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
하와이언 에어라인 예약 변경

여행매년가즈아 | 2021.07.13 20:42:3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매번 마모를 통해 도움만 얻다가 이번에 하와이언 항공사 예약 변경을 해야 했기에 혹시나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후기를 나누어 보려고 합니다. 

 

일단 이동해야 하는 인원이 6명이였던 관계로 포인트가 아닌 풀금액을 사프 스펜딩 채우는데 썼다는것에 만족하며 (ㅠㅠ) 예약했는데요 

예약은 Hawaiian airlines 를 통해 하였습니다. 

여행 날짜는 내년 초로 조금 시간적 여유가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예약을 한 당일 뭐가 씌었는지 원래 예정했던 날짜보다 하루 전의 날짜로 예약을 하였다는 사실을 3일정도 지난뒤 알게되었는데요.. 

이미 호텔과 렌트카를 모두 예약한 뒤라 비행기 예약을 바꿀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일단 현재 하와이언 에어라인은 "No Change Fees"라고 걱정없이 예약을 하라고 선전 하지만 문제는 여기서 부터 일어납니다.

 

먼저, 하와이언 에어라인 인터넷을 통해 예약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웹사이트에는 "My Trips" 를 들어가서 정보를 입력 후 "Change Flight" 를 통해 변경을 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 듯 보이지만 막상 navigate 를 해보면 변경 날짜 및 시간을 고르는 메뉴에 다다르면 어김없이 "WEB:RSF80" 에러 메세지가 뜹니다. 

여러가지 다른 브라우져를 바꿔가며 시도해도 똑같은 메세지가 뜨길래 구글 해보니 6년전부터 아직까지 해결이 안된 일이라네요.. 

이로 인해 모든 문의사항이 상담원을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연결 대기 시간이 엄청나게 길어 졌습니다. 웹사이트 홈페이지에도 그렇게 알림을 해주고 있네요. 

 

이제 다음으로 전화나 온라인 쳇을 통해 상담원과 바로 해결을 해 보려고 했지만 이마저도 쉽지 않습니다. 

일단 (미국) 코로나 완화 정책으로 인해 하와이 방문객들이 늘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이것이 상담원과 연결 되는데 걸리는 시간을 더욱 더 오래 걸리게 만들었습니다. 온라인 쳇은 현재 아얘 서비스가 불가하구요.  

저는 처음 전화를 걸자마자 나오는 메세지로는 1시간 30분을 기다려야 상담원과 연결이 된다고 했는데 서부 시간으로 다섯시 조금 전에 걸어서 여섯시 조금 넘은 시각에 상담원과 연결을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ㅠㅠ 

 

예약은 어르신 분들이 계신 관계로 "Extra Comfort"로 하였는데 이것도 크레딧을 트랜스퍼 해줘서 새로운 날짜의 비행기에 적용 해주더군요. 

웹사이트를 보면 Extra Comfort는 per person, per flight로 변경하게 되면 변경 날짜 비행기에 트랜스퍼가 안 된다고 되어 있는데 코로나로 인한 바뀐 정책인듯 합니다. 

 

결과적으로 한시간 조금 넘는 시간을 통해 비행기 차액만을 추가로 지불한 뒤 성공적으로 예약변경을 마칠수 있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찾아보니 현재 2시간, 3시간을 기다려도 상담원이랑 연결이 되지 않고 있다는 후기들을 본 뒤라 심적으로 위축이 되어 있는 상태 였는데 한시간만 기다린것이 오히려 더 감사하게 느껴졌네요.. 이럴 경우 많은 사람들이 하와이언 항공 Facebook 페이지에 가서 complain을 하면 항공사 측에서 고객의 예약 코드와 이름을 요청 한 뒤 문제를 처리해 주고 있는것 같았습니다. 전화로 상담원 연결이 불가능 하셨던 분들은 이 방법도 써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전화로 저와 비슷하게 변경 사항이 있으시다면 상담원이 변경을 다 한 후에 꼭! confirmation email이 inbox 에 오신걸 확인 하고 전화를 끊으시길 추천 드립니다. 

예전 다른 문제 때문에 상담원과 통화후 변경이 적용 됬다는 말과 이메일이 갈것이라는 말만 믿고 통화를 종료 후 아무리 기다려도 이메일이 오지않아 그 이후 부터는 상담원에게 이메일이 inbox에 들어 올때까지 홀드 해줄수 있냐라고 양해를 구한뒤 이메일 받은 걸 확인하고 통화를 종료합니다. 

마침 도와준 상담원이 매우 친절하여 끝까지 해결 해 주었기에 통화 후 survey 까지 별 5개 남겨 드렸습니다. (우리 회사 CSR에게 들은 여담으로 서비스 만족 5점 만점중 5점이 아니라면 1점이나 4점이나 다 negative 로 본다고 하네요. 정말 감사한 마음이 드는 상담원에게는 저는 시간을 조금 더 투자하여 5점 만점을 주려고 합니다) 

 

결론은 예약/발권 하실때 날짜 확인 그리고 또 확인을 하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서 별거 아닌 후기 올려 봅니다 (P2 한테 아작 날 뻔한 후기가 될을수도.. 휴..) 

 

감사합니다.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84] 분류

쓰기
1 / 572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