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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일모아 게시판   [후기-발권-예약]
Corona19로 인한 취소 후기 (Feat. 타짜) - Update

LABG | 2020.02.26 13:09:3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원래 보라보라에 있어야될 주말에 여럿 전화통/이메일로 시간을 보냈습니다. 

IHG는 결과가 있어서 업데이트 드려요.  

 

1. Non-refundable이지만 IHG CS에서 당연히 refund 될꺼처럼 케이스 열어줌

2. 최종결과 3박중 Tahiti에서 1박만 charge하고 나머지 2박은 partial refund해주는 걸로 결과통보

3. 다시 IHG CS에 전화와 이메일을해서 partial refund승인해준 Tahiti호텔측은 고맙지만 IHG customer가 맨처음 해준말이랑 다르다고 정중히 complaint. 

4. IHG측에서 다시 매니저 레벨로 올려서 review결과 Tahiti측은 같은입장이지만 IHG본사에서 Cancel fee로 차지된 1박을 커버해서 full refund로 해준다고 이메일 통보.  

 

IHG와 Bonvoy양쪽으로 똑같은 상황을 겪어보니 하늘과 땅차이네요.  

전 계속 필리핀쪽과 연결되는거 같았는데 정말 친절하고 업데이트를 계속해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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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주 금요일로 다가온 보라보라 여행을 방금 취소한 후기남기려고요. 

 

이번주초 까지도 가야되나 말아야되나 고민이 많았는데 LA 대한항공 승무원분 양성기사를 보고2살짜리 공주님을 데려가는 이번 여행을 취소비용이 얼마가 들어가든 취소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양성판정이신 승무원분을 비롯 모든분들이 완치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답변 기다리는 곳이 몇군데 있지만 우선올리고 나중에 업데이트 함으로서 한분이라도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취소비용과 Customer Service 해준말 중심으로 올립니다.  비제한구역에서 비제한구역으로 여행 취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AA Flight (240,000 AA mile): 수수료 면제같은거 없고 standard rate불러줬습니다.  3 티켓을 AA account에서 발권해서 account $150 (x2) 그리고 추가티켓 $25해서 합이 $325 cancelation fee 얘기해줬습니다.  취소후 mile 원래 어카운트로 복귀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8월까지로 reschedule하는건 무료로 해준다고 해서 호텔답변을 듣고 결정하는게 순서인거 같아서 우선 보류하고 끊었습니다.  8월까지 무료변경이 Corona19때문인지는 물어보지 못했습니다.  취소해야할지 엣지아이언드레곤 처럼 묻고 더블로가서 8월안에 수수료 없이 reschedule 할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EID.jpg

 

 

 

 

 

Air Tahiti Flight (70,000 UR정도): 사리로 $1000정도되는 Tahiti to Bora Bora티켓을 70,000정도의 UR 발권했었습니다.  Chase UR 연락하니 상황이 상황인지라 매일매일 각 항공사에서 취소 manual 나오는거처럼 얘기했습니다.  상당원 얘기로는 오늘까지 상황에서 French Polynesia Corona 19 지역이 아님으로 Air Tahiti standard 취소 수수료를 부과한다고 합니다.  만약 원하면 비행 전날까지 기다렸다 travel warning이라도 뜰수도 있으니 그때 다시 전화해도 된다고는 했지만 그때까지 기다려봤자 달라질거는 없을꺼 같고 혹시라도 까먹거나 할까봐 그냥 취소했습니다.  취소수수료가 $500정도 나와 사리 1.5 적용후 35,000UR정도 날리고 35,000UR정도 돌려받았습니다(딱 반해드시고 딱 반 개평으로 던져주십니다.)

 

  GN.jpg

 

 

 

InterContinental Tahiti Resort ($850): 중간 경유 호텔로 $850 가장 non-refundable rate으로 예약했었습니다.  Non-refundable이기에 가장 기대가 없었고 날린돈으로 생각한 예약입니다.  IHG 밑에 Bonvoy와는 정반대 서비스를 보여주십니다.  상황설명하고 취소하려하니 뉘앙스는 그건 당연히 합당한 이유다.  딸아이가 우선이지라고 하면서 cancel/refund case 열어주고 case 넘버까지 줍니다.  IHG본사에서 리조트와 케이스 리뷰후에 리펀이 합당하면 리펀승인을 통보해주겠다고 합니다.  너무 쿨해서 이거 non-refundable rate으로 예약한거라 다시한번 얘기했지만 알고 있다는 답변만 받습니다.  너무 빠르고 쿨해서 믿음이 안갑니다 (청산유수 광렬이형 같아요 못받을꺼 같아요 ㅠ.ㅠ).

 

 

 

GG.jpg

 

 

 

 

Le Meridian Bora Bora Resort (날자 Certificate): 현제 제가 가장 기도드리고 있는, 2년동안 모았던 Marriott Point 날아가냐 마냐가 걸린 예약입니다 ..  Bonvoy Bonvoy입니다.  Customer Service 단호이 말합니다.  30 cancelation period 끝났고 Corona19 French Polynesia 상관없으니 자기네는 해줄수 있는게 없답니다.  니가 직접 호텔과 연락해서 만약 호텔측에서 refund 승인해주면 그때 본인이 구좌에 다시 Certificate 넣어주겠답니다.  정말 Bonvoy지긋지긋합니다.  한달전부터 upgrade activity얘기를 주고받던 호텔 reservation concierge이메일에 눈물에 호소 이메일을 어제밤에 보내놓고 한시간에 한번씩 메일박스 referesh중입니다. 진짜 Bonvoy는 손님을 빙다리 핫바지로 보는거 같습니다. (정말 Bonvoy는 오함마로 확 그냥!!)

 

jjIg.jpg

 

해탈을 넘어 이제 자학개그의 레벨로 올라가는 중입니다.  

 

 

몇주동안 딸아이한테 보라보라 펌프넣을거 빼주느라 P2님이 여념이 없습니다.  하지만 잘한결정이라고 서로 위로합니다 .  언젠가 가겠죠. 

요즘상황이 상황인지라 건강들 꼭챙기세요.  이또한 빨리 지나가리라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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