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단 마모에서는 질문 전 먼저 검색이 필수이기 때문에
US Bank SKYPASS Visa Signature® Card 처닝글과 댓글과 관련해 검색을 하고 알아봤지만
오히려 너무 혼동이 돼서요.ㅜㅜ
이렇게 염치 불구하고 마모 여러분께 궁금증을 해소하게 글을 올립니다.ㅜㅜ
제가 잘 이해를 못해서ㅠㅠ 그러는데 도와주실 수 있나요?
제가 지금 skypass 시그니쳐를 가지고 있는데, blue로 다운그레이드 하고 (6월8일 곧 연회비가 나옵니다ㅜㅜ)
blue를 소지하면서 1년 후에 다시 skypass 시그니쳐를 만들면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건가요?
아니면 skypass 시그니쳐를 무조건 closed를 한 후, 1년 후에 다시 skypass 시그니처를 신청해야지 사인업 보너스를 받는 건가요?
다들 DP가 서로 다른 것 같아서요.
감사합니다.
USbank Skypasss 다운그레이드(skyblue) 어떨까요? (4/20)
https://www.milemoa.com/bbs/board/7511910
@쭈욱 님의 글:
다시 검색해보니 이미 다른분들의 게시물이 보이네요.
https://www.milemoa.com/bbs/board/5105474 @1stwizard님글에서는 같은 product로 취급되서 안될꺼 같다고 하시고
https://www.milemoa.com/bbs/board/5371338 @꿈잡이님글에서 @늘푸르게님은 블루를 소지한 상태에서 처닝을 하셨다고 하고
여기서도 다른 의견이 있네요.. 엄청 헷갈..리는데 아마 DP가 많이 없어서 그런거 같기도 하구요.
US bank Skypass 처닝 경험 문의
제 글에 업데이트로 다운그레이드가 아니라 닫는게 문제된다고 수정 사항 올렸는데 밑에 업데이트는 안보셨나요?
(업데이트)
문구를 잘못 해석한거 같습니다. 다운그레이드 자체는 상관없고 다운하고 닫으면 그때부터 1년 세는걸로 보는게 맞는거 같네요.
죄송합니다. 이 업데이트가 제가 명확히 이해가 안 돼서요.ㅜㅜ blue로 다운그레이드를 하고, Skypass Signature 카드를 1년 후 다시 재발급해도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는 말씀이신가요?
아... 제가 그 글에 업데이트를 안해놨네요. 쪽지답장도 드렸지만 다른 분들께도 업데이트 해야할것 같아서...
저는 블루로 다운했구요. 다른 번호로 발급되지만 product change로 되서 하드풀은 없는걸로 확인하고 다운했습니다. 처음 상담원은 잘 모르는지 하드풀 될수도 있다고해서 매니저랑 통화했습니다. 다만 저는 아직 처닝을 안해봐서 답을 드리기 어렵네요.
혹시 하드풀이나 연회비 관련해서는 일반 상담원이 모를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예 내일 전화해 봐야겠네요. 상담원이 케바케겠군요ㅎ
@쭈욱 @샤파
얼마전에 다운그레이드 했는데 하드풀없습니다. 2달전.
이게 사람들마다 다른건지 이틀전 $95차지 된거보고 전화했는데요 제 경우엔 리텐션도 없을 뿐더러 다운그레이드 하겠다니까 상담원이 왠지는 모르겠는데 제 어카운트에는 블루로 다운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옵션 조차도 없다고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HUCA 했는데도 같은답변 하길래 문 닫았습니다 ㅠ
신기하네요. 저도 몇달전에 전화해서 다운그레이드 했었어요.
저도 방금 다운그레이드 하고싶어서 전화했는데 리텐션 오퍼도 없고 다운그레이드 안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지금 있는 시그니쳐를 클로즈하고 블루로 다시 신청 하라고 해서 어떻데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ㅠ
된다님은 결국엔 어떻게 하셨는지 모르겠지만,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될까 해서 DP 남깁니다.
