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
재취항
단항
신규예정
DL
재취항
UA
재취항
AA는 선택옵션이 많이 줄어 들고 DL, UA은 원상복구인가요. 그런데 예전에 UA 가 NRT 경유로 ICN 운영할 때와 비슷하게 ICN찍고 PVG 가는 식으로 운영하네요.
중국사람들 인천에서 환승하려면 한국비자필요하지 않나요? 다들 인천거쳐서 다니네요.
전에 미국 항공사들이 승무원들을 중국내에 체류시키지 않으려고 한국 거쳐서 들어간다는 포스팅을 본 것 같습니다.
https://thepointsguy.com/news/delta-air-lines-china-flights-seoul/
보통 인천에서 환승은 입국할필요 없으니 한국비자 필요 없죠.
코로나 사태 이전에도 중국 환승객 숫자가 상당했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중국발 외국행은 비자 필요해요. 미국발 중국행은 필요 없고요.
미국 비행기들이 인천 거쳐서 중국 가는 건 bn님이 말씀하신 이유고요. 승무원들은 자가격리 면제입니다.
그렇군요 이게 코로나 사태로 이렇게 변경된건가보네요.
어떤 의도에서 이렇게 된건지 궁긍하네요.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소설입니다만) 중국->미국편 운항이 문제여서 그런 것도 좀 있을거같습니다.
중국에서 미국으로의 직항이 허가가 안났었는데
(지금도 그런진 모르겠습니다만.. 관련 기사 https://imnews.imbc.com/replay/2020/nwtoday/article/5798170_32531.html )
이런 이슈가 유효하거나, 다시 일어날수 있다고 생각하면
(주변에 중국인 친구들이 이러한 이유로 중국 직항이 안떠서, 최근 들어가는 애들이 대부분 한국 스탑오버 한다고 건너 들었던 기억이 있어서요.)
중국 -> 미국은 안되고, 미국 -> 중국 만 된다고해서,
(미/중 사이에 언제 무슨 일이 벌어질지도 모르는데) 왕복 노선을 중국 -> 한국 -> 미국 -> 중국 루트로 운영하느니,
그 대신 중국 -> 한국 -> 미국 -> 한국 -> 중국 루트로 운영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중국 -> 한국 -> 미국 으로 돌아가는 중국인들은 한국 경유비자를 받아서 간다고 보면 되나요? 신기하기는 하네요. 한 방향으로만 비자가 필요하다는 것이... 다만 말은 좀 되는 것 같아요. 모국인 중국에서 한국비자 신청하기가 편하니 중국에서 나갈 때는 비자를 받아라. 하지만 외국인 미국에서 한국비자 신청하기는 번거로우니 그냥 집에 들어가게는 해줄께... 이런건가요?
하지만, 일부국가의 비자가 필요한 여권소지자들(이집트, 수단, 시리아, 예멘 등등)의 여행자들은 한국을 거쳐 제 3국으로 갈때 환승비자가 있어야만 비행기를 탈 수 있는것으로 압니다.
또 중국은 한 방향으로 이동시에만 비자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중국 출발 한국 경유시에만..
인천공항의 환승객이 너무 줄어서 이 정책이 곧 바뀔 것 같습니다.
환승객이 공항의 Sterile area에만 머문다면 말그대로 Sterile하게 유지되어서 전염이 안될가능성이 크니까요.
필리핀, 중국의 환승여객 재 유치를 위해서 곧 푼다는 소식입니다.
네 코로나 이후로 바뀐걸로 알고 있습니다.
미국-중국 직항이 허가가 안떨어져서 한국을 거치는거구요 groundtime이기 때문에 비자가 필요 없습니다. 지인 말에 따르면 한국에서경유할때 승객 전원이 버스에서 기다리고 있어야 하고 그동안 비행기 청소 다시 한다고 합니다. 한국-중국, 한국-미국만 가는 승객은 이 비행기를 못탄다고 하네요.
MSP-ICN 델타는 아직 안 돌아 왔네요
우연히 검색하다 보게 되었는데 AA도 다른 항공사 처럼 운행하는것 같습니다.
AA9750편 이 있는데 ICN-PVG 운행인데 AA9700, 9704, 9721로 LAX-ICN으로 갔다 하루 lay-over후 PVG가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PVG 복편은 AA9706편인데 PVG에서 non-stop으로 LAX로 돌아오네요.
스케줄이 많이 복잡해진것 같네요. 그러니까 AA는 LAX-ICN-(Lay-over)-PVG-LAX이런식으로 운행하네요.
AA ICN-DFW노선은 9월 중순부터 주간 스케줄 체인지가 있습니다. 어워드 북킹 9/16에 ICN->DFW 해놨다가 캔슬되서 피 본 1인이에요 ㅠㅠ
댓글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