다는.. 진행 하고 끝에 캔슬레이션 피가 비행기 값만큼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콜 센터 연결을 기다려서 해결했는데, 문제는... 돈의 양은 그대로 돌려주지만, 예약할때 콜 센터에 전화해서 그 돈을 써야 한답니다. unfortunately 라는 단어를 직원에게 엄청 많이 들었습니다... 다들 참고 하시길 바래요.
그리고, 콜센터 대표 전화 말고 다른 글에 올려주신 번호로 다시 걸었더니 30분만에 연결 되었습니다.
댓글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