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 정보가 있어서 가져와 봅니다.
Covid-19으로 인해 항공 운송 사업에도 큰 피해가 있었는데요
아래표와 같이 숫자로도 정확히 표현 되네요.
Scheduled capacity 1위를 차지하던 AA는 3,000,000 넘게 떨어졌고 그에 비해 싸웨의 최소 손실을 유지한 고군분투가 눈에 띄네요.
Table 3- Scheduled Capacity, Top 10 Airlines
Source: OAG
https://www.oag.com/blog/oag-coronavirus-update-week-twentytwo
국내선에 비교적 제약이 없었어서 국내선이 많은 항공사들이 덜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면 되는 건가요?
1/4토막난 회사는 얼마나 견딜 수 있을지 대기업 걱정을 해 주려는 마음이 드네요.
다시 보니 예약현황은 아니고 capacity현황이네요.
Capacity로 수정했습니다
https://www.iata.org/en/iata-repository/pressroom/fact-sheets/fact-sheet---industry-statistics/
IATA가 6월에 update한 전망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적으로 capacity는 40%, 승객은 55% 빠질 것으로 보고 있네요.
전체 항공 인더스트리의 net profit을 2019년 $26.4B에서 2020년 -$84.3B일 거라 전망하네요.
한가지 신기한 게 승객 한 명당 net profit이 $5.8에서 -$37.5가 될 거라는 예상인데 평년에도 한 명당 10불도 못 벌었다는 건 몰랐네요.
4위하던 United 는 보이지도 않네요. @.@
중국 Air China, China Southern 이랑 Easter은 중국 국내에 수요가 어마 어마 한가보네요. 별로 떨어지지도 않았네요.
싸웨가 거의 델타+aa네요ㅎㄷㄷ
댓글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