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항공]
델타 계정이 닫혔습니다. Fraud라는데 연락이 불가능하네요.

상하이 | 2021.04.22 22:52:5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3월초에 오랜만에 델타 앱에 들어가봤더니 로그인이 안되더라구요. 

PC로 시도하니 "Oh no! We're sorry, but this account has been locked. Please contact us to access your account." 라고 뜨구요.

구글링 해보니 계정 해킹당했을때 비슷하게 뜨는것 같더라구요.

 

1. 델타 imessage 상담원과 연락

델타 imessage 상담원에게 로그인이 안된다고 하니 비밀번호 변경 링크를 보내주겠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링크가 메일로 안와서 몇번 대화를 주고 받고 기다리다 보니 계정이 fraudulent activity때문에 닫혔다고 하고 마일도 다 suspend됐다고 하네요.

더이상 도와줄 수 없다고 합니다.

1-800-221-1212 번호로 전화해보라고 하네요.

 

2. 델타 고객센터

위 번호로 전화했더니 콜백해준다고 해서 2시간정도 기다려서 전화를 받았습니다.

다시한번 로그인이 안된다고 했더니 이래 저래 확인해 보다가 skymiles department에 연락을 해보겠다고 하더니
계정이 닫혔다고 합니다. 이유를 설명해주는데, 제가 3rd party를 통해서 status upgrade를 하려고 했다고 합니다.
친절하긴 했지만, 자기가 더이상 도와줄 수 없다고 corporate 고객센터로 전화해보라고 번호를 알려줍니다.
 
3. Corporate 고객센터 (800-455-2720)
그냥 델타 고객센터랑 연결 메시지, 메뉴 등등이 똑같습니다.
근데 전화 받고 나서 물어보니 corporate 고객센터가 맞다고 하네요. 
account가 closed 됐는데 fraudulent activity 한적 없다고 했더니 또 skymiles department에 연락해보더니
같은 사실만 확인해주네요. 다만 언제 닫힌거냐 물어보니 2020년 10월에 닫혔다고 합니다.
자기도 더이상 해줄수 있는게 없다고, delta.com에서 complaint로 작성을 하면 연락이 올거라고 합니다.
 
4. delta.com complaints
complaints 입력폼에서 skymiles number를 입력하는 순간 아무것도 입력이 안되네요. 
그래서 그냥 skymiles number 없이 개인정보 입력하고 계정 닫혔는데 잘못한건 없다 이런식으로 적어서 전송했습니다.
전송하니 바로 자동 메시지가 와서 평균적으로 14~21일 내로 응답이 간다고 하는데 아직 연락이 오지 않네요. 
3월 12일에 작성했습니다.
 
제 계정 정보를 좀 드리면
델타 가입은 13년도에 했구요. 
17년 7월에 아시아나클럽 골드랑 Status Challenge해서 실버메달리온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Challenge 만족해서 19년 1월까지 Silver Medallion이었는데, 18년에 조건 충족해서 20년 1월까지 실버메달리온이었다가 지금은 일반회원입니다.
카드는 14년부터 16년경까지 삼성카드 스카이마일즈 카드 소유했었구요. 
18년~19년에 아멕스 델타 골드 카드 소유했었는데, 두 카드 모두 status관련 혜택은 없습니다.
 
단 한가지 걸리는게 있다면 델타 주소가 아직 한국 주소로 되어있어서 mqd waiver 상태라는 점이 있네요.
그런데 3rd party를 통한 status 업그레이드라니.. 그런게 가능한지도 몰랐네요. 
 
사람들한테 한국항공사보다도 델타가 젤 괜찮다고 말하고 다녔는데 좀 서운하네요. 
그나마 다행인점은 마일리지가 60,000정도밖에 없었다는점인데..
제가 뭘 어떻게 해야 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댓글 [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13] 분류

쓰기
1 / 5716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