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입니다.
10월에 AirPods Pro를 구입했고, 2일 연속 충전을 해도 켜지지도 않고 3일째 켜졌는데 연결이 되지 않아 그냥 리턴처리 하였습니다. 4일째 되는 날 말끔히, 새 박스에 넣어 UPS에 직접 가져다주고 왔습니다. 그리고 트래킹까지 완료해서 받았다는 메세지를 받았었습니다.
그런데 일주일 전 아마존에서 빈 박스만 받았다며 환불을 못해주겠다네요?!....응?
아니 보냈는데, 빈 박스만 받았다는 것도 웃긴데 저보고 UPS에 연락해서 제품을 찾아 2월 전까지 다시 보내라는 겁니다.
너무 어이가 없는 상황인데 이런 일 경험해보신 분 계실까요???
아마존과 이런 일이 생길 줄 몰랐던데다 황당해서 말이 안나오는 일이라서요.
흠... 우선 2020년 기준으로 80여건 구매 후 리턴은 이번건 포함 4건입니다. 이정도 리턴율도 혹시 해당사항일까요??
(아, 이 어카운트는 꽤 오래 전부터 프라임으로 계속 사용해오던 어카운트 입니다.)
그리고 새 박스에 버블랩을 씌워서 2-3중 테이핑하고 레이블도 붙였습니다. 이건... 내용물을 볼 수 없어서 고의적으로 뜯어보지 않는 이상 배송직원이나 아마존 직원이 알고 훔쳤다고는 생각되지 않구요... 일단 2-3차례 연락해서 빈박스만 받았다는데 증거사진이나 내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을 보여달라고 했더니 보여줄 수 없다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완전 황당한 상황이네요.......
이건 UPS 잘못인것 같은데요? 어쩌면 내용물을 노린 고의적 theft일수도 있을것 같네요. UPS로 클레임을 해 보시죠.
저도 ups 내부 소행같아요
한번 클레임해보세요.
특히 에어팟 관련으로 도둑이 많다고 들었어요
아이구. UPS 도난의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 여튼 잘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라도 아마존 리턴은 좀 멀더라도 Kohl's 에 가서 하시길 추천합니다.
포장할 필요도 없고 이런류의 문제들이 발생할 확률이 많이 줄어요.
레이블 출력할때(혹은 리턴 영수증) 무게가 나오는데 그 무게 정보를 알아보세요.
저 같은 경우는 리턴 레이블 출력되는 시간에 리펀드가 되는게 일반적인 아마존 리펀드였습니다.
레이블 출력당시 무게가 일치하지 않거나 적으면 문제가 될거라 생각됩니다.
+1..
저는 이런 경험이 없지만 CEO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리턴영수증 받는 것을 꼭 생활화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참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가 없네요.. ㅠㅠ
정말 황당하셨겠네요. 그래서 요즘 아마존에서 포장하지 말고 반납하라고 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저도 윗분들 처럼 리턴 받은 무게를 서로 확인해 보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울에 나온 무게와 차이가 난다면 그건 배달하는 측에서의 문제일 수 있으니..
아마존 써비스 점점 엉망 입니다.
제경우에는 amazon warehouse 로 놋북을 산적이있었는데, 정말로 페이퍼 한뭉치가 왔더라구요.
그래서 리턴을 했더니, 페이퍼만 보냈다고 리펀 못한다 해서 케이스 만들어서 겨우 리펀 받은적도 있구요
저도 리턴을 한지 두달이 넘도록 리턴을 안해줘서 케이스 만들어서 리펀 받았었구요.
예전에는 바로바로 돈을 돌려 주더니 점점 돈 돌려 주는 시간이 길어 져요.
저도 원글님과 같이 리턴 건 수 별로 되지 않습니다.
저도 이번에 리턴을 하고 10일만에 리펀 받았습니다
이번에 물건도 많이 구입하고 리펀도 좀 많아서 이메일도 받았습니다
보내온 이메일에 불량이 많다고 답장도 해주었습니다.
주로 할인율이 높거나 프로모션 제품을 많이 구입하였는데
불량이 의외로 많았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높은것은 불량이 보이는데도
불구하고 사용할수는 없는것 아니겠습니까
최근에는 소니 xm4까지 불량이라 리턴했었습니다
하루에 한번씩 리펀드 빨리 해달라고 채팅하고도 10일만에 받았습니다.
점점 리펀이 느려지는것 같습니다.
UPS 에 맡기셨을 때 거기 Weight나올거에요.
그 Weight를 확인하시면 정말 빈 박스로 갔는지 안 갔는지 나올겁니다.
