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요리-레시피]
쉽고 맛난 레시피 시리즈- 닭구이

Monica | 2020.11.22 20:28:2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겨울주말에 딱히 귀챃고 요리는 싫고 그러나 맛난거 먹고싶을때 이런건 어떠신가요?  메인과 사이드디쉬를 한꺼번에 다 해결.

닭통구이 인데 닭이 메인 인만큼 좀 좋은 닭을 사셔서 (강추 하는 닭은 홀푸드나 좀 괜찮은 슈퍼마켓 가면 파는 Bell & evans organic whole chicken $3.99 lb정도)

 

페이퍼타월로 물기를 최대한 닦아주세요(바삭한 껍질을 위해).  소금을 안쪽과 밖에 고루구루 좀 많다 싶을정도로 팍팍 뿌려주세요...후주도 좀 뿌려주세요..그리고 냉장고에 한 2-3일 숙성 시켜주세요(전 잘 마르라고 덮지도 않고 그대로).  숙성없이 바로 해드셔도 돼요.

닭을 냉장고에서 꺼내시고 오븐 온도 400도로 올려주시고 그동안 감자, 양파, 통마늘, 당근등을 큼지막하게 잘라주세요.  전 thyme 이 좀 남아서 넣었지만 보통땐 안넣어요.  로스팅팬이나 12 inch cast iron팬에 잘라논 야채를 넣고 식용유 조금 넣어 섞어주세요.  닭을 야채 위에 올리시고 오븐에 넣어주세요.  보통 3-4 lb짜리는 한시간 정도 4-5lb 는 한시간 10분정도 구우시면 되요.  중간(30분후) 한번 꺼내셔서 야채를 살짝 닭에서 나온 주스와 섞어주세요.  

끝! 진짜 맛나고 쉬워요.  

 

 

 

20201027_134224.jpg

제가 읽은건 Bell and evans 닭이 맛나는게 보통닭은 water chilled 즉 닭을 도축하고 손질할때 찬물에 닮궈 온도를 빨리 내리는데 그때 최대 14% 물이 닭에 침투한다고 하네요.  물이 들어간 닭은 맛도 없고 식감도 별로가 되버리는데 Bell & evans  닭은 air chilled 즉 차가운 공기로만 온도를 내리니 오히려 수분이 줄어들어 무게가 줄어든다고 하네요 그리고 맛과 식감이 좋아지고요 실제로 bell and evans 닭을 해먹으면 정말 가슴살도 퍽퍽하지 않고 촉촉하고 juicy 해요.  유럽에서는 water chilled method가 거의 없다고 하네요. 

첨부 [1]

댓글 [7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68] 분류

쓰기
1 / 4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