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Estimated Tax 1040-ES 세금 처음 내보려합니다. 완전 늦었어요(?)

Beauti·FULL | 2020.10.08 23:55:5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혼자서 터보택스로 세금 보고 해오다가 P2 가 작년에 스몰 비지니스를 sole prop 으로 오픈했습니다.

 

2019년도 세금 보고는 올 초에 역시 터보택스로 보고를 잘 마쳤는데 아뿔싸....... 그 중에 내년 세금 보고시 estimated tax 를 내겠냐는 질문에 어? 그래 그럴게 하고 P2 비지니스의 예상 수입을 대충 적고 했더니 voucher 도 프린트 할까? 하길래 어 그래!! 좋아! 했는데 이게 1040-ES 라는 폼이네요.

 

올해에는 코로나로 3월 중순 부터 6월 중순까지인가 P2 가 비지니스를 닫았었고 하다보니 이걸 까맣게 잊고 있었어요!!! rabbit%20(19).gif

 

게시판을 찾아보니 제가 지금까지 발견한게 이러한데 맞는지요?

 

1. Voucher 보낼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페이해도 된다. (https://www.eftps.gov/eftps/direct/EftpsHome.page) 

2. 온라인 페이시 Voucher 에 나온 액수와 동일하지 않아도 된다.

 

우선 이정도만 제가 알아본 바로는 확실한거 같구요, 근데 위에 2번은 사실 99% 정도만 확신이 갑니다.

 

상황 요약 및 질문은요,

 

1. 현재 저는 100% W-2 풀타임잡만 가지고 있어서 늘 하던대로 회사에서 withholding 하면 그냥 거의 똔똔이었고, P2 의 비지니스는 작년 2019년에 시작해서 작년은 마이너스 보고였고 (expense 가 더 많아서), 올해에는 사실 3개월 좀 넘게 문 닫아서 별거 있겠어? 했는데 리오프닝하고 이상하게 장사가 잘되어서 예상 수입 보고 했던 것 보다 오히려 더 높을거 같아요. ㅠ.ㅠ

 

2. 일단 위의 온라인 사이트에 enroll 은 했습니다. 며칠 내로 PIN 넘버랑 뭐 그런거 우편으로 보내준다고 하니 일단 등록하고 온라인 상으로 그동안 밀린(?) estimated tax 를 내려고 하는데요, 게시판 글 및 구글링 해서 찾아본 결과 작년에 냈던 세금의 100% 를 내게 되거나 올해 예상 수입에 해당하는 세금보고시 납부할 세금의 90%까지 내게 되면 패널티는 없는 걸로 파악했습니다. 문제는 P2 의 비지니스는 (sole prop 이라 따로 corp 세금 보고 없이 그냥 개인 세금 보고에 Schedule C 랑 그런거에요) 작년에 시작했고 작년엔 마이너스 수익이어서 (레비뉴는 있었습니다.) 작년에 납부했던 세금의 100% 는 올해에도 당연히 제 W-2 에서 나가는걸로 충분히 커버가 될텐데요, 실제로 내년 4월 15일까지 보고할걸 예상해보자면 운 좋게도 P2 의 비지니스에서 나오는 인컴이 생각보다 많을거 같습니다.

 

이런 경우 Voucher 를 보니 올해 4월, 6월, 9월 그리고 내년 1월 이렇게 4장이 있던데 Voucher 에 적힌 액수와 상관 없이 올해 안에만 예상 되는 세금의 100% (110% 추천하시더라구요) 만 올해 전에 납부하면 패널티가 없나요? 사실 올해 상반기에 코로나 때문에 statewide shutdown 을 몇달 하다보니 그냥 무시하고 있다가 리오프닝 후에 손님들이 많아져서 P2 랑 어젯밤에 맥주한자 하면서,

 

P2: 어머 왠일이야 우리 이러다 내년에 세금 보고할 때 세금 꽤나 내겠어. ㅋㅋㅋ

나: 잠깐만 세금?? 아놔 뭐 voucher 인가 뭔가 분기별로 내는게 있었던 거 같은데.

P2: 돈을 지금 내라구? 돈 안냈다구?

나: 까맣게 잊고 있었네!! 아마 냈어야할걸? 너님이 비지니스해서 돈 벌면 내야하는게 있었는데 비지니스 올 해 폭망인줄 알았더니 아니네...

P2: 내년엔 터보택스 말고 CPA 쓰자. (죽는 수가 있다...)rabbit%20(2).gif

나: 응....

 

 

그래서 결론은 일단 온라인으로 밀린(?) 세금을 납부하려고 하는데 technically 올해 말까지 총 내야할 세금만 내면 되는건가요? 아니면 이것도 수입이 생긴 분기나 월별로 대충 그것까지 맞추어서 해당하는 due date 에 납부를 했어야하나요? 사실 올 상반기는 세금이 적을테구요, 대부분의 세금은 하반기에 집중 될거 같습니다.

 

이거 하나 벗어나면 state tax 도 이런게 있나봐요. 아놔.... 스테잇도 온라인으로 estimated tax 를 pay 하는 방법이 있나요? 찾아보니 있는거 같네요. 참고로 주는 PA 입니다.

 

뭐 세금은 미리 더 내면 패널티를 주지는 않을거 같은데 (그래서 110% 정도라고 추천하시는거 같아요) 처음으로 비지니스랑 합쳐서 세금 보고 하다보니 게다가 제가 직접 하는 비지니스도 아니고 코로나로 비지니스는 몇 달 문을 닫았더니 완전 까맣게 잊었었네요.

 

아마 비지니스 첫 해, 두번째 해라서 더 혼란스러운 것 같습니다. 첫해는 마이너스이고 둘째 해는 몇 달 문 닫고, 갑자기 하반기에 수익이 많이 몰리고 정신이 없었네요.

 

 

 

특히나 올해 같은 경우에는 이미 established 된 비지니스의 경우에도 estimated tax 내는 것이 쉽지 않았을 것 같은데 CPA 에게 맡기시는 경우든 본인이 직접 하는 경우든 다들 날짜에 맞춰서 올해 4월, 6월, 9월에 일단 1040-ES 에 나온 액수만큼 납부 하셨나요???

 

아무쪼록 모든 비지니스 하시는 분들 PPP 든 다른 assistance 든 도움 받고 힘든 시기 잘 견뎌내시고 쑥 다시 일어서길 바랍니다.

댓글 [1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605] 분류

쓰기
1 / 573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