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코로나 시대 한국 거주자에게 국내에서 숙박권 사용시 호텔 카드 유용도는? (그나마 매리엇이 일등)

1stwizard | 2021.03.09 17:39:3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아시다시피 코로나 시대가 길어짐에 따라 여행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여행 위주로 호텔 카드 숙박권 사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는데 한국거주자가 호텔 카드 숙박권을 해외에서 사용하지 않을시 호텔 브랜드별 유용도를 짚어보고자 합니다. 전체적인 총평은 애매한데 접근성은 매라어트가 제일 낫다 입니다.

 

1. 힐튼

현재 서울, 부산, 경주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수도권 거주자 기준 경주 혹은 부산을 갈 때 쓰게 되는데 경주의 경우 숙박권을 못쓰게 막아둔걸로 악명 높습니다. 서울의 경우 남대문 밀레니엄 힐튼과 여의도 콘래드가 있는데 밀레니엄 힐튼이 매각 추진으로 없어질 수 있습니다. 

 

2. IHG

수도권 (서울, 수원), 전남 광주, 평창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힐튼에 비해 주목도가 떨어집니다. 평창은 스키 타거나 할거 아니면 좀 애매한거 같아서 힐튼보다도 애매한거 같네요. 다만 숙박권이 아닌 유료숙박 가성비를 기준으로 보면 매리어트와 함께 서울 숙박시 제일 저렴한 선택지입니다.

 

3. 하얏트

서울, 인천, 부산, 제주에 있는데 부산 제외하고 사용가능합니다. 힐튼하고 비슷한 급인거 같네요.

 

4. 매리어트

그나마 한국에서 두루두루 사용 가능합니다. 35000 기준이냐 5만 기준 숙박권이냐에 따라 다르긴 한데 수도권 (서울, 판교, 수원, 인천), 대구, 부산, 제주에서 사용 가능하네요. 35000 넘는 호텔이 있어도 지역에 등급 낮은 호텔이 있고 시즌에 따라 바뀌기에 접근성이 제일 좋습니다. 다만 호텔 선호는 힐튼이나 하얏트에 비해 떨어지는 편입니다.

 

제가 혹 놓친 점이나 빼먹은게 있다면 의견 환영합니다. 래디슨은 한국에 없고 베스트웨스턴이나 윈담은 무료숙박권 카드가 아니라서 제외되었습니다.

 

댓글 [1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28] 분류

쓰기
1 / 571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