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을 올려 놓고 스스로 방법을 찾아 혹시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될까 해서 글을 다시 남깁니다.
미국에서 예전에 아비앙카에 전화해서 티켓 캔슬 한 경험이 있는 저로써 (전화 연결이 참 어려웠습니다...)
이번에는 도대체 어떻게 다시 컨택을 해야 하나가 큰 관건 이었습니다.
먼저 아래글과 같이 support@lifemiles.com 에 컨택을 했지만 환불 해주겠다는 이메일만 받고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결국 국제 전화 밖에 방법이 없나 싶었는데 avianca 홈페이지를 뒤지다 보니 whatsapp 상담이 생겼더라구요.
그래서 반신반의 하는 마음으로 앱을 깔고 메세지를 보냈는데 역시나 웨이팅 시간이 어마어마 했습니다.
답이 하도 안 오길래 같은 메세지를 계속해서 보냈습니다. (AI 로봇이 답변을 먼저 하지만 제가 컨택한 이유를 쓰니 agent 를 연결 해 줄테니 기다리라고 뜨더라구요.)
13시간쯤 기다렸는데... 그러나 whatsapp은 다들 아시다시피 그냥 메세지 보내 놓고 기다리면 text message 처럼 알림이 와서 훨씬! 쉽고 간편했습니다!
그리고 방금 전 드디어 진짜 사람 agent 가 채팅을 해주더라구요.
이름이 Gloria 였다는!
제 티켓 문제의 결론은, 변경된 항공으로 새로 티켓을 발권해서 이메일로 보내주더라구요. 채팅으로 이메일 받았냐며 실시간으로 확인도 해 주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제 보니 이제 항공권 번호도 뜨더라구요.
마음 졸이며 긴 하루를 보냈지만 이렇게 "쉽게" 문제가 해결이 되어 참 다행이다 싶습니다.
앞으로 다들 lifemiles 문제가 생기시면 whatsapp으로 컨택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조금이나마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원문)------------------------
안녕하세요?
7월에 타기로 예정되어 있는, lifemiles로 발권 한 인천 출발- SEA 도착 아시아나 비즈 항공편이 운항 감편으로 캔슬되고 원래 예정일 하루 다음날로 변경이 되었다는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아시아나 측에 전화해 보니 저절로 그 다음날 비행기로 티켓이 넘어 갔지만 원래 티켓을 구입한 아비앙카에 전화해서 컨펌을 받으라는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되어 아시아나 안내 하시는 분께 다시 여쭤보니, 당일에 공항에 오셔서 그냥 타셔도 되나 (?) 이렇게 비행기가 캔슬되고 변경 된 경우에는 안전(?) 하게 하기 위해서 본 구입처에서 다시 발권을 확인해야 한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아비앙카에 이메일을 보내서 이 상황을 문의 했더니 " We can't perform any change on your ticket" 이라는 글과 함께 리펀드를 해줄 수 있는데 받을래? 라고 보냈더라구요.
혹시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이 있으신가요? 그냥 이대로 놔두면 변경된 비행기 무사히 탈 수 있는 걸까요?
*참고로 아시아나 홈페이지에서 예약 찾기로 저의 티켓을 검색해 보니 좌석은 확약으로 나오는데 항공권 번호가 빨간색으로 미발행 이라고 ㅜ ㅜ 써 있습니다.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애증의 라마를 경험해본 사람으로써.. 정말 잘 해결되어서 축하드립니다!
업데이트도 감사합니다 - 저는 작년에 아샤나 국내서 결항때문에 한국에서 에비앙카 국제전화 했따는.. 쿨럭.. ㅠㅠ
헉 ㅜ ㅜ 고생하셨겠네요. 발음 알아 듣기도 어려운 애증의 고객센터가 기억나는 군요. 축하 감사드립니다!
다행이네요.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ㅜ ㅜ 이제 아주 조금 lifemiles 가 "쉽게" 다가오는 느낌이기도 합니다...
여기저기 결항으로 고생이네요.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과정중에 새삼스래 요즘 항공계들이 참 힘들겠구나... 하는 생각이 떠오르긴 했습니다.
저도 라이프마일로 아시아나 발권했는데 엊그제 스케줄 변경 이멜이 왔네요. 원래 낮에 출발하는게 밤출발로 바뀌어서 도착이 +2days ㅠㅜ
자가격리가 하루 밀리는거겠죠? 호텔 예약 변경해야할 듯 해요.
요즘 아시아나가 운항 감축을 자주 하나 봅니다. 자가격리를 하루 더 하셔야 한다니 ㅜ ㅜ .. 건투를 빕니다.
오늘 아시아나 (엘에이 사무실인듯)에서 전화와서, 타카(아비앙카를 이렇게 부르더라구요)에 컨택하라네요. 이티켓 리프린트해야 한다고 ㅠㅜ 다행히 악명높은 라이프마일 서비스센터가 오늘은 왠일로 금방 받았습니다. 부랴부랴 이티켓 다시 발부받고, 아시아나 다시 전화해서 좌석 지정받고.. 어쩌다 보니 벌써 세번째 전화하는거네요.
호텔은 Chase UR 몰에서 예약했었는데, 날짜 변경하는 수수료가 조금 붙네요. 암튼, 변경되었습니다. 아~ 자가격리 면제되면 좋겠네요.
요번 여행은 가기도 전에 지치네요 ㅠㅜ
좋은 tip이네요, 저흰 겨울예약인데도 아시아나스케쥴 변경 가능성이 있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좋은 방법 공유 감사드려요~
네 조금이나마 정보가 될 수 있어서 좋으네요. 연락 하실 일이 없게 되시면 제일 좋겠지만 혹시나 그런일이 생기신다면 참고로, 채팅을 항공사에 전화 하실 때 처럼 인내심을 가지고 계속 하셔야 합니다~ 저도 하도 연결이 안되길래 포기 할 까 하다가 제가 쓴 상담 내용을 복사+붙여 넣기로 채팅창에 계속 넣다가 성공 했거든요.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 도움이 많이 될듯해요.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
저도 어제 아시아나에서 스케쥴 변경 이메일이 와서, 확약이 다시 필요한지라, Lifemiles whatsapp으로 오후내내 연결 시도했는데... 요즘 AI가 똑똑(?)해졌나봐요, 계속 같은말 반복하며 반복훈련(?) 시키더니 agent로는 절대 연결이 안되더군요...
대신 전화(1-800-284-2622)로 해결봤습니다. 3분정도 기다렸나봐요, 너무 빨리 받아서 놀랬습니다. 혹 whatsapp으로도 연결 안되시는분들은 이제 전화로 시도해보셔도 될듯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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