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한국에서 전문의가 처방해주는 약을 미국에서 똑같이 처방받으려면 어떤 프로세스를 거쳐야 할까요?

Summerweiss | 2021.03.23 23:34:0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마모 첫글이 질문글로 시작되네요 (꾸벅)

 

코로나시기에 힘써준 P2덕분에, 곧 미국으로 이주를 할 예정입니다. 한국에서 의사와 면담 후 매번 처방받는 약이 있는데, 이 일련의 처방과정을 미국으로 옮길 때에는 어떤 프로세스를 거쳐야할까요? 한국에서도 의사와 상의 후에 3-4개월치 정도밖에 처방해주지 않는터라. 매번 병원을 가야합니다. 북미 시스템을 보아하니 Family Doctor -> Specialist 이런 순으로 의사를 봐야할 거 같은데, 마냥 한국에서 발급된 영문 처방전과 영문진단서만 들고가도 비슷하게 처방해줄까요? 

 

그냥 약만 받는 것이 아니라 제 차도를 본 뒤에 용량을 조절해주시는 터라 (궁극적으로는 차도가 좋아져서 약을 먹지 않게되는 것이 제 바람입니다) Specialist분이 어찌 처리 해주실지 궁금합니다. 난 모르겠다, 진료를 처음부터 다시 받아라 이런 경우도 있을 수 있을까요? 꽤나 많은 영상촬영과 진단을 해왔기에 처음부터 다시한다면 부담스럽네요. 

 

다른 것도 아니라 의료관련 이슈로 미국행 걱정을 하게 될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수년치 진료기록과 이미지영상 자료 등은 한국에서 받아 올 수 있습니다. 비슷한 케이스가 있으신 분이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댓글 [1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36] 분류

쓰기
1 / 572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