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아이 Foot Arch, 평발에 대해 조언을 구합니다..

Californian | 2020.12.11 01:13:30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많이 조심스럽지만, 혹시 foot Arch 평발 관련해서 의료종사 분이나, 관련자분께 의료조언 구할수 있을까? 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10살 딸아이가 Gym 몇년간 배웠었는데 3월, Lock down 바로전 발이 아프다고 그러더라구요.. 물어보니 며칠전 수업에서 점프후, 착지를 했는데 이때 접지렀는지 그때부터 아프다고 하더라구요…  몇개월 지나고 통증은 없어졌습니다...

 

그전에는 사실  그렇게 유심히 보지는 않았는데, 자세히 보니 발목 복숭아뼈 (주상골이라 불리네요) 바로 밑에 작은 (부주상골) 유난히 큰것을 알게 되었는데, 문제는 뼈가 많이 내려와 있고, 발바닥에 아치가 거의 없이 평발인것을 알게 되었어요..

 

부랴부랴 Shelter in Place 기간에 스페셜리스트 (Podiatry) 예약해서 X-ray 찍고, 버츄얼로 진료를 봤는데, 이미 평발화가 많이 진행이 되었고, 수술밖에는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수술방법은 우선 임플란트 같은것을 발목 부분에 심어서 Arch 올려주는 시술이고, 문제는 사람마다 틀린데 커서 2-5?  후에 아이가 많이 성장하면 발도 커서 다시 통증을 느낄텐데 그때는 임플란트를 제거해야 하는데, 그러면 다시 평발이 된다고 하네요? 이후에는 Intensive Construction 수술을 다시 받아야 하구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이런 수술을 받고 통증이 생겨서 안좋아졌다는 이야기도 있고, 좋아졌다는 사람도 있구요..

문제는 교정이나, 수술을 안하면? 아이가 커가면서 발목 축이 뒤틀어지며, 허리축도 좋아진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foot3.jpg

 

이건 몇개월전 사진인데, 엊그제 보니 작은 뼈부분이 더 내려오고, 오른쪽이 안좋아진것 같아요..

 

(걸을때 저 뼈부분으로 무게 중심이 많이 쏠리는것 같습니다..)

 

 

현재는 시간이 많이 (몇달) 경과해서 통증은 없습니다. 스폐셜리스트는 오래 걷고 커갈수록   좋아지고, 아파질테니 Arch support해주는 깔창 (Insole) 기성품 나온것으로 쓰다가 많이 아파하면 수술하자고 하는데 혹시 다른 방법은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먼저 6개월 가까이, 미국에서 기성품으로 만들어진 깔창도 사용해 보았고,

한국에서 깔창 (캐나다 의사들이 만들어서 FDA 승인 받았다는 제품) 공수받아서 써봤는데 크게 좋아지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Motion controlled Shoes 사서 신기고 있구요..

 

2주후에는 Customized Insole 제작해주는 곳도 예약을 놓았구요.. (예약하며 가격 물어보니 $300 + Tax 라고 하네요..)

https://footsolutions.com/fremont  (베이지역에 다른 더 좋은 곳이 있을까요??

 

 

 

유투브 같은거 찾아보면 수술안하고, 발바닥 스트레칭해서 좋아졌다는 영상이 많아서 같이 해보고는 있는데 혹시 다른 좋은방법이 있는지 조언을 구합니다

 

첨부 [1]

댓글 [2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851] 분류

쓰기
1 / 5743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