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21 update
6/25일에 fraud 팀에게 이메일이 왔는데, 다시 알아봐 준다고 3일만 기다리라고 합니다.
7/1일인 오늘 까지 연락이 없어서 888-240-6152 전화를 했습니다.
정확하게 1시간 25분 47초 정도에 상담원과 연결 되었습니다 (보통 30분은 기본으로 기다리는거 같습니다).
Case넘버 주고 확인 부탁하니 내용을 이해를 못한건지, 내용이 부족한건지... 이해를 못하는거 같더라고요..
처음부터 다시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복잡해서 저도 설명하는게 힘들었습니다).
확인을 해보더니 email 주소 쓰고 싶은거 달라고 해서 원래 사용하던 개인 email을 주었습니다.
바로 바꾸어 주더군요 (이럴거면 저번에 바로 해주던지;;)...
바로 비번 까지 setup 하고 어카운트 들어갑니다..
다행(?)이 포인트 전부 트랜스퍼 해주었고, free night award도 transfer 해주었습니다.
문제는 어카운트가 active 한지 확인을 할수가 없다고 합니다 (이건 무슨 dog 싸운드).
저번 rep이 실수로 new account도 suspend 시켜서 그런거 같은데..
일단 rep이 다시 연락 준다고 합니다.. 연락 줄거란 기대 1도 없습니다... 또 1주일 후에 연락을 해보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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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4/21 update
힐튼이 힐튼 하내요..
분명 저번주에 어카운트 서스팬드 시키고 조사 시작 한다고 3명의 reps에거 confirm 받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뜬금없이 Hilton account email이 바뀌었다는 email을 받았습니다.
뭐지? 하고 접속 하려고 하니 Email이 바뀌어서 어떤 방법으로도 접속이 불가능 (해킹 이후 아이디랑 비번 다 바꾸었고 접속 가능했습니다)
다시 전화를 해보니, 아직 어카운트가 active 하다고 합니다 (분명 3명에게 서스팬드 했다고 들었습니다).
여기서 부터 슬슬 짜증(?)이 나기 시작합니다....
어카운트 확인하더니 포인트 2천 포인트 남은거 말하는거냐고 물어봅니다 (분명 10만 포인트 훨씬 넘는 어카운트 인데);;
그 사이 벌써 포인트 털어가신 건지;;
어카운트 확인하고 15~20분 후에 call back 준다고 합니다.
1시간 지나도 연락이 없습니다.....
다시 전화해서 처음 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매니저 바꿔 달라고 말하니 약 40분간 대기 하다가 누군가 전화를 받는데...
다른 department에 account 핸들링 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매니저는 어디??).
또 처음부터 다시 설명하니 또 같은 말만 반복..
여기서 더 통화하면 욱 할거 같아서 나중에 전화 한다고 하고 통화 종류했습니다..
그냥 숙박권 2장 + 20만 포인트 날리고 말기로 결정했습니다;;
어카운트 하나 더 파서 힐똥 카드 어카운트 번호만 바꾸어 달라고 이야기 할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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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 아침에 자다 일어났더니 힐튼에서 이메일이 30개가 넘게 왔더라고요;
누가 또 해킹 하려나 보다 하고 확인을 했는데 (이런일이 가끔 일어나서), 이번에는 정말 털렸습니다;;
누군가 호텔 북킹 + 아이디 바꾸기를 시전하셨습니다;;
힐튼에 전화 연결만 20분 + 상담원이 어카운트 서스팬드 까지 또 약 20분..
일단 상담원 말로는 어카운트 서스팬드 시키고 fraud case 열어서 확인후 연락을 준다고 하는데 (5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이 경우 보통은 new account를 열어주나요?
혹시 원래 있던 포인트 + 숙박권 다 돌려 받는게 가능 한가요? (숙박권 2장에 20만 포인트 정도가 있어서요;;)
그리고 어카운트가 바뀌면 Amex credit card의 account number는 어떤식으로 update을 해야 할가요?
이런적이 처음이라 황당하내요;;
물어보신 부분과는 상관 없이 한말씀 드리자면,
이런일이 가끔 일어난다는거는 본인의 아이디 (가능하면 새 계정) / 패스워드를 대대적으로 한번 갈아엎을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개인보안에도 좀 더 신경쓰시는게 좋을거 같고요. 예를 들어 개인랩탑/스마트폰 외에는 은행(/호텔/항공) 등에 절대 접속 하지 않고, 패스워드는 주기적으로 바꿔주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아마 리워드는 돌려받으실 수 있을테고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지만), account는 pw만 변경하면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이런경우 새 어카운트 넘버를 주더라고요. 포인트는 다 돌려 받을 수 있을거에요.
분명 아침에 서스팬드 시켯다고 하더니..
아직도 해커(?)가 verfication code를 access 하려고 하나 보내요;;
계속 이메일이 날라오는거 보니 ;;
이런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니 ... 진짜 너무 황당하시겠어요.
그러게요 ㅠㅠ
헉...정말 놀라셨겠네요...잘 해결되기를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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