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불란서 항공 - 2021 기내 안전 영상 ( 그리고 2016년 콴타스 항공 )

라이너스 | 2021.03.01 17:13:4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金剛山 食後景이라고 유투브 비디오 먼저 감상하시고...

 

 

 

에어 프랑스에서 2021년 새로운 기내 안전 비디오를 선보였는데.... 5분 30초동안, 몇번의 '아^ 하^'를 외쳤습니다.

머리 정말 좋은 사람들이 광고회사에서 기발한 아이디어로 CF 만든다는 옛 성현의 말씀이 그리 틀린 말이 아니구나라고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프랑스가 세상에 자랑할수 있는 '모나리자','오페라', '에펠탑', '패션', '지중해 해변', '베르사이유 궁전(?)", "알프스 산', '파리시내의 명소' 그리고 '에펠탑'에서 마지막 씬 등등의 소재를 이용해서 아지자기하게 섹트별로 배치를 했는데, 몰입이 되었습니다. - 라고 써 놓고서는 열심히 프랑스의 어디를 찍었을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Air Fance 유튜브 해설로 친절하게 설명하셨네요.  Taking you on a stroll through the most beautiful places in France: the Paris Opera, the Château de Versailles, the iconic Eiffel Tower and the legendary Hotel Martinez.

 

기내 E-담배 흡연 금지 (혹은 기내에서 충전 금지) 싸인을 3-D (겹겹의 층)을 이용해서, 카메라가 회전하면서 한번에 나타내는것도 멋있는 기법입니다. 

비상상황에서 승객들의 기내에서의 대피 요령을 파리 패션 위크의 오트 쿠틔르 (haute couture)와 비교해서 나타내고,  알고 보니 패션장 무대가 위에서 보았을때 거대한 비행기 평면이었고, 모델들이 녹색으로 된 비상구 싸인이 표시된 의상을 입고 비상구쪽으로 걷는 (walk)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옛날 옛날에 승무원들이 직접 안전사항을 승객앞에서 시연할때 가장 가까운 비상출구를 가르키는  앞으로 나란히-나란히,  좌측 우측으로 나란히-나란히 하는 손동작도 눈에 띄었습니다. 

 

예전에 없던 내용이라면....  전자 제품에서 연기, 혹은 열이 발생하면 즉시 승무원에게 신고하고, 전자 전기 제품을 좌석 밑으로 떨어트린 경우에는, 좌석을 움직여가면서 직접 주우려고 하지 마시고, 승무원에게 요청해달라는 사항도 시대에 따라 변한 내용같습니다. 

 

대한항공의 K-POP을 주제로 한 2019년 기내 안전 비디오는, 기내의 안전을 설명하지만 여기저기서 노래와 춤때문에 어딘가 어수선 하다는 느낌을 받았었는데... ( 전적으로 개인적인 의견이고, 대한항공 아이돌 안전비디오가 세계최고라는 다른분의 의견도 존중합니다. )

 

몇년전에 영국항공에서 쟁쟁한 영국 배우들을 써서 코믹하게 안전 비디오를 만들어서, 그것을 보면서 "아~하~" 했는데, 프랑스 항공에서도 그 이상으로 문화적 충격을 저에게 충격을 주는군요.  아니면, 불어로 설명하는 언니가 예뻐서 이 광고를 그냥 좋아했나?

 

프랑스 항공 안전비디오를 한번 보고 이글을 쓰는데, 여러번 시청한 후에 더할것이 있으면 자세히 보충하겠습니다. 나중에....

 

사족으로 '보잉을 위한 변명'을 주말 드리마를 위한 대본(?)으로 쓰고 있었는데....

집에서 키우는 '복순이'가 바람이 나서 가출을 했습니다. 그것도 하필이면 주말에....

전봇대마다 우리 복순이(?)를 보셨나요? 전단을 붙이고 하는 난리를 쳐서, 수렁에 빠진 복순이를 건져서 집으로 데려왔더니...

글쎄, 요놈의 (요년의?) 복순이가 주말동안 (4)편으로 썼던 대본을 홀라당 먹어버렸습니다.

 

My dog ate my homework !

댓글 [1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28] 분류

쓰기
1 / 571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