이 문제 어떻게 처리하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저는 1월 31일에 에어팟을 리턴하고 리펀도 받았는데. 오늘 (3월 9일) 메일이 와서 wrong item 을 리턴했다면서 다시 돈을 re-charge하겠다고 하네요.
타이밍이 딱이네요.
정확하지는 않지만 우선 8차례 정도 아마존과 연락을 했습니다만 솔직히 기계적으로 답변한다고 생각되는 똑같은 이야기만 들어야했고, 어제 결국 돈을 빼가더군요. 우선 카드 회사에 연락해서 설명을 하고 Chargeback 클레임을 하려는데 그게 될런지 모르겠네요.
(저는 이 시점으로 아마존과 이별을.....)
전에 에어팟을 주문했을 때 빈박스로왔던 아픈기억이 떠오르네요ㅠㅠ
스캔하면서 훔쳐가는거 같아요 ㅠㅠ
꼭 환불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전 혹시라도 도움이 될지도 몰라서
리턴 박스 포장할 때 비디오 찍습니다..
저 위에 Passion 님 말씀대로 UPS 드랍 하실 때 받는 영수증을 꼭 사진 찍어두시면 거기에 무게가 나오니 그래도 appeal 이 가능할 것 같네요...
전 아마존거 10월에 홀푸드에 리턴 drop off하고 바로 돈을 아마존 기카로 돌려받았는데 갑자기 1월에 받은적 없다고 다시 크레딧카드에 차지한적 있어요. 완전 당황; 아니 홀푸드에서 리턴할때 하나하나 검수하고 drop off confirm한건데 나중에 아마존에 도착하는지까지 제 책임인지; 3개월뒤에 차지한 것도 완전 sneaky하구여..
차지 뜨자마자 문자왔는데 당시 아마존에서 산게 없어서 누가 카드번호 훔쳐서 쓴줄알고 fraud claim 걸고 카드 번호 바꿨는데 하루있다 아마존에서 그 금액으로 이메일이 날라오더라구요...리턴 한걸 못받아서 다시 차지한다고;;; 아마존이랑 챗해서 resolve하긴 했는데 카드 번호 바꾸고 fraud신청한거때문에 불편하더라구요.
이멜은 일케 왔어요
We've issued your refund in advance for the item below, but we were expecting to receive the return by Sat, Jan 16. Because we've not received the item yet, your Discover has been charged again.
If you've already sent the item back, we'll revert the charges when your return is received.
아마존 리턴은 절대 신뢰었는데 고가이면서 가벼운 제품은 조심해야겠네요ㅠ
약간.. 좀 다르지만..
지난주 아마존 리턴하면서 생긴일 입니다..
분명 두 제품을 리턴하기 위해서 두 아이템 체크하고 반품 사유를 각각 작성후 리턴 레이블을 출력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화면상에 아이템이 하나만 나오더라구요..
이상하다 싶어서 작업을 취소후 다시 작성... 두번이나 취소하고 다시 반품 신청을 작성후 레이블 출력하는 화면에서
하나의 제품만 반품하는것 처럼 보이더군요.. 뭐지?? 하는 맘에.. 뭐.. 별일 있겠나 싶어서..
(지금 생각하면... 이건 프로그램 버그인것 같습니다.. 이 제품이 셀러랑 반품에 대해 논의하던중에 제가 그냥 반품 신청을 한 경우이거든요.. 제 생각엔..)
레이블 출력후 아마존 락커를 통해 한 상자에 두 제품을 넣어서 반품했습니다..
이틀후, 아마존에서 확인해보니.. 하나만 리턴으로 나오네요..
상담원과 채팅해보니... 제품을 받아본후 확인후에 알려주겠다고 하더군요.. 그 전엔 뭘해도 도와줄수 없다면서...물건 받아보고 확인하자더군요.
일주일 후, 연락이 없어서... 오늘 다시 채팅으로 문의 하니.. 3일정도후 연락 준다고 합니다..
아무리 봐도 제품 하나는 지들이 먹은것 같네요..ㅜㅜ
몇년전 티셔츠 두장을 반품할때 따로따로 포장해서 반품을 한적이 있었는데, 그때 제 잘못으로 레이블과 제품을 서로 바꿔서 보낸적이 있었습니다.
그땐 바로 연락이 왔습니다.. 제품을 다른걸 보냈다며 ... 확인 연락이 오더군요..
그런데 이번엔... 연락도 없고.. 뭐.. 아무런 반응이 없네요.. 뭐 기다려 보라고 하니, 기다리겠지만... 큰 기대는 버려야 할것 같습니다..
반품은 정말...
신중하게 또 확인하고, 비싼건 포장 동영상이라고 찍어야 할것 같네요.. 에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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