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차사고 관련 질문있어요..

채리 | 2021.01.10 23:16:2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고 있어서 항상 감사합니다.

 

제첫글이 질문 글이라 죄송하구요ㅠ 너무 답답하고 조언을 구하고자 글올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사는곳은 텍사스 달라스 지역이구 19년 9월초에 교통사고를 당햇는데요 프리웨이에서 트래픽 때문에 차를 천천

 

히 멈추는데 뒤에서 다른차가 와서 박았어요. 5초동안 40에서 20마일정도로 줄이는 속도였어요. 그차가 너무 세게 박아서 오른쪽뒷범퍼를 박고 밀고 나가서 조수석 옆까지 스크래치가 났어요. 저는 그 라인 가운데 있었는데 상대는 제가 껴들었다고해서 서로 다른주장을 하고있는 상태에요. 안타깝게도 목격자는 못잡았어요 너무 정신이 없어서..

 

저는 뒤에서 박혔고 상대는 제가 껴들었다고 우겨서 변호사를 고용해서 일처리를 진행하고있었는데요. 

문제는 둘다 같은 보험사에요. S사. 어드저스터가 한명 선임되서 이 두 클레임을 같이 진행하게 되었는데 그 상대의 말만 맞다고하면서 둘다 잘못이래요.

 

지금까지 진행상황은 제 와이프가 조수석에 타 있었는데 와이프한텐 8000불 주겠다. 그리고 저한텐 잘못이 있으니 5000불 주겠다 하더라고요. 

 

그리고 변호사는 계속 서로 다른 주장을 해서 해결방법이 없다. 그냥 저거받고 마무리 하는게 어떻겟냐 하더라고요.

비용 분담은 우선 와이프한텐 8000불 온거에서 37.5% 변호사비용, 카이로 비용 2800불 (3800불청구했는데 낮춰서 2800이래요) 그리고 이것저것 들어간 비용 빼면 1600불 정도 갈거야 하더라고요.(처음엔 이렇게 말함) 

 

제껀 5000불 중에 변호사비용 37.5%, 카이로비용 2300 (3800인데 낮춰볼게라고 함), 그리고 이것저것 들어간 비용빼면 저는 마이너스래요. 그래서 와이프한테 준비비용 500불을 옮겨서 넌 28불 받고 와이프는 1100불정도 받게 될거야 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카이로비용은 카이로에서 선생님이 오라는 횟수대로 간거에요.. 더 해달라고 한것두 없구요..

 

그리고 라이빌리티 어케됐냐고 난 그게 돈보다 더 중요하고 그것때문에 변호사 고용한거다 라고 말하니 그건 정확한 퍼센티지는 정해지지 않았고 상대변호사(S사 어드져스터)가 그냥 좋게 해결하자고 돈보내주는거다 라고 말하더라구요.

 

이게 보니까 제 보험클레임에서 나온돈이던데 그럼 나중에 보험료가 더 많이 올라가지 않나요? 라이빌리티도 정해지지 않고 클레임을 마무리하겠다는건데 전 이해가 안가고 억울해서 질문올려요..

 

그리고 제가 사용한 비용이 디덕터블 1000불, 비자펜딩이어서 렌터카를 못하고(면허증이 사고후에 익스파이어드 됐어요) 우버를 이용해서 출퇴근하고 카이로가는데만 딱 쓴게 1700불, 병원비 쓴게 500불정도 되요. 총 3000불 정도 지출이 있었고 제차 벨류도 떨어졌는데 제가 받을수 있는 금액은 와이프 포함 1128불이네요.

 

변호사는 어차피 소송가도 더 나올것 없어 이렇게 합의하자고 오히려 저를 설득하고잇는데요. 이럴경우 어케해야되나요? 다른 변호사로 바꿀수있나요?

 

그리고 라이빌리티 정해지지않고 케이스가 마감되면 이게 제과실 사고로 히스토리에 남나요? 변호사는 서로 주장하는게 달라서 라이빌리티는 정할수 없다라는 식으로 말하고 있네요.

 

리얼엔디드 사고인데 이렇게 마무리되면 너무 억울해서 글올려봤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어떻게 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려요ㅠ

 

-------------------------------------------------------------------------------------------------------------------------------------------------------------------------------

답글 달아주신분들 감사하구요 추가로 자료 몇가지 좀더 첨부할게요..

 

우선 EDR리포트 추출했어요 전문가 고용해서. 800불 들었구요. 그 정보에 의하면 5초간 운전대방향 정면, 속도 40에서 19마일로 줄이는중, 안전벨트 착용확인.

 

제가 차선을 바꿨다는 내용은 전혀 없고 앞으로만 가고 잇었고 속도를 줄이고 있다고 나와있어요. 문제가 되는건 제가 그때 계속 가다서다 가다서다를 반복해서 저는차가 멈춘상태에서 박혔다고 느꼈고 그렇게 진술햇는데 차는 속도를 줄이고 있는 중이었어요. 보험회사에서 이걸 빌미로 제가 거짓말을 하고있다고 주장하고 있고요.

 

차가 충돌하기전에 저는 차선변경을 하긴했는데 이미 차선 변경후 주행을 하다가 속도를 줄이는 상황이었어요. 40마일에서 20마일로 5초동안 줄엿다고 EDR레포트에 나와있는데 이게 정말 천천히 속도를 줄인거거든요. 그리구 차선변경으루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햇고 완전히 차선을 바꾼뒤 앞으로 주행중이었어요. 

 

상대는 깜박이를 안넣고 바로 들어와서 피할수 없었다고 주장하는데 그럼 저렇게 뒷범퍼가 파손될정도로 충격이 생기지 않을텐데 말이죠...

 

1.JPG

 

아 그리고 혹시 이게 50:50 쌍방으로 결론나면 보험 리뉴할때 at-fault accident가 되는거에요? 이게 보험료 인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건데...

둘다 at-fault 인지 둘다 아닌걸로 되는건지 모르겟네요...혹시 아시는분있을까욤?

 

답글달아주신분들 다시한번 감사드려요.

첨부 [1]

댓글 [1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95]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