저도 된다님이 글 남기신 시기 쯤에 연회비가 청구되어서 그 후로 두어번 전화/SM 등으로 문의했었는데,
마찬가지로 리텐션 오퍼 같은 건 없고, 다운그레이드 옵션도 안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이제 연회비 청구된 시점으로부터 거의 한달이 다 돼 가서, 마지막으로 한번만 더 물어보고 그냥 닫아야겠다 생각하고 오늘 전화했는데,
리텐션 오퍼는 여전히 없었지만, 이번엔 처음부터 그냥 다운그레이드 옵션을 얘기하네요. 그래서 그냥 그렇게 해 달라고 했어요.
이게 다운그레이드 옵션이 있다가 없다가 하는건지.. 아니면 연회비 청구일로부터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야 생기는 건지..
잘은 모르겠지만, 어쨌든 안보인다고 한다고 해서 처음부터 쉽게 포기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DP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럼 저도 다시 연락을 해봐야겠어요.
며칠전에 다운그레이드 요청 전화를 했었는데 저는 전혀 어려움 없이 그냥 해줬어요 사람마다 다른게 이유가 뭘까요?
저도 8월 14일날 다운했습니다. 한번에 문제없이 해결했습니다.
저도 다운을 할까 캔슬을 할까 생각중인데... 다운그레이드를 하시는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지 문의 드립니다.
카드를 닫으면 일시적이지만 점수가 내려가더라구요 그래서 그런거 아닐까요? 아멕스는 팝업 뜰까봐 어지간하면 안닫는게 좋구요
지난 7월말에 새로 연회비 청구되서, 전화해서 물어봤더니, 다운그레이드 바로 해줬습니다! 소소한 DP 저도 남겨 봅니다.
연회비 청구되고 일주일 지나서 오늘 전화했는데 연회비 waive는 안된다 해서 다운그레이드 요청했더니 바로해주었습니다.
저도 연회비 나와서 다운 그래이드 할 생각으로 전화 했더니 연회비 waive 해줬어요.
오늘 DP 입니다.
블루로 다운그레이드하려고 전화했는데 이제 그거 안된다고 해서 그냥 cancellation 했어요. 혹시 연회비 waive해준다 그랬으면 킵했을텐데..^^;
혹시 최근 경험 있으신분 계신가요?
지금 다운한 no fee skypass (blue?)카드 가지고 있는데, 친구추천 45k오퍼 오픈하면 사인업 보너스 받을 수 있을까요?
US Bank 관련 DP 하나 더.
카드 닫기전에 credit limit 다른 카드로 옮기려고 했는데 안해주신다 그러네요..
이건 원래 그런건지.. 상담원이 안해주는건지.. ㅎㅎ
저도 얼마전에 비슷한 일이 있어 글을 올렸습니다만 결국 캔슬했습니다.
리텐션 오퍼로 1만포인트(마일)을 준다고 했었지만, 사실 제 남아있는 마일리지도 애매하기도 해서요.
우선 연회비 무료 카드는 없어서 다운그레이드는 더이상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
글쓰고 오니 이 DP가 있었네요. 왜 제게는 리텐션 오퍼를 주지 않았을까요 흑흑.. 이걸 먼저 봤으면 리텐션 적극적으로 물어봤을거 같습니다..
(Update) 저도 연회비가 나와서 전화해서 문의했는데 Skyblue인지는 상담원이 잘 모르지만 No AF에 $2쓰면 1마일씩 쌓이는걸로 downgrade 했습니다. 그들말로는 "Sypass Visa Card" 라고 하는데 "Skyblue"라는 이름은 아닌거 같았어요. 정확히 잘 모르는 것일 수도 있긴 한데 카드 오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글 토잉해봅니다. 제가 이제 US bank skypass ($95짜리) 연회비가 청구되었는데요. 보통 다들 다운하시고 다음꺼 준비하시나요? 찾아보니까 $0 skypass credit card가 안 보이더라구요
블루는 더이상 신규는 안되고, 다운은 케바케입니다만 그래도 나름 최근 디피들 위주로는 잘 되었던거 같습니다.
