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은퇴]
Vanguard 뱅가드 - 401k 담당 1300 여명의 직원 Infosys 직원으로 전환

KoreanBard | 2020.07.15 08:46:0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 2020/07/29 업데이트 ----------------------------------------------

 

https://www.inquirer.com/news/vanguard-infosys-outsourcing-recordkeeping-20200729.html

 

오늘이 1300 여명의 뱅가드 직원이 인포시스로 이직하는 데드라인이라고 하네요.

 

익명의 뱅가드 직원에 따르면 인포시스로 이직시에 현재 봉급의 25% 보너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물론 조건 없이 주는 것은 아니고 추후에 발생할 고소, 법적 문제등을 커버하기 위한 예방책이라고 하는데요.

 

 

 

이직후 1년 동안은 job 개런티가 되고 봉급 및 베네핏 역시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된다고 하는데

 

문제는 1년 후에는 어떻게 될지 모른다고 하네요. 전문가가 예상하기로는 (당연히) 점차 직원을 줄이고 인디아로 옮길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투자자가 Low Cost ER / No management fee / No account fee / No load fee 등을 찾다보니 cost cutting 을 할 수 밖에 없는데요.

 

현재 경기가 좋고 뱅가드도 잘 나가고 있는데, 자사의 middle class worker 를 한꺼번에 계약직으로 전환하는 것은 조금 의아하다고 합니다.

 

 

 

 

 

 

 

------------------------------------------- 아래 원글 ----------------------------------------------------

 

https://www.inquirer.com/news/vanguard-infosys-outsource-401k-20200714.html

 

 

뱅가드에서 401k 를 담당하는 스태프를 India base 회사인 Infosys 스태프로 전환시킨다고 합니다.

 

전화받고, 레코드키핑하고, 어드민 잡은 인포시스에서, 투자방향 설정, 투자관리, 고객관리는 뱅가드에서 계속 진행한다고 하네요.

 

인포시스의 경우 이미 10여개의 대형 투자회사를 고객으로 가지고 있구요, 이번 기회에 뱅가드와 같은 지역에 있는 Malvern, PA 오피스를 잘 키워서 투자회사를 더 유치할려고 계획중이라고 합니다. 

 

결국은 cost cutting 이라는 이야기인데요. 다른 금융/투자회사도 눈치보다가 돈이 절약될 것 같으면 customer service / administration / data input 같은 잡을 아웃소싱하지 않을까 합니다.

 

샐러리, 패키지등이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되고 seamless transition 이라고 하는데, 그래도 뱅가드 직원에서 인포시스 직원으로 전환되는 스태프들은 맘이 좀 그렇겠네요.

 

 

 

깨알팁?

 

혹시 회사에서 뱅가드 서비스 이용해서 401k 하거나, 401k 아니더라도 뱅가드로 롤오버, 트랜스퍼 등등 하실 분은 조금이라도 미리 하시던지, 아님 기다리셨다가 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1300 여명이 한꺼번에 짐싸서 옮기지는 않고 조금씩 transition 을 하겠지만 그래도 delay 가 없을 수는 없겠죠?

댓글 [8]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75] 분류

쓰기
1 / 571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