제가 안 그래도 다른 글에 답을 달았는데 그 사이에 이 글에 답을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다운해야지 기다리지 않고 처닝이 가능하다고 들어서.. 당장 처닝할 계획은 없지만 우선 다운했습니다.
상담원이 연회비 없는 다운 옵션에 대해 잘 모르는것 같던데 몇번 확인해보더니 가능하다고 하면서 다운해주더라구요.
인터넷 검색해봤을때 연회비 없는 카드는 skyblue 라는 명칭인것 같아서 그 카드로 다운해달라고 했는데 상담원이 잘 모르더라구요.
다운해보니 이름은 원래 skypass visa signature에서 signature가 빠진 skypass visa 라는 카드였습니다.
1월말에 다운했구요. 연회비는 아직 못돌려받았습니다. 1-2달 스테이트먼트 사이클 걸린다는 이야기를 어딘서가 봐서 기다리는 중이예요.
예. 제가 좀 전에 다른 글에 답을 달았는데 여기에 답을 주셨군요.. 말씀하신 것과 같은 상황이었습니다. Skyblue라는건 모른다고 하고 Sykpass Visa Card (signature가 없는 것)으로 다운 가능하다고 했고 $2 쓰면 1마일 준다고하네요. 그거 밖에는 혜택이 없다고 하네요.
그나저나 AF가 없어지는게 한참 걸리는군요. 전 $95 안 내고 버티고 있다가 이제 전화했거든요 ㅎㅎ
네 저랑 같은 카드네요! 저도 $2쓰면 1마일 준다고 안내받았고 나중에 컨펌 레터에도 그렇게 적혀있었습니다.
AF 없어지는건 사람마다 DP가 다른 것 같아요. 어떤분은 몇주안에 돌려받았다는 분도 계신것 같고...
저는 일주일만 더 기달려보고 다시 전화해볼려구요!
1월말에 다운하고 두달이 지나도록 연회비 환불이 안되어서 결국 usbank customer service (800-872-2657)에 전화해서 물어봤습니다.
전화해서 사정 얘기하니 다음 statement때 환불되도록 조치해놨다고 말하네요..;;
뭔가 전화를 해야 연회비를 돌려주는 느낌입니다..
DP 두개 남깁니다.
Personal: Skypass Visa (구, SkyBlue)로 이름이 바꼈답니다. 상담원 권유로 다운했고 5K 댄공마일 보너스 까지 받았습니다.
Business: 연회비 나오자마자 리텐션 없어서 1월 초에 전화로 클로즈했는데 연회비 due date 후에 late fee & interest 가 붙어서 전화했더니 클로즈한 기록 있고 완료되는데 30일 까지 걸린다고 환불 받았습니다. 온라인 어카운트엔 지금도 오픈 어카운트로 보입니다.
클로즈하고 두 달이 지나서 라운지 쿠폰 2매랑 2K renewal bonus miles 까지 받았네요.
제대로 클로즈가 안 되고 얼떨결?에 연회비 웨이브를 받은 셈이 됐네요.
헐 5k 댄공마일 보너스 좋네요!
저도 카드 새로 받았는데 카드가 그냥 Skypass Visa Card가 맞네요. 컨펌합니다. 다만 AF는 바로 없어지지를 않아서 $95에 late fee $29에 interest fee까지 붙었네요. -_-;; 전화해서 한번 따져야 할거 같습니다. 이게 나중에 돌려받더라도 괜히 credit에 문제 생기지는 않을지 걱정되네요.
안전하게 하는 방법은 연회비 발생한 스테잇먼트 클로징 최소 1주일전에 다운하시거나 아니면 미리 95불 내고 다운후에 돌려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클로징 전 급하게 다운하게 되면 이런 번거로운 일이 발생하기 쉬워요. 특히 유뱅은요...
연회비 차지되어서 스카이패스 비자로 다운하려고 전화했더니 다운그레이드 옵션이 없다네요. 이럴수도 있나요 헐랭...
아니 스카이패스 비자 카드 자체는 있는데 다운이 안된다니.. 걍 닫아야 되려나요 떼잉쯥
댓글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